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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웨딩드레스의 진화

중국 웨딩드레스의 변화 봄바람은 빨간 드레스보다 10 리 적다.

첫째, 주간 웨딩드레스:

중국 주혼예복의 관복 제도가 주조에서 점차 완벽해지고 있다. 등급제도가 등장하면서 각종 예의와 상황에 따라 다른 드레스를 입고 웨딩드레스를 만들어 냈다.

오늘 결혼식의 시끌벅적한 축제 분위기와는 달리, 주조의 결혼식 기조는 점잖고, 결혼식 제도의 예복도 단정하고 점잖다고 주장하며, 시집가는 옷의 색깔은 몽수제도를 답습한다. 신랑의 머리에는 기사 훈장 (황제의 왕관과 유사) 을 쓰고 외투는 짙은 검은색 (청록색-검은색) 은 하늘을 나타내고 자홍색 (연한 빨간색) 치마는 지면을 나타내고 검은색 롤변은 음양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무릎은 갈색이고, 벨트는 검은색이고, 신발은 빨간 밑신이다. 신부는 진발과 섞인 장식성 가발을 쓰고 웨딩드레스의 모양은 남자와 같다. 유일한 차이점은 치마의 색깔입니다. 상하치마는 모두 검은색입니다. "전적" 을 의미합니다.

주조의 결혼식 의상은 검붉은 색을 위주로 단정하고 대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당나라 웨딩 드레스:

당웨딩드레스당 웨딩드레스는 이전의 장엄함과 후세의 열렬한 축하를 융합했다. 남성복 성홍, 여성복 청록색, 남녀는 당접의에서 나왔다.

장작의 예복은 만당 궁정 시녀의 예복이다. 그것은 바오 차이 (Bao Chai) 의 긴팔 스커트나 원피스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녀는 긴팔 셔츠와 실크가 많은 긴 치마를 입고 밖에 넓은 소매 셔츠를 입었다. 당나라 이후 이런 복잡한 웨딩드레스는 단순화되어 일반적인 꽃비녀가 달린 큰 소매셔츠로 변했다. 귀족의 후손들은 결혼할 때 대관복이나 상복을 입을 수 있고, 관원의 딸은 어머니의 신분에 맞는 시녀복을 입을 수 있고, 서민들은 결혼할 때 진홍색 드레스를 입을 수 있다.

사실 당대의 예복의 가장 큰 차이는 여자에게 있어서 색깔의 변화가 더 크다.

셋째, 명나라 웨딩 드레스:

명대의 웨딩드레스는 사대부층의 부상으로 문화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결혼식 문화를 포함해 현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복잡한 제도와 문화 용어를 발전시켰다.

명나라에서 근대까지 400 년 동안 서민 남자는 장가를 갔는데, 흔히' 작은 덩코' 라고 불리며 구품 관복과 청록색 구품 관복을 입을 수 있다. 신부는 봉관롱 셔츠, 봉관롱 셔츠, 빨간 원사로 얼굴을 가리고, 상체는 빨간 블라우스, 외투 빨간 가운, 목에는 자물쇠가 있고, 가슴에는 요경이 있고, 어깨는 긴셔츠, 숄더백, 숄더백, 팔은 은손을 감고, 하체는 빨간 치마, 빨간 바지, 새틴 자수화를 입는다. 이것도 지금 우리 눈에 전형적인 전통 신부 스타일이다.

명대 남녀 웨딩드레스는 상응하는 것이다. 남자가 어두운 옷을 입으면 여자는 진홍색, 빨간 원피스, 가짜 관자놀이를 입어야 한다. 남자가 9 품 관복을 입으면 여자는 진홍색 큰 소매 코트나 라운드 네크라인 비단복과 큰 빨간 주름치마를 입는다.

명대에 진정한 관포가 나타나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재 고대 시집옷에 대한 우리의 인상은 대부분 관저고리이며, 영화극에서도 고대인의 결혼식을 표현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넷째, 현대 웨딩 드레스:

현대 웨딩드레스는 서구 열강의 중국 침공과 제 1 차 세계대전,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서방 문화가 점차 중국에 전해졌다.

1920 년대에는 서양식 웨딩드레스가 중국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진정한 패션이 된 것은 1940 년대 전후였다.

1950 년대에 웨딩드레스는 신랑의 파란색 중산복과 신부의 치파오 또는 빨간 드레스로 변했다.

1960 년대 말부터 70 년대까지 혁명 부부는 호기심 때문에 빨간 메이크업을 좋아하지 않고, 녹색 메이크업을 좋아하고, 웨딩드레스는 파란색이나 녹색 군복으로 변했다.

1980 년대 초, 국가가 대외개방을 하고, 사람들의 관념이 크게 바뀌면서, 모두의 애미의 마음이 잘 해석되었다. 치파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가 다시 성행하고 있다.

지금 웨딩드레스에는 공식적인 규정이 없어 입고 싶은 대로 입으니 자유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