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상하이 전통 악기? 살아있는 화석? -강남 강죽
상하이 전통 악기? 살아있는 화석? -강남 강죽
중국 한족 전통 기악의 일종으로 장쑤 남부와 절강에서 유행한다. 신해혁명 이후 상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연이어 전군 소장, 청평 소장, 솔로몬의 노래 수집, 전국 음악연구회 등의 기구를 설립했다. 자주 방송되는 노래는' 환락송',' 운청',' 거리를 걷다',' 사합일',' 삼육',' 느린 삼육',' 중국 육금',' 느린 6' 등 8 곡이다 또한, 오래 된 리우 퀘, 빠른 리우 퀘, 드레스 네온 노래, 리우 칭니앙, 거페이, 높은 산, 물, 적층 또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강남 실크 대나무 밴드는 보통 7-8 명, 적게는 3-5 명이다. 강남 세죽도 국가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다.
강남사죽의 음악 구조는 주로 판형 변화와 곡표 조합의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판형 변화 기법이 가장 특색이 있다. 종종 1 곡조를 모곡으로 하여 가화를 늦추거나 감사를 가속화하는 방식으로 여러 개의 독립된 악곡으로 발전한다. 민간 기악' 노유영' 이 5 곡의 악곡으로 발전한 것처럼, 속칭' 5 세 동당' 이라고 불린다. 그 진화 과정은 빠르다는 것에서 느리다는 것,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는 것이다.
1 노래' 노류영' 은 흐르는 판자로 멜로디가 간단하다. 두 번째' 빠른 6 판', 행판, 멜로디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세 번째' 6 판', 일대일, 멜로디가 경쾌하고 차분하다. 네 번째' 중화화 중 6 판', 한 판, 세 눈, 멜로디가 유창하고 속도가 적당하며, 다섯 곡 중 가장 유명하다. 다섯 번째' 느린 6 판', 일곱 눈, 우아하고 느린 멜로디. 이 다섯 곡은 독립적으로 연주할 수도 있고, 연주 절차의 반대 방향으로 연주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다섯 번째' 느린 6 판' 부터 시작하여 느린 것부터 빠른 것까지, 복잡함에서 간단한 것까지.
강남 실크 대나무 멜로디가 아름답고, 풍격이 신선하고 매끄럽다. 피리를 불 때 호흡의 운용에 주의하고, 고음은 은은하고 맑고, 저음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음색은 둥글다. 멜로디는 항상 때리기, 의지, 주기, 진동, 떨림 등의 기법으로 윤색한다. 이호의 궁법은 포만하고 부드럽고, 힘의 변화는 미묘하다. 왼손은 입음, 밴드음, 좌음, 갈고리, 특히 각종 활음 기법에 익숙해져 강남사죽의 섬세함, 섬세함, 발랄함, 건강한 개성을 구성한다. 수남 상하이 저장서 일대에서 유행하는 기악악대는 실크 대나무 관악기 위주로, 적어도 청대 1860 이전에는 민간에서 유행했다.
실크 대나무 음악
강남사대나무는 천등이 매우 유행하는 기악 합주 형식이며, 그 창시자인 도선은 천등인이다. 결혼식이 축하될 때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것을 사용하여 명절의 분위기를 높이거나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도를 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강남 대나무는 실크 대나무 관악기를 기초로 하며, 이호, 비파, 양금, 삼현, 피리, 소, 소, 드럼, 판 등 타악기를 포함한다. 편제는 2 ~ 3 명에서 7 ~ 8 명까지 다양하다. 합주에서 모든 악기는 선명한 개성이 풍부하고, 서로 조화를 이루며, 수법도 늘 꽃에 따라 변한다. 우아하고 화려한 스타일, 부드럽고 완곡한 곡조. 강남인의 근면, 소박함, 섬세함, 함축적인 성격 특징을 구현했다. 수천 개의 실크와 대나무 등롱이 흔하다. 민간에는 혼상제를 위해 봉사하는 죽반이 많다. 마을에는 진풍사죽팀이 조직되어 리허설실, 악기 전시실 등이 있습니다. 12 멤버들은 주로 문광역 학교 등 기업사업 기관에서 왔으며, 매일 실크 죽관에서 관광객을 위해 공연한다.
강남 실크 대나무 밴드는 주로 이호, 양금, 비파, 삼현,, 피리, 퉁소로 이루어져 이름을 얻었다. 죽락은 이 지역의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유행하지만, 풍격은 완전히 다르다. 도시 실크 대나무 음악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백화가 일제히 펼쳐져 널리 퍼지고 있다. 농촌에서는 징과 북을 자주 사용하는데, 분위기가 따뜻하고 풍격이 순박하다.
음악적 특징
강남사죽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섬세한 연주 스타일이다. 합주에서 각 악기의 성부는 개성과 조화를 이루며, 복조 직체의 표기법은 매우 특색이 있다. 음악은 대부분 한족 혼상 축제 묘회의 민간 음악에서 비롯되며, 한족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고전 노래도 있다.
예술적 매력
강남사죽의 전통기법은 네가 복잡하고, 네가 높고, 내가 낮고, 꽃 변주를 더하고, 막고, 즉흥적으로 하는 것이다. , 점차 "작고 얇고 가볍고 우아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이런 기법과 스타일에는 사람 간의 상호 겸손, 협동혁신 등 깊은 사회문화적 내포가 담겨 있다. 실크 대나무 음악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민간에 뿌리를 내리고, 소박하고, 보급에 적합하고, 중요한 민간 문화 가치를 가지고 있다. 강남 실크 대나무 곡목은 풍부하고, 전통 음악으로는' 꽃 중 6 금지',' 삼육',' 거리 골목을 걷다',' 사합사',' 운경' 등이 있다. 귀이는 일찍이' 도팔반' 을' 금뱀춤' 으로 바꿔 신속하게 전국을 휩쓸었다. 유천화가 각색한' 변주곡 신수서' 는 이미 명곡이 되어 전국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