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그림자극의 예술적 특징 (조형색 등에서 대답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그림자극의 예술적 특징 (조형색 등에서 대답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그림자극은 중국의 민간 예술 형식이다. 간쑤 () 의 둥둥 () 그림자극은 주로 평량 () 경양 () 양현 () 에 분포되어 있으며, 동부는 산시 () 닝하 () 와 접해 있는 삼각지대에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Longdong 의 그림자 놀이가 매우 인기가있었습니다. 그림자극은 멋있고 대범하며 윤곽이 곧다. 조각은 정교하고 매끄럽며 패턴의 장식 효과에 중점을 둡니다. 착색 대비가 강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그림자인의 신체 부위의 조합과 분해가 합리적이어서 연기가 매우 유연하여 굵고 섬세하고 자유분방한 예술 풍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림에서 왼쪽 두 개는 옥제피극의 두상이고, 석두 () 는 어르신의 두상이다. 조각은 복잡하고 섬세하며 유연하며 생동감 있고, 음영은 빨강, 노랑, 검정, 녹색을 위주로 하며, 도안이 엇갈려 매우 풍부하다. 옥제는 햇빛 아래서 조각하고, 납작한 눈은 작은 입과 코를 곧게 펴고, 평화롭고 대범하게 보인다. 태상노군은 나무 그늘 아래 새겨져 동그란 눈, 뾰루지 코, 이마가 튀어나오고, 관이 크게 뒤로 옮겨져 날씬하고 활기차 보였다.

■ 용동 그림자극

용동 그림자극의 크리에이티브 오크는 과장된 변형에 능하다. 인물의 머리는 몸집이 작고, 몸은 좁고 밑은 넓으며, 팔은 무릎까지 닿는다. 얼굴 영상은 개별 광대와 유령의 4 분의 3 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정면이다. 페이스북의 디자인 법칙은 산시 관중진강 페이스북과 거의 일치한다. 흑충, 백간, 홍맹, 용화, 공 (즉, 순간) 이다. 미야기',' 몇 가지 사건',' 잇몸과 각종 동물',' 꽃' 등 소품은 구조가 압축되고 투시감이 약간 강해' 그림자인' 보다 낮다. 용동 그림자극은 유흑수소 소가죽으로 두껍고 적당하며 튼튼하고 유연하며 녹색을 투과한다. 소가죽은 깨끗이 긁어서 밝고 투명할 때까지 말리면 됩니다. 먼저 소가죽에 대충 그린 다음 다양한 종류의 칼로 조각하거나 텅스텐을 그린다. 이후 투명 수상색으로 색상은 일반적으로 조화되지 않아 순수하고 아름답고 대비가 강렬하다. 털을 깎고 색을 칠한 후 다림질이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이다. 물이 나온 후 말리면 무대에 올라 제본조합을 할 수 있다. 그림자극은 연기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림자극 속 인물의 각 부위가 활동할 수 있고, 높고 은은한 창곡이 더해져 풍부한 지방적 특색과 민간 향토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용동 그림자극에는 많은 연극이 있다. 그림에서 나통은 수당 연의를 위해 북방을 휩쓸었다. 인물과 소품은 모두 세심하게 조각한 것이기 때문에, 네가 연기할 때의 동작과 줄거리는 모두 사람을 매료시킬 것이다.

■ 섬서성 그림자 놀이

산시 그림자극은 민간 평론서의 모든 흔적을 보존하여 근대 산시 () 의 많은 지방 희곡의 전신이다. 섬서성 그림자극은 조형이 단순하고 소박하며 장식이 풍부하며, 동시에 정교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섬서성 그림자극 인물 조형의 윤곽은 전체적으로 요약되어 있으며, 선이 아름답고 힘, 잠재력, 운치가 생생하다. 개요 내부는 녹아웃을 위주로 적당히 보존하고, 복잡하고 적절하며 허실이 뒤섞여 있다. 그림자 캐릭터, 소품, 세트의 각 부위는 종종 서로 다른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효과는 꾸물거리지 않고 간결하고 공허하지 않다. 각 이미지는 국부적인 흡인력과 전체적인 조화미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충실하고 생동감 있게 완벽한 예술 전체를 구성한다. 여행도에서는 주도가 두드러지고, 색채와 조형면에서 의식도보다 더욱 눈에 띄며, 선의 섬세함과 복잡함, 층의 밀집, 공예의 섬세함을 볼 수 있다.

■ 산서 그림자 놀이

산시그림자극은 엄밀하고 규범적이며, 예술 풍격과 기술적 수단은 산시그림자극과 비슷하다. 점선과 실선 외에 허실선, 선 그리기, 암선의 운용은 더욱 독창적이다. 허실하고 실속 있는 선은 종종 건축 가구 의류 등에 쓰인다. 궁전 귀족, 이것은 웅장하다; 선은 칼보다는 잉크선으로 그려져 있어 조각하기 어려운 작은 악세사리에 섬세하고 흥미진진하게 그려져 있다. 사용된 물감은 대부분 연예인이 직접 만든 빨강, 대녹색, 살구황 등이다. , 밝은 색상, 아름답고 관대 한, 내식성, 내구성. 옥팔찌를 줍는 것은 전통 희곡이다. 줄거리는 산시 세습 지휘자 부붕이 손가장에 놀러 가서 한 젊은 아가씨를 알게 된 것을 묘사한다. 그들은 서로 사랑한다. 푸붕이 옥교에게 옥팔찌를 하나 주어서 부끄러워서 감히 받지 못했다. 붕붕이 땅에 떨어져 여교가 일으켜 세웠다. 이 장면은 중매 리우 의도적으로 yunu 을 비웃고, 이 일을 잘 처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그림은 극 중 가장 멋진 장면을 묘사했다. 진남그림자 연극에서 복록수, 우자서가 우승하고, 퀘이싱 투법, 팔선생일, 기린 배달자, 염생계 등 각종 전통 도안이 그림자와 소품에 자주 등장한다. 각종 건물과 기구의 인물과 의류의 전통 도안은 세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용한 분장' 은 한 젊은 소녀가 거울 앞에 앉아 초콜릿 가루를 휘젓는 것을 보여준다. 그림자극 배우는 여자아이가 분장할 때 거울 속의 사람과 외부인의 관심을 교묘하게 표현했고, 그들의 행동의 일관성은 예술가의 독창성을 보여준다. 정교한 페인팅 테이블, 의자, 상자, 캐비닛, 고풍스러운 그릇이 있어 풍성하다. 여학생의 옷, 책상, 의자의 조각이 정교하고 섬세하여 정말 감탄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