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문화의 영어 소개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문화의 영어 소개
흑인 미학은 독립적이고 일관된 흑인 문학 비평말을 건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며, 흑인 문학 비평어는 미국 흑인 문화의 뿌리, 주제, 구조, 용어, 상징을 탐구하려고 노력한다. 아미리 바라카 (Amiri Baraka) 는 민족주의 이상이 유럽 식민지 시대에 잃어버린 아프리카 문화를 회복하는 열쇠이며' 검은 것은 아름답다' 라는 구호를 제시하고 흑인 작가에게 문학예술로 이 미학 원칙을 표현하고 사회와 정치적 가치로 흑인 문학의 의미를 평가하라고 호소했다. 그들은' 해방',' 흑인 시월간지',' 흑인 다이제스트' (1970 년' 흑인 세계' 로 개명) 등의 잡지를 통해 흑인 대중을 정신문화에서 이끌어 유럽의 미적 가치관이 문화지식 분야에 드러난 패권주의 성향과 미국 흑인 문화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깨닫게 했다.
이 시기 흑인 문학 비평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비판 이론과 방법의 다양화에 있다. 초기 존스의 현상에서 닐의 신화 비판, 풀러의 사회 비판에서 헨더슨의 역사 미학 실천, 길의 도덕적 비판에서 후기 존스의 문화 비판 등이다. 1967 년 그람스 메이저가' 블랙 표준' 을 발표한 이후 블랙 미학은 호이트 풀러 (Hoyt W. Fuller), 래리 닐 (Larry Neal), 스티븐 (Stephen) 을 통과했다 풀러는 1968 에서' 흑인 미학으로 이동' 이라는 글을 발표하여 흑인 미학과 흑인 권리 운동을 명확하게 연결시켰다. 흑인 사회 내부의 단결과 힘을 얻기 위해서는 흑인 민족이 자신의 독특한 문화의 뿌리를 되찾고 숭상해야 하며, 코카서스 인종주의 문화적 가치의 영향에서 벗어나는' 신비한 흑인' 이 필요하다. 1968 년 닐은 유명한 논문인' 흑인 문학예술운동' 을 발표하고 흑인 예술가가 코카서스 주류 예술 모델을 벗어나 아프리카 문화 전통에 기반한 창작 모델로 발전하려는 다양한 시도를 발표했다. 떠오르는 흑인 미학을 의식 예술 이론으로 세우려고 노력하다. 그는 진정한 흑인 예술의 원천은 지역사회 음악과 구두 민간 이야기이며, 새로운 예술은 반드시 이러한 원천을 변화시켜 당대 흑인 생활의 불가분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