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명나라 시대의 자유형 꽃과 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명나라 시대의 자유형 꽃과 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장기적인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중국 화조화는 중국인의 사회적 미학적 요구에 부응하여 사생과 유머, 자유필화를 바탕으로 한 전통을 형성해 왔다.

소위 스케치란 '본질을 전하는 것', 즉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꽃과 새의 생명력과 다양한 특성을 전달하는 것이다. 일명 '부흥(富興)'은 꽃, 새, 초목의 묘사를 통해 작가 특유의 감정을 형상화한 것이며, 중국 시의 '부,비, 흥'과 유사한 방식을 사용하여 사물을 기반으로 한 감정과 야망을 표현한 것이다. 소위 자유형 붓놀림은 의미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하며, 중국 서예 못지않게 작가의 감정 표현을 생생하게 추구한다. 이는 생각과 감정의 표현이 사물과 이미지의 묘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문에 중국 화조화의 목적은 인간사에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꽃새를 묘사하기 위해 꽃새를 그린 것도 아니고, 자연을 모방한 것도 아니다. 그러나 동물과 식물, 인간의 삶의 경험과 생각 사이의 연결을 면밀히 파악하여 특정 감정적 연결을 강화합니다. 진리를 중시하고 화조그림이 '새, 동물, 나무의 이름을 아는' 인지 기능을 가질 것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미선 개념의 표현에도 큰 관심을 기울인다. “자연을 포착하고 정신적 몽상을 전환시키는” 유쾌한 기능을 강조하고, 화조화의 창작과 감상을 통해 사람들의 관심과 정서, 정신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작가의 내면적인 생각과 추구를 표현한다고 주장합니다.

조형에 있어서 중국 화조화는 닮음에 집착하기보다 닮음을 중시하며, 심지어 '상이함 사이의 유사성'과 '닮음과 유사함 사이'를 추구하여 이를 실현한다. 사물의 광채와 작가의 애정.

구성면에서는 주제를 부각시키고 재단, 접기 및 접기 기술을 잘하며 레이아웃에서 현실과 현실의 대비에 주목하여 비전을 반영합니다. 새 그림은 특히 그림의 의미를 끌어내는 시문을 잘 활용하며, 화풍과 조화를 이루는 서예를 사용하여 적절한 위치에 쓰고 인장을 보충하며 주로 그림을 그리는 종합 예술 형식이 된다. 회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화법적으로 보면 화조화의 대상이 산수화에 비해 구체적이고 미묘하고, 인물화에 비해 풍부하기 때문에 공비의 채색이 더 사실적이거나 어느 정도 장식적인 느낌이 있다. 즉, 화조화의 자유형 붓놀림은 더 간결하고 절차적이며 변경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