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호수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호수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호수극은 강남 수향 풍미가 짙다. 호주방언으로 부르는 것이고, 호주방언은 현지의 오어이다. 언어가 친절하고 부드럽을 뿐만 아니라 곡조가 신선하고 매끄럽고 우아하고 섬세하며 슬픔과 이별이 있는 가족 사랑 장면에 적합하다.
호수극의 공연은 문예극 위주로 소박하고, 부드럽고, 생활분위기가 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초기에 호주탄천의 캐릭터는 소성, 쇼단, 광대의 세 가지 작은 연극뿐이었다.
1930 년대에는 패션극을 공연하기 위해 월극, 연극, 배역을 초등학생 8 명, 작은 댄서 8 명으로 늘려 캐릭터 제작을 위주로 서정적 가창곡과 섬세한 공연에 능한 연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초기의 호수극은 호주극과 호주 랩탄천 사이에 있는 공연 예술이었다. 어떤 의미에서, 초기 호수극은 호주서근에서 발전한 것으로, 호주 랩곡예 중 하나로, 호주서근의 또 다른 랩 형식인 호주 3 급 점프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초기의 호숫가 배우들은 왕왕 소품, 금서, 3 단 점프를 잘한다. 배우들은 함께 갯벌에서 작은 연극을 공연하고, 흩어지면 랩 3 단 춤을 추고 피아노를 친다. 따라서 호수극의 기원에 대해 토론하려면 당연히 호주산 점프와 호주진 책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호수극은 1820 에서 1850 까지 곡예형에서 전통 희곡 형식으로 발전했다. 그것은 1820 부터 1924 까지 세 가지 발전기를 거쳤는데, 이를 연극시대라고 한다. 대부분 두 편의 극, 세 편의 극, 예를 들면' 난초 뽑기' 이다.
1924 부터 1949 까지 작은 극 외에도 4 편의 정열극과 이식된 전통극 (예:' 쌍주피닉스',' 명주탑' 등) 이 총칭하여 96 극이라고 불렸다. 노래도 작은 연극조에서 백사장조, 분향조로 발전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연극 단계에 들어섰을 때,' 기린대' 개편의 성공은 그 상징이며, 창작, 개편, 이식이 주체가 되었다.
호수극은 명청시대의 저장북민가를 대량으로 보존하여 호주민가의 보고이다. 남단 음양의 창법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별로 볼 수 없다. 무대의 18 반운은 오어의 운율과 일치하여 어느 정도의 언어학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호주비치천은 호주가 1820 부터 196 1 에 이르기까지 점차 떠오르는 민간 랩 예술이다. 절강 북부와 인근 소남 지역의 호주와 가흥 두 현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 길드는 명옥사 전성기에 수백 명의 배우를 조직해 지역별로 호주방, 창흥방, 동향방, 임상, 덕청방, 진택으로 나누어 각각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라난초',' 우스꽝스러운 말',' 망토 차용' 등 호수극 전통극 72 편,' 황겨를 빌리다',' 안당만남',' 기린을 생포하다' 등 중대극 96 편이 있다.
그중에서 자주 상연되는 것은' 루아진',' 황겨를 빌리다',' 안당 만남',' 매매매매매가 시집가다',' 기린' 등 가족극이다. 이 연극들은 대부분 가족의 사랑과 결혼을 반영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호수극계 인사들은 사극' 기린대', 새 사극' 만리장성의 노래', 현대극' 홍랑호' 와 같은 우수한 연극을 창작했다. 이 연극들은 호주호극단이 공연하여 사람들의 문화생활을 만족시키고 풍요롭게 했다.
1980 년대 들어 호주호극장사가 연이어' 태평교',' 동방화촉변화' 등 현대극을 창작해 국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Huzhou 는 195 1 부터 199 1 까지 총 5 그룹의 배우를 모집했는데, 그 중 1 세대 호수 연극가와 작은 배우들을 대표했다. 2 세대 호수 극작가 가오 xingfa, 높은; 제 3 세대 호수 연극가 보디, 노지량; 제 4 세대 호수 연극가 양; 제 5 대 호수 연극가 여재량.
호수극은 전통적인 문화 표현 방식과 문화 공간으로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사 발전의 증거이자 매우 중요한 문화 자원이다.
호수 연극은 절강 북부의 유일한 극종이다. 100 여 년의 발전사에서, 후극은 풍부한 지방극과 음악 공연의 형식으로, 많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여, 호주만의 독특한 지방풍토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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