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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노스 프레스코화 소개

프레스코화는 크레타 섬의 미노아 문명의 청동기 시대(기원전 2000~1500년)부터 우리에게 전해진 가장 인상적인 이미지 중 일부의 원천입니다. 더욱이, 기록이 없는 상황에서 그들은 장식용 도자기와 함께 미노아인들이 본 세계의 유일한 원천이 되며 그들의 신앙, 문화적 관습 및 미적 취향을 감질나게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술과 색상

벽화의 본질적인 문제는 취약성, 불완전성 및 예술적 익명성입니다. 또한, 고고학 유적지에서는 원래의 맥락에서 제거된 채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연대 측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어쩌면 복원 작업이 때로는 너무 상상력이 풍부했을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예술 형식이 주는 압도적인 인상은 인상주의적인 방식으로 표현된 매끄럽고 자연스러우며 우아한 형태를 통해 미노아인의 순수한 기쁨 중 하나입니다. 또한 미케네인들이 미노아 유적지를 점령하기 시작한 기원전 1550년에서 1450년 사이에 궁전의 두 번째 단계에서 만들어진 프레스코 조각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초기 미노스 시대 프레스코화와 스타일이 매우 유사하므로 다음 리뷰에서는 하나로 논의됩니다.

부온프레스코 기법은 접착제 없이 젖은 석회석고에 유색안료를 칠하는 기법으로, 물감이 회반죽에 흡수되면서 굳어 퇴색을 방지한다. 미노아인들은 치장벽토의 현 패턴과 사용된 페인트의 깊이에서 알 수 있듯이 건축에 이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특히 세부 사항을 위해 건조한 치장 벽토에 페인트를 칠하는 프레스코 세코(Fresco secco)도 궁전 전체에 사용되었으며, 얕은 입체 효과를 만들기 위해 치장 벽토에 낮은 부조를 사용했습니다. 사용된 색상은 검정색(탄소성 셰일), 빨간색(적철광), 흰색(석회수화물), 노란색(황토), 파란색(규산구리), 녹색(청색과 노란색 혼합)입니다. 미노스 프레스코화에는 음영 효과에 대한 살아남은 예가 없습니다. 흥미롭게도 전경 주제는 동일하게 유지되는 반면 배경색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실제 프레스코화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미노아인들은 건축 그림에 그들의 색상 관습 중 일부를 채택했습니다. 남성의 피부는 일반적으로 빨간색, 여성의 피부는 흰색, 금속의 경우 금은 노란색, 은은 파란색, 청동은 빨간색입니다.

프레스코 테마

크레타 벽화의 첫 번째 예는 단순한 단색 벽으로 제한되며 대부분 빨간색이지만 때로는 검은색입니다. 회반죽과 안료의 품질이 향상되고 기념비적인 미노아 건축 양식이 출현하고 이집트와 근동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이 기술은 벽(모놀리식, 문과 창문 위 또는 다도 아래), 천장, 나무 들보 및 때로는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궁전 단지의 바닥은 먼저 추상적인 모양과 기하학적 디자인을 묘사한 다음 미니어처에서 실물 크기보다 큰 것까지 다양한 크기의 주제를 묘사합니다.

초기 인장 및 반지 조각과 마찬가지로 프레스코화의 인기 있는 장면은 아마도 미노아 사회에서 궁전의 역할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으며 의식, 의식, 축제, 의례 및 투우 스포츠입니다. 주목할만한 예로는 사원 양쪽에 앉아 있는 두 명의 여사제, 무용수와 관중이 있는 올리브 숲, 두 명의 복서, 레이튼과 함께 행렬에 있는 젊은 남자, 그리고 다양한 단계에서 황소를 타고 뛰어오르는 남성과 여성의 모습 - 동물을 잡는 장면 등이 있습니다. 뿔을 달거나 공중제비를 하면서요. 때때로 벽화는 벽의 아래쪽 부분에 칠해진 질감 있는 설화석고 패널과 같은 건축적 특징을 모방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자연스러운 테마에는 백합, 붓꽃, 크로커스, 장미 등의 꽃과 담쟁이덩굴, 갈대 등의 식물이 포함됩니다. 사실, 미노아인들은 인간의 존재 없이 자연 풍경을 그린 최초의 문화 중 하나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에 대한 그들의 존경심입니다.

원숭이, 새, 고양이, 염소, 사슴, 성게, 돌고래, 물고기 등 동물도 자연 서식지에서 가장 흔히 묘사됩니다. 미노아 시대 프레스코화는 종종 기하학적 디자인의 장식적인 테두리(나선형, 대각선, 로제트 및 "미로" 패턴)로 구성되었지만, 주요 프레스코화 자체는 때때로 모서리와 같은 전통적인 경계를 넘어 여러 벽을 덮고 청중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프레스코화로 처리된 다른 품목으로는 유명한 석회석 석관인 하기아 트리아다(Hagia Triada)가 있는데, 이는 벽화가 온전하게 남아 있는 보기 드문 예입니다. 장식 틀 안에는 관의 서로 다른 측면에 두 여신이 각각 전차를 타고 있는데, 하나는 염소를, 다른 하나는 그리폰을 타고 있으며, 황소를 제물로 바치는 장면과 장례식 장면을 보여줍니다.

유산

미노아 양식의 벽화는 영향력 있는 키클라데스(예: 아크로티리의 성자, 필라코피 멜로스, 케오스의 성 이리니)와 같이 현대 문화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후기 문화, 특히 미케네에서는 방패 및 기타 군사 도구와 같은 주제가 약간 다르고 아마도 자연주의에 대한 강조가 덜합니다. 사실, 미노아 시대의 프레스코화와 비슷한 양식의 프레스코화가 멀리 이집트의 텔 엘 다바(Tel el Dab'a)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