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경극과 광둥 오페라의 차이점

경극과 광둥 오페라의 차이점

(1) 다양한 기원:

1. 북경 오페라:

경극의 전신은 안후이 오페라입니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부터 원래 남쪽에서 공연하던 안휘 4대 극단인 삼청(삼청), 육시(육시), 춘태(춘태), 하춘(화춘)이 잇따라 베이징에 입성했다. 그들과 함께 후베이 출신인 그들은 한 오페라 예술가들과 협력하는 동시에 쿤 오페라와 진 오페라의 일부 레퍼토리, 곡 및 연주 방법을 수용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통합을 통해 일부 지역 민속 음악을 흡수했습니다. 드디어 결성되었습니다.

경극이 결성된 후 청나라 궁중에서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하여 중화민국이 유례없는 번영을 이루게 되었다.

2. 광동 오페라

광동 오페라는 남부 오페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다 오페라" 또는 "광동 오페라"라고도 알려진 남부 오페라에서 파생되었으며 불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한 왕조 초기에 불산의 공연 예술은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명나라 가경 시대부터 광동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2) 다양한 언어:

1. 북경 오페라:

경극에서 Nianbai의 발음은 Jingbai와 Yunbai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Jingbai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베이징 방언으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광대나 배우들이 더 많이 사용합니다. 운바이(雲白)는 호광(胡廣) 방언의 기본 발음과 중주(하남성 카이펑) 방언의 어미를 토대로 형성된 언어이다. 일반적으로 Laosheng, Tsing Yi 및 Hua Lian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2. 광동 오페라:

광둥 오페라는 광저우 언어로 불리며 일부 표준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3) 다양한 직업:

1. 경극:

경극 직업 구분은 캐릭터의 타고난 특성(성별, 연령)에 따라 결정됩니다. ) 및 사회적 속성(정체성, 직업) 외에 주로 등장인물의 성격 특성을 기준으로 분류합니다. 북경 오페라단에는 "일곱 가지 요소와 일곱 주제"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일곱 가지 요소는 Sheng Xing, Dan Xing(회계 Xing이라고도 함), Pure Xing, Ugly Xing, Miscellaneous Xing, Martial Xing 및 Popular Xing입니다.

경극 무대의 모든 것이 실제처럼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경극 무대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실제 사람들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아니라, 연기하는 인물들의 성별, 성격, 나이, 직업, 사회적 지위에 따라 분장과 의상에 예술적인 과장이 가미되어, 그래서 무대 위의 캐릭터를 로우(raw), 단(dan), 네트(net), 추악한(ugug)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2. 광둥 오페라:

광둥 오페라의 역할은 원래 Yi Mo(Laosheng), Er Jing(Hua Nian), San Zheng Sheng(중년 남성 배우), 그리고 Si Zheng Dan(Tsing Yi), Wu Zhengchou(남녀 주연), Liu Yuanwai(큰 얼굴의 악당), Qixiao(xiaosheng, Xiaowu), Batie(화단의 두 번째 갱단), Jiufu(Laodan), Shiza. (부하, 조연) 등)을 총칭하여 상위 10개 기업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Wenwusheng, Xiaosheng, Zhengyindan, Erbanghuadan, Chousheng 및 Wusheng의 6개 기둥 시스템으로 단순화되었습니다. 캐릭터의 나이, 성별, 성격, 외모, 기타 특성에 따라 분류됩니다. "모"는 노인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生'은 남성 캐릭터를 나타낸다. "Dan"은 여성 역할을 나타냅니다. '징'은 강렬하고 폭력적인 성격을 지닌 남성 캐릭터다. "Ugly"는 재미있는 캐릭터를 의미합니다.

(4) 다양한 의상:

1. 북경 오페라:

전통 북경 오페라 의상은 비단뱀, 가랑이, 주름, 가랑이 및 옷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2. 광둥 오페라:

광둥 오페라의 초기 의상은 주로 명나라 의상 스타일을 모방하여 의상으로 개량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경극이 점점 대중화되고 교류도 점차 많아졌으며, 복식체계도 점차 경극의 영향을 받게 되었고, 당시의 새로운 희곡에는 궁중의 역할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의상도 청나라 스타일을 띠고 있었습니다. 공식 유니폼. 전통적인 광동 오페라 의상은 비단뱀, 가랑이, 주름, 열린 망토, 공식 가운, 터번 및 가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반주 악기:

1. 북경 오페라:

경극의 반주 악기는 타악기와 관현악 악기로 구분됩니다. 타악기에는 판, 단피 드럼, 징, 심벌즈, 심벌즈 등이 포함되며 "오창"이라고 합니다. 오케스트라 악기에는 "Wenchang"이라고 불리는 Jinghu, Jingerhu, Yueqin 및 Sanxian이 포함됩니다.

2. 광둥 오페라:

초기 광둥 오페라에 사용된 악기는 2현 악기, 바이올린, 월금, 피리, 3현 악기, 징, 심벌즈, 북판뿐이었습니다. , 톤은 비교적 단순했습니다. 청나라 때 광둥어 금지령이 해제된 뒤 방자가 추가됐다.

성숙한 단계에 진입한 광둥 오페라는 40여 가지 악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크게 관악기, 현악기, 현악기, 타악기 등 4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발현악기로는 고쟁, 비파, 나비 하프 등이 있으며, 징과 북에는 부유반, 모래, 이중피고/방구, 심벌즈, 북경 징, 갈고리 징, 전쟁 북, 큰 목어 및 작은 목어가 포함됩니다. 징과 심벌즈, 홀 드럼. 광둥 오페라의 개편 이후 색소폰, 바이올린 등 다양한 서양악기가 채택되어 음악적 효과를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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