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체험 관광과 전통 관광의 차이점
체험 관광과 전통 관광의 차이점
경제 시대를 체험하면서 전통적인 대중관광이 여전히 관광의 주요 시장을 차지하고 있지만 관광객의 세분화시장은 이미 크게 달라졌다. 많은 관광객들은 더 자연스러운 곳으로 가서 자신을 위해 봉사하는 즐거움을 즐기는 것을 선호한다. 여전히 상당수의 젊은이들이 현대관광은 가본 곳뿐만 아니라 생활방식의 체험과 여행 심정의 공유라고 생각한다. 1. 경쟁 전략은 전통적인 대중관광과는 달리 고객에게 호텔 객실, 아침 식사, 오락 및 숙박 서비스 ("4S") 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관광상품 개발상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부분 동일하며 다른 색은 많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관광개발업자들은 상대적 경쟁 우위를 세울 수 있을 뿐 경쟁 전략은 경쟁사에 의해 쉽게 모방될 수 있다. 체험 관광에서 관광 개발업자들은 관광객의 절실한 체험에서 독특하고 복제할 수 없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 관광객에게 차별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2. 경쟁 조건이 다른 전통 대중관광은 관광지의 경관, 음식, 주택, 교통조건 등을 포함한 물질적 조건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체험 관광은 주로 무형의 조건으로 관광객과의 교류, 역할 놀이 분위기 조성 등을 포함한다. 이런 상황에서 관광지, 시설 등 물질적 조건은 소품이 되어 고객에게 역할을 하는 장소와 환경을 제공한다. 3. 각기 다른 중점을 둔 전통 대중관광을 발전시키는데, 주로 관광객들에게 기본적인 보조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체험은 관광객 여행 과정의 부속물일 뿐이다. 그러나 체험 관광에서 체험은 하나의 형식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이다. 관광개발업자들의 중점은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체험을 만들고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옮겨갔다. 4. 마케팅 방식이 다른 전통적인 대중관광은 주로' 4P' (제품, 가격, 판촉, 채널) 마케팅 모델이다. 관광을 체험하는 것은 지식 창조 과정으로, 관광객과 관광지, 관광 개발자, 행사 주제의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한다. 관광 개발자들은 지식을 창조하고 사용하고, 관광 주제를 혁신하고, 첨단 기술 방법을 사용하여 관광객의 관심, 선호도 및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와 함께 여행 개발업자들은 고객과의 상호 학습과 심도 있는 교류를 통해 관광객들을 위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야 한다. 5. 대중관광의 다양한 전통 형식으로 관광객들은 참여가 적고, 보통 여행사의 안배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여행을 통해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함과 억압을 피하고자 한다. 체험 관광에서는 관광객들이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고, 관광활동에서 끊임없이 교류하고, 배우고, 체험하고, 관광이 가져다주는 즐거운 경험을 적극적으로 탐구해야 한다. 6. 융통성이 다른 전통적인 대중관광은 보통 관광객들이 제한된 시간 내에 고정된 지역을 유람하는 것을 말한다. 체험 관광은 시간과 장소의 요구에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 관광객들이 더 많은 자주권과 공간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체험 여행 중 행사가 끝난 후 관광객들은 이런 체험을 계속하거나 다른 곳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체험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전통적인 대중관광은 통상 관광객들이 제한된 시간 내에 고정된 지역을 유람하는 것을 가리킨다. 체험 관광은 시간과 장소의 요구에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 관광객들이 더 많은 자주권과 공간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체험 여행 중 행사가 끝난 후 관광객들은 이런 체험을 계속하거나 다른 곳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체험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