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건축: 고대 문 고대 창-고대 향기로운 고대 매력

고대 건축: 고대 문 고대 창-고대 향기로운 고대 매력

중국 마호가니 고전 가구가 중국 가구 문화사에서의 지위와 마찬가지로 문과 창문도 중국 건축 장식 문화에 깊은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문과 창문이 마치 천인 사이의 막 한 층과 같다. 고대 중국 격자, 특히 명나라 (1368- 1644), 청 (1644-19)

교묘한 문과 창문 예술

중국 건축사에서 건축 예술 발전의 핵심은 목재 구성요소의 비율, 곡도, 조합의 진화이다. 구조예술이 성숙함에 따라 중국 고대 장인들은 공간 표현으로 문과 창문의 구조와 조합을 완성했다. 중국 고대 문과 창문의 문화적 내포는 문과 창문의 장식 문양을 통해 표현된 것으로, 문과 창문의 장식도 집 주인-관원, 상인, 문인의 각기 다른 심미 정취, 지위, 부의 상징을 반영한다.

고대의 문과 창문은 일반적으로 좋은 난목과 노송 나무로 조각되어 있으며, 수백 년 동안 조금도 변형되지 않고 오히려 여러 해 동안 사용한 후 더욱 밝게 스며들었다. 조각 수법도 상당히 복잡하다. 문, 창문, 칸막이 벽의 각 부분은 서로 다른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은 푸루 (박쥐), 사슴 (사슴사슴), 장수 (기린), (까치), 모란, 난초 등과 같은 정통 전통 한조각 패턴이다.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화창에 얇은 금박을 붙여 부귀를 표시한다. 이 금박들은 100 년 후에도 여전히 뚜렷하게 보인다. 문인의 문판에는 시와 서화가 새겨져 있고, 신불의 문판에는 우산 덮개, 미륵불 등 불교 도안이 새겨져 있다. 문판에서 이 가족의 출신과 취향을 대충 판단할 수 있다.

창화판은 남목, 녹나무, 백목, 황양목, 계원목, 마호가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목재에 따르면, 라운드 조각, 엠보스, 선 조각, 통조각과 같은 다양한 조각 기술과 표현이 있다. 고대 문과 창문 목조에는 대체로 세 가지 유파가 있었다. 첫 번째는 동양목각으로 비교적 간단명료하다. 둘째, 안후이 혜주 학교, 깊고 얕은 조각; 또 하나는 푸젠 영춘입니다. 일반적으로 인물과 줄거리를 잘해서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화판은 대부분 문, 창문, 책상, 침대, 의자, 스크린에서 나온다.

문과 창문의 장식과 패턴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1, 기하학적 패턴

다양한 선, 곡선, 원, 삼각형, 사각형, 다이아몬드, 사다리꼴 등으로 장식된 모든 패턴. , 규칙 또는 불규칙을 구성하는 기하학적 패턴 (집합적으로 기하학적 패턴이라고 함). 문과 창문의 형상 패턴은 가장 중요한 장식 수단이며 다양한 변형과 조합을 포함합니다. 가장 간단한 기하학 도안은 정사각형, 육각형, 삼각형 등 형태이며 별빛, 풍차 등 문예적 의미도 있고, 덩굴과 모퉁이에서 끝없이 잡아당기는 의미, 상서로운 형식, 그리고 각종 기하학적 형태의 조합 (예: 외원 내원, 대면적 얼음 균열 등) 도 있다. 기하학적 도안은 장식의 주체로서 규칙성이 강하여 리듬감이 풍부하다. 넓은 면적의 통일된 장식으로 시각적 충격이 강하다. 특히 새시와 칸막이 수가 많은 경우 효과가 매우 두드러집니다. 기하학 도안은 추상 도안에 속하기 때문에 문학적 도덕은 그렇게 직접적이고 혼란스럽지 않다.

2. 나무와 꽃

나무와 화훼는 고대 길조 도안에서 자주 사용되었다. 고대인들은 식물문학에 생명을 부여하고, 각종 식물의 내적 품질을 중시하고 보급하였다. 예를 들어' 매주란거' 의 사군자,' 송죽매' 의 세 친구 등이 있다. 여기서 식물의 개성은 사회 도덕 규범의 구체적인 묘사이다. 명청시대의 문과 창문에 대량의 식물 도안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