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원시 그림의 원시 벽화
중국 원시 그림의 원시 벽화
벽화는 그리기, 조각 또는 기타 모델링 수단으로 천연 또는 인공벽에 만든 그림이다. 건물의 부속 부분으로서, 그것의 장식과 미화 기능은 그것을 환경 예술의 중요한 측면으로 만들었다. 벽화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그림 형식 중 하나이다. 현존하는 선사 회화는 대부분 동굴과 절벽 벽화로, 최초의 지금으로부터 약 2 만 년 전이다. 중국 산시 함양진궁 벽화 단편은 지금으로부터 23 년이 되었다. 한대와 위진 남북조 시대 벽화도 번영하여 2 세기 이래 출토자가 매우 많았다. 당대는 벽화 흥성기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돈황벽화, 크질석굴 등이 당시 벽화예술의 최고봉이었다. 송나라 이후 벽화는 점차 쇠퇴했다. 1949 년 이후 벽화가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1979 년 베이징 수도 공항 벽화 집단이 완성되었다. 그 후, 일부 새로운 건물에 벽화를 증설하는 일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많은 작품들이 예술적 표현력, 제작 기법, 전통 계승, 외국 경험 등을 통해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다. 벽화는 기법으로 구분되며 회화형과 회화 공예형 두 종류가 있다. 회화형은 회화 수단, 특히 손으로 그린 방법으로 벽면에 직접 완성한 것을 가리킨다. 구체적인 화법은 다음과 같다. ① 건조 벽화는 굵은 진흙, 가는 진흙, 석회장 처리 후 건조한 벽면에 그려진다. ② 젖은 벽화, 밑바닥이 반쯤 마르면 청석회수와 물감으로 그려야 하는데, 한 번에 완성해야 하고, 난이도가 더 크다. ③ 달걀채화, 달걀노른자나 달걀흰자를 주요 조화제로 하는 수용성 물감, 건벽에 그림 그리기, 불투명, 건조함, 딱딱한 느낌; 4 왁스화, 왁스와 물감을 섞어서 널빤지나 석질에 그린 다음 재가열 처리한다. ⑤ 린넨 또는 나무 판에 그려진 유화; ⑥ 아크릴 그림, 아크릴산을 주요 조화제로, 속건성, 무광택, 현대 벽화가 자주 쓰인다. 위의 화법은 때때로 혼용하거나 공예 제작, 엠보스와 결합한다. 회화 공예형은 공예 제작 수단으로 최종 효과를 완성한 벽화를 말한다. 수공공예나 현대공예의 제작과 각종 재료의 질감, 근리성, 다른 회화 수단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특수한 예술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현대 벽화에 널리 채택된다. 분: ① 벽조각, 조각과 벽화 사이, 평면화 구도를 선호하며 부피를 위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벽화에 가깝고 얕은 엠보스, 깊은 엠보스, 음각선 등의 수법이 있다 ② 벽각, 시멘트로 백악토, 석회, 석영사를 섞은 후 안료를 넣어 벽면을 만들고 마르지 않았을 때 다른 색층을 벗겨 벽화를 만든다. ③ 상감 벽화는 주로 시멘트로 접착제로 옮겨져 색돌, 도자기 조각, 색유리, 조개 껍데기, 법랑, 보석 등의 알갱이로 짜여져 있다. ④ 도자기 벽화는 만들기 쉽고 견고하며 시각적인 효과가 있어 현대 벽화에 널리 사용되는 수단이다. 또한 페인트, 페인트, 직물 담요, 날염, 인조 수지, 합성섬유 등 다양한 공예를 이용하여 벽화를 만들 수 있다. 현대 벽화는 문류가 비교적 많아 그림 조각 공예 건축 현대 공업 기술 등 학과 간의 변두리 예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