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신고전주의의 정의
신고전주의의 정의
신고전주의는 18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나타나 유럽과 미국으로 급속히 확산된 미술사조이다. 신고전주의는 한편으로는 바로크와 로코코 예술의 번거로운 장식에 대한 혐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로마의 폼페이 유적 발굴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예술을 되살리기를 희망했습니다. 신고전주의 예술가들은 그들이 무엇을 모방하고 있는지를 알고 의도적으로 스타일과 주제에 있어서 고대 미술을 모방했습니다. 독립 학교명으로서 신고전주의는 17세기 중반 유럽의 건축장식 디자인계와 밀접하게 관련된 가구 디자인계에 처음 등장했다. 프랑스를 시작으로 혁신적인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새로운 재료와 기법을 사용하여 전통 작품을 개선하고 단순화하기 시작했지만 동시에 고전 작품의 우아하고 위엄 있는 고귀한 기질을 유지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빠르게 성공을 거두었고 그 이후로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도 뒤따랐습니다. 신고전주의는 유럽 가정 문화의 중요하고 독특한 분야가 되었으며 오늘날까지 계속해서 번창하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로마 미술의 부활이라는 기치 아래 고전주의 미술은 이미 17세기 프랑스에서 등장했다. 이는 19세기 초까지 지속되었으며 유럽 문학과 예술의 주요 사고 경향이 되었습니다. 소위 고전주의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학과 예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18세기 중반 폼페이 발굴과 독일 학자 윈켈만(Winckelmann)의 미학적 사상의 확산으로 인해 고전주의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부활하여 신고전주의라 불렸다.
17세기에 나타난 새로운 현상. 라틴 민족으로서 프랑스인은 고대 로마의 계승자입니다. 정치적으로 말하면, 로마 제국은 항상 프랑스인들의 마음 속에 빛나는 모범이 되어 왔습니다. "제국"이라는 제목은 당시 프랑스 지배계급에게 매혹적이었습니다. 그들은 아우구스투스 시대 고대 로마제국의 위엄을 프랑스 땅에 복원하고 싶었고, 문학과 예술에서도 고대 로마의 양식을 모방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프랑스 고전주의의 원형은 라틴 고전주의이다.
프랑스에서 17세기는 루이 14세의 시대라고 불린다. 유럽을 장악한 군주는 통일된 공식 미술계를 구축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왕과 그의 통치 집단을 섬기는 예술은 고대와 현대의 사상, 가톨릭과 세속 사상을 통합하고 신화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했습니다. 고전주의 정신을 옹호하고 엄격함, 고귀함, 질서에 대한 사랑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그리스와 로마를 모델로 삼았습니다. 마르크스가 언급한 문장을 바꿔 말하면, 프랑스 고전주의는 고대 로마 의상을 차려입고 차용한 언어를 사용하여 세계사의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789년 프랑스 혁명을 앞둔 부르주아지는 혁명에서 승리하기 위해 이념 분야에서 반봉건, 반종교 신권정치, 인간이상 승리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있었다. , 대중이 부르주아 혁명을 위해 일어나 싸울 것을 촉구하고 조직했습니다. 이 혁명투쟁에서 완전한 승리를 쟁취하려면 먼저 사람들의 심리 속에 혁명에 헌신하는 덕성과 용기, 곧 공산당과 조국을 위해 투쟁하는 영웅적 기상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영웅들은 부르주아 계급의 존경을 받는 우상이 되었습니다. 부르주아 혁명가들은 이 고대 영웅들을 이용하여 인민들에게 진리에 헌신하도록 촉구합니다. 마르크스가 지적했듯이, 그들은 오랫동안 존경받아온 의상을 입고 이 빌린 언어를 사용하여 세계사의 새로운 장면을 수행하기 위해 그들의 이름, 전투 슬로건 및 옷을 빌려 떨면서 죽은 자의 영혼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환경 속에서 고대 예술형식과 고대 영웅적 주제를 차용하여 부르주아 혁명적 여론을 조성하는 신고전주의가 등장하게 되었다.
당시 스페인 전역에서 예수회 신부 추방이 본격화되면서 스페인에서는 고전 건축 양식이 등장했다. 예수회의 패배로 바로크 건축물도 쇠퇴했습니다. 프랑스의 필리프 5세는 스페인의 왕이면서도 프랑스 건축 양식만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섬기기 위해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많은 건축가를 초대했으며 고전 건축가 Bar Rodriguez Tisson과 Juan de Villanueva와 같은 고전주의를 강력하게 옹호했습니다. 마드리드의 유명한 프라도 미술관과 천문대는 후자의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