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명대 도자기의 사회 역사적 배경과 풍습.
명대 도자기의 사회 역사적 배경과 풍습.
중국 고대인들은 금기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당시 대흥 사회에는 문자옥이 있었는데, 그들은 동음자에 대해 특히 신중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명태조 (주원장) 와 청강희, 옹정, 건륭삼조는 대흥 문옥의 기록, 처벌의 잔혹함, 연루가 많다.
어느 해 정월대보름날, 명태조는 한 여자가 말을 타고 품에 수박 하나를 안고 있는 그림을 보았다. 이 말의 발은 매우 크다. 주원장은 벌컥 화를 내며 이 그림이 마황후의 발을 풍자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마황후는 화이서인이고,' 화이' 와' 화이' 는 동음이다. 그래서 그들은' 말을 듣지 않는' 베이징 주민을 살해하기 시작했고, 수만 명 ('흑춘추' 시리즈' 10 대학살') 에 달했다. 명나라의 만리, 청대 강희의 역병이 유행했다. 가장 심각한 것은 164 1 년, 지리, 산둥, 안후이, 절강, 구이저우, 호남 페스트가 심하고 산둥 동명현의 시신이 무더기로 쌓여 있고 시신이 도처에 널려 있다. 사람들은 안정된 생활을 하고 사업상 승진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도자기 장식이 청대의' 평승 3 급도' 로 유행한다. 도자기는 병 (평면), 리터 (리터), 삼창 (3 급) 으로 그려져 해음으로 그 뜻을 얻었다.
위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명청 () 두 세대의 사람들은 과거의 심경 () 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항아리' 가 다정하고' 병' 이 또 세 개의 해음을 써야 하기 때문에 벼슬길이 흥성했다고 말해야 한다. 이어 문자옥을 경험한 명인은 용천 청자통 (청관) 과 흰색 청화통 ('청렴관' 이라는 의미) 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
그 결과, 다양한 종류의 깡통이 생겨났다. 명대에 이르면 미신해음, 행운을 가져다주는 사람들이 만든 항아리의 종류가 많아지면서 큰 항아리 (대관) 를 제창하고 부잣집 마스코트가 되어 독서와 도덕을 권하는' 장식' 이 되었다. 그들의 용도와 식감은 자연히 향상되었고, 병을 대신하고, 사람들의 집설에 중요한 물건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식감, 식감, 식감, 식감, 식감) 성화년 동안 조정은 뜻밖에도 전례가 없는' 하늘' 항아리를 불태웠는데, 항아리의 의미는 더욱 깊어졌다. 또한 정덕, 가징 청화통에 나타난 공작새 무늬, 금계무늬, 학무늬, 금상첨화문도 사람들에게 캔주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사회적 심리상태와 지위를 보여 주고 있다. 항아리에는 명대궁, 후, 서 등 문관만이 사용할 수 있는 동물 도안 (학), 두 가지 (금꿩), 세 가지 (공작새) 가 장식되어 있는데, 이 도안은 두 무관의 사자와 9 종의 해마를 제외하고는 명대 도자기의 다른 형태에도 있다.
또한 고사도, 상운무늬, 곽리무늬, 아기 연극도, 월궁도 등 깡통에 대한 깊은 희망을 장식적인 제재에서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만년 동안 한 오색인물단지의 네 개의 개광처는 각각' 퉁소 인봉',' 매희를 예로 들자면',' 욱일',' 장원이 월계관을 탈환한다' 등의 민간 이야기를 그려 문인의 마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은 명대의 항아리가 대부분 전통 관념의 용기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깡통의 해음은 일종의 경지를 대표하기 때문에, 깡통은 대체할 수 없는 문화적 내포와 사용 기능을 가지고 있다.
깡통이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때문에, 이 역사 무대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여 명대 각계층 인사들의 사랑을 받아 명대 경덕진 가마공의 봉이 되었다. 한편, 명말 사회 격동, 정국 불안정 조건 하에서 연밥솥, 죽솥이 생겨났는데, 이는 당시 문화생활을 구축하고 민중의 정신추구와 문화심리상태를 높이는 데 어느 정도 사회적 효과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