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문화적 안목 풍기재 () 는 주로 어떤 내용을 썼는가?

문화적 안목 풍기재 () 는 주로 어떤 내용을 썼는가?

문화적 안목 < P > 풍기재 < P > 문화는 무형의 존재이다. 어떤 사람은 볼 수 있고, 어떤 사람은 볼 수 없다. 이것은 문화적 안목이 필요하다. 문화적 안목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먼저 문화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문화라는 단어는 다의로서 대략 세 가지가 있다. 첫째, 그것을 교육 상황이나 지식 수준으로 생각하십시오. 예를 들어, 누군가는 "문화", "문화 없음", "문화 높음" 또는 "문화 낮음" 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일종의 고고학 용어이다. 예를 들면 양사오 문화, 대모르구 문화, 양주 문화. 셋째, 인간이 창조 한 총 재산. 주로 정신적 부를 가리킨다. 오랫동안 문화에 대한 보편적인 해석은 대부분 첫 번째였으며, 한 단계는 문화를 단일하고 무뚝뚝하며 쭈그러뜨리는 것을 이데올로기로 삼았는데, 그때의 사회생활이 얼마나 공허하고 공허해졌는가! 이런 해석은 홍합이 매우 깊어서 인간 생활을 하나의 문화로 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생활에는 적나라한 생존 요구만 남았고, 문화는 생활 밖으로 물러나 선택 가능한 것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화는 줄곧 좁은 의미에서 존재해 왔지만, 문화에 대한 넓은 의미의 해석은 최근 몇 년 동안의 일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세상의 문화에 대한 편협한 성견을 바꾸고 이전의 문화 정의를 구별하기 위해' 대문화' 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큰 문화는 원숭이 같고, 몸에서 털끝 하나를 뽑고, 숨을 내쉬며, 천만 가지 문화로 변한다. 연조문화, 제루문화, 오월 문화, 영남문화, 바촉문화, 중원문화, 장강문화, 황하문화, 해양문화, 도시문화, 산수문화, 상업문화, 농업문화, 기업문화, 불교문화, 도교문화, 민속문화, 동전 문화, 무림 문화, 병날 문화, 경극 문화, 연 문화, 조디악 문화, 제사 문화, TV 문화, 커피 문화, 카우보이 문화, 연문화, 신발 문화, 성문화, 귀신문화, 꿈 문화 거의, 여기에 또 다른' 화장실 문화' 라는 개념이 나타났다. 문화적 안목으로 보면 문화는 어디에나 있고 사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발견이 생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와인의 경우, 이전의 비 문화적 시각으로 볼 때, 그것은 단지 일종의 식사 흥겨운 음료일 뿐, 최대 술로 근심을 달래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술명언) 문화적 안목을 바꾸면 술의 역사, 술의 제조, 술의 저장, 음주 방식, 술기구, 주곡 주령, 술의 시와 그림, 술과 지역, 민속, 기후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술 자체보다 훨씬 큰 술 문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술은 줄곧 이 역사, 민족, 지역, 인문학 등 환경에 처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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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들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적 전달체가 되어 인지와 향유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럼, 술은 향긋하고 취한 좋은 양조일 뿐만 아니라, 순수하고 취심한 문화즙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술명언) 그래서 똑똑한 술집 주인은 항상 술로 술문화로 부자가 된다.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우리는 이런 시각으로 생활의 모든 것을 바라보아야 비로소 중화문화의 넓고 풍요롭고 깊은 것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문화는 두 가지 상태로 존재한다: 하나는 살아있는 상태, 하나는 역사의 상태다. 특별한 생활방식이 시대에 탈락하고 사라지면 그 정신은 한때는 * * * * 저축했던 물건과 환경으로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이 기물과 환경에서 과거의 생활의 형태와 정신을 이해하고 느끼고 알게 되었다. 이렇게 기물과 환경은 질적으로 변해' 살아있을 때' 실용적 생활용품과 생활환경이다. "역사" 에 들어가면 순수한 정신의 문화 물품과 인문 환경이 된다. 같은 사물, 그것들 자체는 변하지 않았고, 아니면 원래의 모습인데, 이 변화는 도대체 어떻게 생겨났는가? 사실 그것은 사람들의 일종의 인식, 즉 사람들이 문화적 시각으로 보는 것이다. 문화적 안목은 일반적인 시선이 아니라 문화의식과 문화적 소양을 가져야 한다. 안목, 즉 안목. 보통 사람은 이런 안목이 없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과 기물들이' 살아있는 상태' 에서' 역사의 상태' 로 바뀔 때 종종 쓸모없는 것으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 옛날 기물은 깨진 대야로 여겨졌고, 옛날 집은 위태로운 집의 누추한 집으로 여겨졌다. 이 안목에 더 중요한 내용이 있는 것 같다. 바로 이 모든 것을 마주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미래의 시각이 아니라 현실적인 시각으로만 보는 것이다. 반대로, 베를린 장벽이 철거되었을 때, 세계의 많은 박물관들이 그림과 문자로 가득 찬 벽 조각을 사기 위해 독일로 사람을 보냈다는 가장 좋은 설명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를린,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입찰가가 높아서 깜짝 놀랐다. 그들은 거의 동시에 이 시대에 도태된 벽이 바로 과거의 진귀한 역사적 상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독일 정부는 놀라서 아직 철거되지 않은 베를린 장벽을 허물지 않고 보호하고 영원히 보존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안목은 무엇을 설명합니까? 그것은-어떤 사물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는 반드시 미래에 서야 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문화는 지금 서서 과거를 보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내일 서서 현재를 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화적 안목은 문화적 소양, 문화적 의식, 문화적 선견지명과 역사적 선견지명으로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