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시 창조에 관한 몇 가지 새로운 이론
시 창조에 관한 몇 가지 새로운 이론
(a) 필드 이론
일찍이 몇 년 전, 사람들은 당대 시의 문학성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고, 일찍이 다른 사람들은 당대 시의 문학 기준을 더욱 제시하였다. 이 관점은 20 16 에서 장론으로 더 진화했다.
어떤 문학이든 모든 생활 분야를 포괄하는 글쓰기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했었다. 적어도 주요 범위는 그렇지 않으면 그 문학적 지위가 확립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문학명언) 고시는 시골 산천 거리 궁전 관서 국경 여행복 등 각 분야를 포괄하며 작품 수가 많다.
근대에는 많은 새로운 분야가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도시 (고대 도시와 질적인 차이), 공광, 캠퍼스, 전문 사무이다.
그러나, 현재 당대 시가의 주제는 자신의 위치에 머물러 있어, 이런 새로운 분야에 진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시 분야의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분야가 백화문학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는데, 백화문학으로 써야 하며, 시는 들어갈 필요가 없다.
이런 기피 행위는 본질적으로 시가 단지 고전 예술이지 당대 문학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먼저 관념적으로 시의 문학 기준을 확립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당대 시는 어떤 고전 예술이 아니라 당대 문학 중의 하나였다.
모든 것이 용서된다' 는 주제가 각 분야에 진입한 것은 당대 시문학 속성의 구현이자 시가 문학적 지위를 수호하는 투쟁이다.
(b) 엘리트 작문 및 민간인 작문
전통주의자들은 줄곧 자신을 엘리트 작가로 포지셔닝해 왔다. 유맹복은 심빙겨울 마른 서호추위시회에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시는 본질적으로 엘리트 문화, 소대중 문화" 라고 언급했고, 동행한 또 다른 시인 김중은 "맹복씨의 엘리트 논조에 찬성한다" 고 말했다.
서진루는 많은 연설과 인터뷰에서 거의 같은 관점을 표명했다. 20 16 광저우' 아운산수시 학술 세미나' 에서 서남과학기술대 청년학자 주간은' 인터넷 구체시 창작 삼체 병행 구도 초탐' 기사에서 "정체를 유지하는 것은 일종의 엘리트 작문 태도를 반영하며 중국 주류시 창작에 대한 귀환이다" 고 언급했다.
문장 관점에서 볼 때, 그녀가 말하는' 몸을 곧게 펴라' 는 것은 바로 지금의 전통학파이다. 거의 모든 고시 작가들이 문인이며 절대적인 엘리트 작가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현대에 이르러, 특히 인터넷 시대에 접어들면서, 시가작가는 각 업종에 흩어져 이미 평민화되었다. 그런 다음 민간인이 쓰는 소리가 나옵니다. 증정 (독식 맹수) 은' 내 창작의 길' (화중사범대학 출판사 20 16 년 6 월 출간된' 20 세기 신시인 연보' 참조) 에서 "나는 도시 서민에 방종하고 ... 나는 시 주제의 엘리트주의자다" 고 말했다.
일부 문장 중에서도 서민 글쓰기의 관점을 표명한 적이 있다. 20 16 의 한 인터넷 문장 한 편은 "서진루와 유사면은 엘리트 글쓰기의 보수주의자이고 실험체는 엘리트 글쓰기의 혁신가이다" 고 분류했다. 조새는 서민 작문에서 보수주의자이고, 매실과 육식동물은 서민 작문에서 혁신가이다. "
이런 분류가 합리적인지, 적어도 서민 글쓰기와 엘리트 글쓰기라는 두 가지 개념이 20 16 의 시 분야에서 공개됐다. 두 가지 작문 이념 뒤에는 가치 지향, 주제 선택, 언어 스타일의 일련의 중대한 차이가 있다.
전 인터넷 시대 마지막 해 (1999) 에 신시 분야에서 유명한 지식인 작문과 민간 작문 다툼이 벌어졌고, 그 이후 민간 작문이 대거 유행하기 시작했다.
시 작가의 더 대중화와 함께, 글쓰기 집단의 서민 신분과 시가 예로부터 엘리트 전통 사이에 점점 더 첨예한 갈등이 생겨날 수밖에 없고, 결국 알 수 없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c) 시의 허구성
몇 년 전 호남 시인 오씨는' 미니소설 단어'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20 16 제 4 기 발표 요의 문장' 서사를 끝까지 진행하다-오의' 미소설사' 서사를 논하다.
자신의 창작 경험에 대해서도' 소설, 영화처럼 시 쓰기' 를 제안했다. 나중에 그는' 시의 문학 본위론' 을 바탕으로 시가 소설처럼 삶을 바탕으로 인물과 줄거리를 꾸며낼 수 있다는 관점과' 나시',' 비아시',' 대시' 등의 개념을 더 제시했다.
이른바' 나의 시' 즉 작가의 지식과 경험으로 쓴 시는 바로 전통적인 시 실천이다. 이른바' 비아시' 란 소설과 같은 허구시이다. 이른바' 대시' 란 많은 시로 구성된 중장편시화 소설이다. 각 시는 한 편의 소설 단편에 해당한다. 양자는 상호 연관되어 있고, 서로를 돌보며, * * * 극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 중에서도 인물은 나이, 신분, 성격, 품행의 변화, 각종 갈등, 각종 인물 관계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