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한의원의 대련은 무엇인가요?
한의원의 대련은 무엇인가요?
가로선은 "수백 가지의 약초를 모아서 저장하라"입니다.
이 대련은 한의학을 창시한 유명한 한의사가 쓴 춘절 대련에서 따왔습니다. 청나라 말기 후난 성 샹샹의 약방. 이 일련의 그림은 고대 중국 의학의 고귀한 의학적 윤리와 칭찬할만한 자비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그 의미는 "천하의 약은 천하의 질병을 고칠 수 있고, 게으름과 질병은 고칠 수 없는 것인데, 천하의 사람들이 어떻게 천하의 재난과 재난을 없앨 수 있겠는가?"라는 뜻이다.
추가 정보:
"세상에 아픈 사람이 없기를 바라는데 왜 선반에 있는 약을 가지고 먼지를 일으키며 고생합니까?"라는 현대적 의미:
"세상에 아픈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아프면 왜 선반에 먼지가 쌓이는 약을 들고 다니나요?" '의사의 자비'라는 속담처럼 종이에 '인'이라는 단어가 흑백으로 적혀 있고 동젠의 마음에도 한 획씩 새겨 져있다.
“일부 의사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은 대중과학이 ‘소아과’이고 노력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동지안은 “하지만 좋은 의사는 가능한 한 적은 환자를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프지 않기를, 덜 자주 아프기를, 또는 상태가 악화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 진정한 의학이 해야 할 일이고, 대중과학도 이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하이. 치유는 질병이 아니다." 의사의 감정과 만족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질병을 줄이는 것에서도 나와야 합니다.
사실 일부 사람들은 동젠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의사들이 수술을 하고 외래 진료소를 방문하는 데 너무 지쳐서 대중 과학에 '추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 대중과학에 시간을 쏟는 것보다, 환자를 더 많이 보고 수술을 더 많이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Dong Jian은 대중과학이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가치 있고 유익하다고 믿습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셀프미디어의 등장으로 소위 의학 대중화가 많이 이뤄지고 있지만, 믿을만한 의학 대중화 작가는 많지 않다. 가방, 과학 대중화 콘텐츠가 흐릿하다. 과학 대중화를 가장해 사람들이 속는 경우가 많지만, 사람들의 구별 능력은 매우 제한적이다."라고 Dong Jian은 말했다. 이 경우 전문의사가 과학대중화를 위해 나서지 않으면 국민의 건강과 이익을 위태롭게 하는 가짜 과학대중화가 일어날 수 있다. 동시에 Dong Jian은 “의사에게는 의학 대중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환자가 의학 용어를 이해하기 어려워 의사가 방법을 모르는 것도 유익합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환자에게 설명을 하려고 하는데 의사의 설명을 듣고 환자는 혼란스러워진다.
의사가 대중과학 기사를 자주 쓰거나 대중과학 프로그램을 하면 편해진다. 환자의 생각을 이해하고 환자에게 상태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은 의사와 환자 간의 의사소통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
참고: 인민일보 온라인-동지안: 의사는 감정이 필요한 직업이고 과학 대중화도 감정의 일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