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혁명" 과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혁명" 과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1, 칠율 장정 1935 년 10 월 현대 마오쩌둥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큰 도교는 횡단철삭과 함께 춥다.

나는 민산 천리 밖의 눈을 좋아한다. 삼군이 지나면 나는 얼굴이 가득할 것이다.

2, "친구에게" 현대 주드

화북은 라이 군웅을 되찾았고, 용감한 상문은 바람처럼 구름처럼 되었다.

나는 일본에서 물러날 자신이 있고, 산하는 여전히 빨갛다.

3. 현대 주은래 청년의 격려시

대강가는 유턴하여 동쪽으로 향하며, 밀군가가 빈곤을 구제한다.

10 년 동안 담을 깨뜨리고, 창해를 지불하기 어렵고, 영웅이 되기가 어렵다.

4. 자조, 자조, 자조-현대 노신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감히 몸을 뒤척이지 못하고 만났다.

낡은 모자는 번화가를 덮고, 배는 새고 술은 싣는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이 되어 겨울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5, "의시" 현대 여름

목을 베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교리가 사실이라면.

하를 죽이고, 사람을 기다리다.

6, "의시" 현대 양초

하늘에 눈이 내리고, 애홍이 들판에 가득하니, 혁명은 어찌 참수를 두려워하겠는가?

당신 아들의 오만한 기세를 유지하고, 3 년 후에 초왕을 위해 복수하십시오!

7, "감옥 노래" 현대 예 팅

사람이 드나드는 문은 잠겨 있고, 개가 기어나가는 구멍은 열려 있다.

한 목소리가 소리 쳤다: 기어 나와 자유를 줘! -응?

나는 자유를 갈망하지만, 나는 깊이 알고 있다.

사람의 몸은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습니까! 나는 언젠가 희망한다.

지하 큰불이 나를 이 살아있는 관으로 태웠다.

옥가' 라는 시는 예팅 장군의 감옥 생활에 대한 깊은 체험을 담고 있으며, 생명, 자유, 존엄성 변증관계에 대한 비극적 사고다. 말 한마디마다 무게가 있다.

"사람이 드나드는 문은 잠겨 있고, 개가 기어나가는 구멍은 열려 있다." 옥가' 가 시작되자 예팅 장군은 감옥에 갇힌 피해자의 자유와 존엄의 분리를 생동감 있는 언어로 이야기했다. 한편으로는 반동당국은 범인이 자신의 인격과 존엄성을 자유로이 보호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한편, 그들은 피해자들을 유혹하여 행동의 열린 공간과 교환하여 존엄성을 잃게 하려고 애썼다. 이어' 기어 나와 자유를 주겠다' 라는 몇 글자는 파시스트들의 오만함, 음험함, 잔인한 얼굴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그러나 혁명가들이 갈망하는 자유는 결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을 대가로 한 적이 없으며, 노예성이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선비는 죽일 수 없다. 시인은 자랑스럽게 반동파의 유혹을 거절했다. 자유는 소중합니다. 하지만 존엄성이 없는 자유는 어떻게 굴복할 수 있습니까? 죄수의 용사는 여전히 용사이고, 자유의 야수는 영원히 야수이다. 자유의 요정은 파시즘의 높은 담에서 격리되어 있고, 고통받는 사람들은 항상 자유의 부드러움을 갈망하지만, 그것과 결합될 수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감옥은 결코 몽환적인 온상이 아니다. 어두움, 공포, 죽음이 현실이다. 약자는 여기서 완전히 녹을 수 있지만 강자의 호연한 정기는 여기서 널리 알릴 수 있다. "나는 언젠가 희망한다. "옥가" 의 결말은 관대하고 비장하다.

자유신도와 혁명전사에게 죽음은 결코 무서운 일이 아니다. 그들은 투옥된 그 순간, 그들은 이미 죽음 옆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뜻이 있는 사람들의 투옥은 아마도 그들의 분투 생애의 마지막 단계일 것이다.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심지어 죽음을 생명의 마지막 영광으로 여기기를 좋아한다. 예태가 부른' 불과 피 속의 영생' 은 이런 뜻을 가지고 있다. 사실 이것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이 자유전사가 되기로 선택했을 때, 그들은 이미 이 선택과 죽음 사이에 연속 탯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영원히 불과 피 속에 살아야 한다' 는 것도 자유전사가 자신의 마지막 여행에 대해 생각할 때 세상에 대한 영웅 고백으로 볼 수 있다. 사실, 시인 자신이 예언한 바와 같이, 예팅 장군이 죽은 후, 그의 명성은 역사책에 빛나며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곽모로는 예팅 장군의' 옥가' 라는 글에서 예팅 장군의' 옥가' 를 평가했다. "그의 시는 생명과 피로 쓴 것이고, 그의 시는 그 자신이다." 예팅 장군의 이 시는 곡으로 악보되어 문천상의' 정의의 노래' 와 함께 이 파시스트 강제 수용소에 수감된 사람들이 전창해 인간으로서의 난공불락의 존엄성을 지켜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참조 데이터

바이두는:/question/1514634858386831500.html 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