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공은 어떻게 탄생하고 대중화되었나요?
공은 어떻게 탄생하고 대중화되었나요?
공은 고대 우리나라의 여러 민족이 공통적으로 사용했던 타악기로서 고대 우리나라의 민족악단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국악, 민속악기 앙상블, 각종 오페라, 민속예술, 가무반주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경축대회, 용선경주, 사자춤, 추수절 등에도 빼놓을 수 없는 악기이다. 축하 행사 및 노동 경쟁.
공은 놋쇠로 만든 타악기로 대공, 소공, 구름공, 십각공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큰 징의 소리는 크고 강하며 범위가 넓으며 작은 징의 소리는 선명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다양한 음색과 음조를 지닌 다양한 크기의 12개 면이 나무 프레임에 매달려 있으며 한 사람이 단독으로 연주합니다.
이미 진한(秦汉)나라 때 우리나라 서남부의 백포족과 강남의 백월족은 금속 제련으로 유명했다. 공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장족의 조상인 푸족과 낙월족이 사용한 최초의 악기 중 하나입니다.
진(秦)·한(秦)시대 운남(雲南)은 고대 중국 징의 발상지였다. 진닝 스자이산 고분에서 출토된 징 가운데 일부 징은 두드리는 부분에 반구형 돌출부가 있었다. 이것은 표면에 춤추는 그림이 있고 가장자리에 구리 고리가 있는 A 원시 공입니다.
진(秦)나라와 한(汪)나라 시대에 우리 나라 민족 간의 교류가 점점 더 빈번해지면서 징이 점차 내륙으로 퍼져나갔습니다. 6세기 초에는 중원에 청동 징이 전래되었는데, 역사서 『한서·악대기』에는 청동판의 종류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징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다.
한나라 때 징은 의례나 전쟁에서 자주 사용됐는데, 한때 '금'이라 불렸기 때문에 금을 울려 길을 닦고, 금을 울려 군대를 퇴각시킨다는 말이 있다. 동한 왕조에서는 징이 민속 음악 형태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동한 시대에는 다양한 소수 민족의 영사이 사당에서 연주되는 일반 징 외에도 다양한 오페라의 주요 반주 악기이기도 했습니다. 징은 역사서 《후한의 예악》에 기록되기 시작했으며, 그 형태와 연주 방법이 기술되어 궁중 연회에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백성들에게도 널리 보급되었으며,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았다. 이는 당시 징의 제작과 연주가 이미 일정한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줍니다.
그 후 오페라 예술이 발전하면서 징을 사용할 수 있는 넓은 세계가 열렸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공이 오페라 음악, 댄스 음악 및 전통 타악기, 타악기, 징 및 북 음악에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곤곡의 반주에서 징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청나라 학자 이두(利後)의 저서 『양주채색선기』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운공, 소공, 당공, 공이 있었다. 당시 오페라 노래와 춤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광대한 지역에서는 징이 한때 길거리에서 장사를 권유하기 위해 행상인이나 원숭이 마술사들이 사용했던 도구였으며, 징의 독특한 음색을 매를 대신하여 사용했다고 합니다. 머리한테 전화해." 이후 공은 다양한 소수민족과 한족이 민속 예능, 축제, 지역 오페라, 민속 음악에서 널리 사용했으며 다양한 밴드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진한나라의 징은 공본체, 공틀, 공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징 본체는 구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소리나는 악기라고도 불린다. 징의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며, 징 본체는 원판 모양이며 그 주위에 자체 프레임이 고정되어 있으며 중앙 부분을 징으로 두드리면 진동하여 소리가 납니다.
공 몸체의 중앙 부분은 일반적으로 약간 볼록한 모양으로 '배럴', '가벼운' 또는 '탱'이라고 불리며 이는 배꼽의 크기와 두께 및 면적이 주요 발음입니다. 공의 비율에 따라 음색이 결정되며, 중앙 부분이 배꼽 없이 편평하거나 반원형 공 모양으로 돌출된 것이 공의 주요 특징입니다.
배럴과 징 가장자리 사이의 공간을 '공 표면', '두 위치' 또는 '내외 문자'라고 합니다. 징의 한쪽에는 두 개의 징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공 밧줄을 실을 꿰는 가장자리, 공 스탠드를 휴대하거나 걸기가 쉽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각 민족이 지속적으로 개량한 후,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적용 분야와 용도로 인해 독특한 색상을 지닌 다양한 공이 형성되었습니다. 모양 특성에 따라 평평한 공, 배꼽 모양의 공, 우유 모양의 공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발음 수준에 따라 저음 공, 알토 공 및 고음 공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주 형식에 따라 단면 공과 두 종류의 공을 결합한 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 징의 크기는 직경이 몇 센티미터에 불과한 작은 것부터 직경이 1.5미터가 넘는 큰 것까지 다양했습니다. 크기뿐 아니라 소리와 효과도 다릅니다.
이 외에도 징에는 여러 가지 분류가 있는데, 흔히 사용되는 징은 크게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대공, 소공, 종려공, 구름공이다. 큰 징은 발음이 낮고, 징 옆에 줄을 뚫어 왼손으로 들거나 받침대에 걸고, 오른손으로 징을 친다.
작은 공은 발음이 높고 공 표면은 경사 모양입니다. 공 배꼽은 대, 중, 소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왼손의 집게손가락, 오른손의 공판을 가지고 연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