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파학의 일반적인 소개에서 서구 대중이 전파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다.

전파학의 일반적인 소개에서 서구 대중이 전파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다.

1. 마술 총알 효과 이론, 일명' 피하 주사 이론' 은 언론이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관점이다. 그 핵심은 언론이 거부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받는 사람에게 전달되는 메시지는 총알이 몸에 맞고 약물이 피부에 주사되는 것처럼 직접적이고 신속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태도와 관점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심지어 그들의 행동을 직접 지배할 수도 있다. 이 이론은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30 년대까지 유행했고, 40 년대에 선전된 실천이 깨졌다. 대표적인 인물인 lazarsfeld 와 Sidoni rogerson 은 관객이 사격장의 고정 과녁이나 의사 앞에 있는 혼수상태 환자처럼 완전히 수동적이고 반항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총이 목표물을 겨냥하면, 조준인체의 어느 부위를 겨냥하면 총알과 주사가 신속하게 신기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청중은 수동적으로 언론이 주입한 각종 관념, 느낌, 지식을 기다리고 받아들인다. 대중매체는 거부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대중매체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청중의 반응도 대체로 같다. 관중의 성격 차이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정보이고, 정보는 태도를 직접 바꾸는 것이다. 태도의 변화는 행동의 변화와 같다.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사이의 수십 년 동안 신문, 영화, 방송과 같은 대중 매체는 급속히 발전하고 보급되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대중전파가 놀랍고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전파학 연구자들은 대중매체가 신기한 총알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관점을 대표하는 이론은' 총알 이론',' 마법 폭탄 이론' 또는' 피하 주사 이론' 이라고 불린다. 이 관점의 이론적 배경은 서구에서 성행하는 본능 심리학과 대중사회 이론이다. 본능심리학은 인간의 행동이 동물의 유전적 본능 반응과 마찬가지로' 자극-반응' 메커니즘의 지배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일정한 자극을 주면, 반드시 일정한 반응을 일으킬 것이다. 대중사회 이론은 공덕, 스판세의 사회 유기체 사상과 웹의 공업화 사회 이론을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들은 대중사회의 개인이 심리적으로 고립되고 언론에 크게 의존하고 있어 언론이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2. 제한적 효과론 대중전파는 받는 사람의 사물에 대한 태도를 직접 바꿀 힘이 없다. 사람들이 어떤 결정을 내릴 때, 개인의 정치, 경제, 문화, 심리적 성향, 수취인의 정보 수요, 선택적 노출 메커니즘, 집단 종속성, 집단 규범 등 많은 다른 요소들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중 전파 과정에서의 대인 관계 영향 등. 유한효과 이론의 대표학자는 라자스필드, 카츠, 클라파입니다. 이들은 실증조사를 통해 대중전파 효과 형성의 많은 제약을 밝혀냈는데, 이는 대중전파 효과 형성의 조건과 복잡성을 이해하는 데 의미가 있다. 그러나 이들의 결론은 대중전파의' 무력감' 과 효과의' 제한성' 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현대 정보사회의 현실에서 벗어났다. 1970 년대 이후' 유한효과' 이론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