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유랑자

유랑자

추위와 가뭄의 기후 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중국 북방 유목민들은 일년 내내 엄격한 집단 방목 관리 모델을 시행하는데, 이는 희소한 수자원과 윤용 초원을 보호하여 형성된 인간의 지혜와 문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목 민족이란 여행을 주요 생활 방식으로 하지만 노숙자가 아닌 민족을 말한다. 국내외 역사 수집으로 볼 때 유목민들은 모두 은폐된 정착지를 가지고 있다.

유목 경제는 농업 사회에 의존하는 특별하고 유동적인 경제 유형이다. 재배에서 완전히 벗어나서는 안 되며, 사회 전체의 생산 교환의 상당한 발전과 일부 잉여 제품 생산을 기초로 해야 한다. 이것은 유목을 결정하는 재배 기술과 유목 기술에 상당한 진보가 필요하다.

유목 문화로 볼 때, 그것은 농경 문화와 매우 다르다. 농경문화는 자연을 개조하는 것을 숭상한다. 본질적으로 사람은 자연과 항쟁하여 살아남는다. 유목문화 숭배, 의존, 적응은 자연과 자연의 융합이다. 완벽한 자연환경은 축산업 발전의 기초조건과 자원이기 때문이다. 유목업은 자연에 적응하는 내재적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고, 유목민족은 자연에 적응하는 내면적 관념을 가지고 있다. 유목 문화는 유목 생활 방식과 그에 상응하는 문학, 예술, 종교, 철학, 풍습 등 구체적인 요소를 포함하여 유목 생산의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상대적으로, 이곳의 유목민 경제는 가장 형편없어서, 그들은 이 경제를 얻지 못하고 초원에서 농업 국군을 약탈하고 고대 전쟁에서 악몽 등급의 후기 난이도에 직면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초원과 사막 전쟁에서는 지구력이라는 매우 중요한 개념이 있는데, 주로 짐과 가축의 물 소비에 달려 있다. 행군 작전에서 군대는 항상 물의 요인을 고려해야 하며, 선회의 여지는 왕왕 매우 제한적이다.

경쟁, 목장은 목표이고, 수원 사이의 연결은 교통장을 형성한다.

네, 목축민과 경기는 정찰병으로 정보를 장악하고, 군대는 물자를 휴대하고 기동하며, 도시나 텐트 등 조건이 좋은 목장을 보충하여 집산지와 수공업기지로 삼고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투쟁의 핵심이다.

유목민들은 말보다 더 중요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목군의 보급과 수송은 주로 낙타에 의지하고, 낙타는 갈증에 내성이 강하여 쓴 물을 마실 수 있고, 휴대량이 많고, 소비가 적다. 그래서 육군의 기동 반경이 더 크고 작전이 더 유연합니다. 낙타의 또 다른 역할은 낙타 도시를 방어 공사로 건설하여 마을을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건축 자재의 적재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백오피스가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농사군에 비해 그렇게 많은 백오피스가 필요하지 않을 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부족 형태로 관리되는 군대이며, 각 부문의 구분도 그다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백오피스가 전혀 필요하지 않다는 오해가 있을 것이다.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그들은 일정 기간의 물자와 보급품을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전쟁에서, 전리품은 부족과 군대의 형태로 분배되기 때문에, 각 부족과 군대는 자신의 전리품과 물자를 가지고 있어서 후방에서 대량으로 운송할 필요가 없다.

유목 부대는 기병을 위주로, 단순히 물류 보급만으로는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후방 보급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약탈하여 필요한 물자를 얻는다

물론, 우리가 오랫동안 충분한 물자를 약탈하지 않았는데도 전쟁을 끝내지 못했을 때, 우리는 후방이 필요하다. 전반적으로 유목 부대의 전반적인 물류 수요는 많지 않지만, 물류는 전혀 필요하지 않지만, 농경 부대의 물류에 비하면 거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농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