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조각 수도의 조각 작품
중국 조각 수도의 조각 작품
대동시 법화사는 대동성내와 양거리 북쪽에 위치하고 사원은 북조남으로 앉아 있다. 청도광 1 년 (183) 의' 대동현지' 에 따르면 이 절은' 내일 건립, 오래 폐폐, 벽돌탑'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사원은 면적이 57 무 () 이고, * * * 4 진식 마당 배치이다. 중앙축을 따라 주요 건물: 산문, 천왕전, 삼사전, 대웅보전, 파와타, 장진루. 삼사전 양쪽에는 갈람전과 조사전이 있고, 대웅보전은 동서로 나한당을 짓고, 다른 건물로는 시계, 고루, 복도, 배전 등이 있습니다. < P > 천왕전 안에는 각각 미륵불, 웨타, 풍조우순 4 대 천왕인 6 개의 불상이 있다. 벽화는 상운, 연꽃, 모란, 청석 등의 제재로 4 대 천왕의 신상 장면을 잘 부각시켰다. 6 개의 동상, 생생한 이미지, 창의력 및 상상력, 중국 전통 유교, 도교 문화 및 불교 문화의 좋은 조합, 삶의 숨결이 풍부하고 문화 유산의 의미를 잃지 않고 중국과 외국 문화가 서로를 보완합니다. < P > 삼사전 내에서 관음 문수 보현 3 대 사보살을 모시다. 동상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얼굴이 상냥하며, 동서벽에는 8 대 보살, 1 방불, 뒷벽에는 법회 장면이 그려져 있다.
대웅보전이 삼신불을 모시다. 불상은 엄숙하게 앉아 자미선목, 온순하고 우아하며, 백라이트가 매달려 석록색, 짙은 남색 등을 그려 입체감이 강하고 부처님의 장엄함과 숙함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박공에는 수륙 벽화가 그려져 있는데, 일명 인신행진도라고도 한다. 인물이 많고 형태가 각기 다른데, 내용에는 유교, 석방, 도색색 등이 포함된다. 선화사는 속칭 남사로, 산서대동성 내서남구석에 위치하여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면적이 139 여 평방미터이다. 중앙축을 따라 산문, 삼성전, 대웅전이 차례로 배열되어 있다. 대웅보전의 양쪽에는 관음전과 지장전이 있다. 대웅보전과 삼성전 사이의 서쪽에는 독특한 풍격의 보현각이 있는데, 그것은 중처마 구마루 꼭대기의 네모난 누각이다. < P > 대웅전은 선화사의 주전이자 사내에서 가장 큰 전당이다. 전앞에는 넓은 플랫폼이 있는데, 전탑 대들보 구조는 웅장하고, 전내두아치형은 다양하며, 민족의 전통을 지닌 목조 건축물이다. 전내불단 정중앙에는 흙플라스틱 금신이 여래오존처럼 연대 () 에 자리하고, 오방불 () 이라고 불리며, 금대 원작 () 으로, 법상 장엄 () 하고, 자태가 청아 () 하고, 옷무늬가 매끄럽고, 조각 솜씨가 뛰어나며, 역대 채색 장식을 거쳤지만, 요금 동상의 형태는 그대로 남아 있다. < P > 삼성전은 선화사의 중전으로, 전내 중앙 3 존상은' 화엄삼성' 이다. 산문은 사내 정문으로, 안에 천왕상 네 개가 있는데, 이 네 개의 불교 호법신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불가침한 인상을 준다. 선화사 안에는 오룡벽, 오룡의 색채가 화사하여 절에 활발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더했다. 삼성전은 김천회 6 년 (1128) 에 지어졌으며, 이 성전은 폭이 5 칸, 깊이가 4 칸, 구조적으로 송요건축의 특징과 독특한 풍격을 탐구해 김초 대표적 목조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전내 네 개의 기둥과 네 개의 보조 기둥이 대들보를 지탱하고, 전전 정상식을 지탱하다. 좌우 차례에 각각 6 도 비스듬한 아치를 내고, 활짝 핀 꽃처럼 생겼고, 금대 비스듬한 아치가 성행하며, 크고 화려한 사람이 가장 많았다. 전내에서 네 개의 금기둥으로 들보 지붕을 지탱하는 것은 요금감주, 이동주법의 두드러진 사례로 고대 건축물의 민족의 고풍스러운 모습을 충분히 보여준다. 내립상 3 존, 중은 석가모니불, 오른쪽은 보현보살, 왼쪽은 문수보살,' 화엄삼성' 으로, 이름은 삼성전이다. 삼성불상 앞에는 두 명의 보조보살이 서 있었고, 불단 뒤에는 호법웨 짐상이 있었고, 손에는 마법의 공이를 들고 위풍당당하게 우뚝 솟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풍당당, 위풍당당함, 위풍당당함, 위풍당당함, 위풍당당함) 이 성전에는 사통비석이 남아 있는데, 이 사찰의 중요한 문헌 자료를 연구하기 위해, 그 건립비석 역사의 첫 번째, 비석 조각의 영롱함, 비문사조의 화려함, 비각 서예의 정교함, 주영이 쓴' 금비석' 만이 백미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김구주씨는 이 사찰에서 14 년 동안 수도원 재건을 목격하고 이를 기록하여 문채가 날릴 뿐만 아니라, 기록이 상세하고 믿을 만하다는 것을 목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