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혜주 판화의 예술적 특징

혜주 판화의 예술적 특징

혜주 판화의 예술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름답고 매력적인 분위기, 깔끔하고 절묘한 그림 스타일. '강한 선과 단순한 구도'는 명나라 만리 이전의 모든 판화의 기본 스타일이다. 북판화와 남판화의 차이가 있다면 단지 '두께'와 '단순함'의 정도가 약간 다를 뿐이다. . 후이저우 판화는 거칠고 장엄한 스타일을 쓸어버리고 깔끔하고 섬세한 화풍을 형성했다. 구성은 스타일이 참신하고 스타일이 혁신적이며 다채롭습니다. 선은 비단처럼 가늘고 우아하고 매끄러우며, 그림은 실감나고, 배치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칼솜씨는 세심하고 선비의 기품이 있습니다. 신년 그림, 그림, 그림, 가극과 소설의 삽화는 모두 기술적인 측면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그 완벽한 구성, 정확한 이미지, 섬세한 선은 동시에 다른 유파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2.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평화로운 예술적 개념을 추구합니다. 판화의 채색, 판화, 인쇄 작업은 화가, 조각사, 인쇄사가 독립적으로 완성하고 출판사는 이들 사이에서 조정됩니다. 문화 수준이 높은 후이저우 출판사로서 그들은 코디네이터일 뿐만 ​​아니라 창작에도 직접적으로 참여합니다. 당연히 그들의 생각과 가치관은 판화의 예술 양식, 특히 당시 시민들의 삶과 생각, 정서를 반영하는 오페라나 소설과 같은 대중문학에도 스며들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업가들 자신도 시민 계급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치열한 비즈니스 전쟁과 강렬한 업무 후에 사업가들은 피곤함과 피곤함을 느끼며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평온과 행복을 추구하고 싶어합니다. 후이저우 판화에 반영된 우아함, 섬세함, 평온함, 행복은 바로 이러한 예술적 개념입니다.

3. 중국 전통 회화 이론, 기법 및 표현 형식을 판화에 적용합니다. 문인화가들이 판화창작에 참여하면서 중국 전통회화의 이론과 기법, 표현이 판화에 응용되면서 판화는 중국 전통회화와 융합되는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이는 후이저우 판화가 중국 전통화에 가져온 혁신이었다. 판화예술이며, 이는 후이저우 판화 그 자체의 특징이기도 했다. 중국 전통 회화의 붓놀림은 갈고리, 꼬집음, 쪼개기, 쪼개기 등의 기법에 주목하는데, 그중에서도 쪼개기 기법이 가장 특별하다. 소위 붓놀림은 사실 선이다. 만리 이전의 판화가 두껍고 생기가 없어 보이는 이유는 중국 화선의 다양한 모따기 방법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화려한 인쇄 역시 중국 전통 회화의 채색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시, 서예, 인장, 그림의 유기적인 결합은 중국화의 독특한 표현형식이다. 후이저우 판화의 많은 작품은 시, 서예, 인쇄 및 회화의 조합이기도 합니다. 만리 23년(1595년)에 출판된 '성수묵원'의 시, 책, 인장은 아직 사진 밖에 있습니다. 만력 44년(1616), 황단부는 많은 삽화와 시를 그림에 통합하여 "버터하우스 운"을 조각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29년(1690년), 황송여(黃松瑞)와 황정(黃政)은 우이(吳怀)가 그린 『고산강』을 조각하고 그렸다. 판화는 순전히 중국 전통 회화의 구도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시, 서예, 인장은 모두 그림의 전체 그림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