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예극의 특징

예극의 특징

예극은 중국 최대의 지방극으로 중국 지방극 중 으뜸이다. 2006 년 국유전문예극단 수는 167 로 전국 전문예극단 수와 종업원이 가장 많은 해다!

예극은 과거' 하남 방자',' 하남 고조' 라고 불렸지만' 하남 방자' 라고도 불렸다 예극' 이라는 이름은 하남의 각종 극종을 가장 먼저 가리킨다. 1947 년 가을까지 개봉, 란저우, Xi 안의 신문들은 모두 이 호칭으로 하남 방자를 지칭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하남 방자를 기초로 여러 세대의 노예술가들의 끊임없는 개혁과 혁신을 거쳐 정식으로 예극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예극 예술질의 비약과 성숙한 희곡 예술의 전면 번영의 시작을 상징한다! 그래서 하남 방자는 예극의 전신으로, 두 개념은 다르다! 예극은 하남, 허베이, 산둥, 산시, 호북, 산시, 간쑤, 신장, 대만성 등 10 여개 성에서 유행하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극종 중 하나이다. 성강에서 예극은 방자강계에 속하며 예극은 주로 5 대 유파가 있다. 개봉을 중심으로 한 창법은' 호부조' 라고 불린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창법은 예동조 () 라고도 하며, 일명 동조 () 라고도 한다. 낙양 일대에서 전해지는 창법은' 예서조' 라고도 하며,' 서부조' 라고도 한다. 예동남에서 유행하는' 사하조' 는' 토방' 이라고도 불린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양란춘 등의 지도하에 예극 4 대 지역 유파의 창조를 전면적으로 흡수하고 대폭 개혁하여 과학적 발음으로 희곡 원소에 녹아들어' 현대파' 를 형성하였다. 일명' 현대연극파' 라고도 합니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예극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예극은 그 발전 과정에서 지방 목소리와 민간 음악의 영향을 받아 각기 다른 풍격의 지역 예술 유파를 형성하였다. 개봉을 중심으로 한' 길상조' 입니다. 상추를 중심으로 한' 예동조'; 낙양을 중심으로 한' 예서조' (일명' 서부조'); "shahe 톤" 은 허난 남부의 shahe 지역에서 형성됩니다. 그중' 호부조',' 사하조' 는 판 구조, 조식, 멜로디, 리듬, 구문 구성, 음성 등 방면에서' 예동조' 와 비슷하기 때문에 통칭하여' 예동조' 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양란춘 등의 지도하에 예극 전통 창곡에 대한 전면적인 흡수와 대대적인 개혁을 거쳐 과학적 발음으로 희곡 원소에 녹아들어' 현대파' 를 형성하였으며, 일명 현대연극파를 형성하였다.

예동조' 는' 5' 를 선율로, 중주 음운과 상구, 개봉 음성을 기초로 한다. 전통 창법에서는 가성 (이중음) 을 사용했고, 목소리는 높고 가늘며, 다화조는 흥분, 호방함, 명료함, 화사함이 특징이다. 예서조' 의 주요 선율은' 1' 으로 중주 음운과 낙양 음성을 기초로 한다. 전통 창법에서는 진성 (대강), 대강 다냉운 (울음 소리), 거칠고 진하며 비장하고 깊다. 이 두 학교는 1930 년대에 교류를 시작했다. 건국 후, 그들은' 문벌관' 을 지우고, 서로 교류하고,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고, 융통했다. 현대창법파' 는 양란춘이 예극 전통창법을 기초로 전문적인 음악 창작 방법을 바탕으로 과학적 발성방법을 기준으로 다채로운 음향을 전제로 콘텐츠 표현, 이미지 형성, 인물 형성을 목표로 하고, 완전한 무대 예술을 원칙으로 예극 예술의 풍부한 지방색, 선명한 시대정신, 순박한 생활분위기를 강조하는 것을 취지로 하고 있다 예극 5 대 악파: 1. 샹푸 조각. 중주의 표준 운율, 예극의 모조이다. 풍격이 거칠고, 높고, 격렬하며, 고풍스럽고 순박하며, 완곡하고 명쾌하다. 대표 인물: 예극 황후, 방자왕, 멜란방, 예극 진수진. 또한 염립품, 상진군, 송계령, 왕수란도 고도의 예술성을 지닌 길조 기호를 불렀다. 2. 예서조 (서부조). 소리는 약간 산시 () 를 띠고, 아름답고 듣기 좋고,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글자는 귀에 들어온다. 비관적이고 비분에 적합하고, 음악은 깊고 비장하다. 대표 인물: 창상우, 이수건. 3. 예동조. 대범하고 열정적이다. 여자 목소리는 화조가 많고, 밝고 멋있고, 남자 목소리는 우뚝 솟아 있다. 대표 인물:' 홍면왕' 당옥성, 조의정, 마금봉, 유중화. 4. 사하조. 활발하고 완곡하며 열정이 명쾌하다. 그것은 유쾌하고 편안한 심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관대하고 호쾌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도 적합하다. 회북 () 사하 유역 () 에서 전해지는데, 안후이 () 는 이를 방자극 (), 회북 () 방자 () 라고 부른다. 대표: 빔,,, 안금봉. 5. 현대 곡조. 건국 후 양란춘은 예극의 다른 창조를 융합하여 새로운 창조를 형성하였다. 통속적이고, 민족 음악과 비슷하며, 즐겁고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