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홍 Xiuquan 과 Zeng Guofan 의 전통 문화에 대한 태도의 유사점과 차이점 비교

홍 Xiuquan 과 Zeng Guofan 의 전통 문화에 대한 태도의 유사점과 차이점 비교

홍수전은 중국 전통문화를 부정하고 연연하며, 증국판은 중국 전통문화를 수호하고 능가한다. 홍수전은 서구 문화 중 종교 신학 등을 개조하고 이용했지만 전면적인 인식이 부족했다. < P >, 증국판은 서구 문화를 거부하면서 과학기술 위주의 물질문화를 인정하며, 양자문화관의 주요 이견이다. 따라서 중국 근대 사회에도 깊은 영향을 끼쳤다. < P > 증국판, 충효례의염치한 유교 정신, 중흥신이 되기로 결심한 유교 정신, 주장 그는 일찍이 함풍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천하를 다스릴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유학이 더 풍부하고 실용적일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증명하였으며, 유학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당대의 문제를 아름답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 P > 그리고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은 진정한 기독교가 아니며,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은 기독교' 삼위일체' 의 기본 신앙을 부정하여 홍수를 하늘의 진명천자로 렌더링할 것이다 홍수전은 심지어 하늘이' 천모' 와' 천형수' 를 본 적이 있다고 말해 자신의 권위를 세웠다. 이에 대해 서방 선교사들은 "하느님은 영이시다. 어떻게 그가 결혼했다고 말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반박했다. "하느님은 예수 외에 다른 아들이 없다. 클릭합니다 < P > 태평천국은 수도 남경을 건설한 뒤 강력한 신권 통치를 가진 교육과 문화 정책을 추진했다. 홍수전은' 신을 경배한다' 는 교리를 독존하기 위해 유교로 대표되는 중국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파괴했다. 제자백가의 전적은 모두 무자비하게 파괴되었다. 홍수전이 실시한 몽매주의는 봉건전제주의의 극단화의 산물이다. 손중산 선생은 태평천국을 논할 때 "혁명 후에도 여전히 독재를 면할 수 없다. 이런 혁명은 성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귀신을 부리고 자신을 속이는 몽매주의는 뼈가 붙은 구더기라고 할 수 있는데, 바로 태평천국의 마지막 기운을 삼키는 것이다. 그것은 전통문화를 파괴할 뿐만 아니라 강, 절강, 민, 장시 일대의 민족공업을 크게 약화시켰고, 남경시 시장은 불황으로 푸대접을 받았고, 옛날에는 번화한 것이 쓸쓸하여 냉랭한 대병영으로 변했다. < P > 문화공력의 부족으로 홍수는 선진 사상을 만들어 민중을 지도하고 호소할 수 없었다. 따라서 그의 정치적 주장은 농민 계급의 열정을 불러일으킬 뿐, 그들을 완전한 승리의 건너편으로 인도할 수는 없다. 증국판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공력과 판단에 힘입어 홍수전의 한계와 약점을 단번에 잡았다. 쩡 Guofan 는 책을 잘 읽고, Xiangjun 의 설립의 시작 부분에서, 홍 Xiuquan 의 정책, 주장, 목적 및 다양 한 프로그램을 명확 하 게 공부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태평천국을 토벌하는 격문에서 인종 군신의 의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홍수전의 한계와 치명적인 약점만 폭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동시에, 방황하는 한 무리의 독서인들을 끌어들여 자기 주위에 단결시키고, 고지식하게 피를 흘리고 희생하였다. 만약 그 해에 줄곧 보류해 온 각고의 독서 습관이 없었다면, 전적을 정성껏 연구하여 자용할 능력이 없었다면, 증국판은 많은 인민 대중을 선동하기에 충분한 격문을 쓸 수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전통 고전에 대한 철저한 부정으로 서구 사상에 대한 피상적인 접촉에 불과해 독서가 불합리하고 깊지 않아 홍수전 본인의 군사투쟁에서의 전략, 지휘재능, 헌신 정신 등은 모두 평범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