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 희곡 지식

중국 전통 희곡 지식

오페라 다섯 편

중국 희곡은 주로 민간 가무, 랩, 희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원시 가무에서 기원한 것으로, 역사가 유구한 종합 무대 예술 형식이다.

중국의 연극과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 인도의 산스크리트어 연극은 세계 3 대 고대 연극 문화라고 불린다. 장기간의 발전과 진화를 거쳐 점차 경극 월극 황매극 평극 예극을 형성하였다. " 5 대 극종을 핵심으로 한 중국 희곡 백화원.

곤곡: 백극의 조상. 일명' 곤곡',' 곤곡'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대표작:' 모란정',' 장생전'.

경극: 국수라 일명' 피황'.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주로 베이징, 천진, 상해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경극단이 있다. 대표작:' 귀비 취함',' 패왕별희', 모델극' 사가방'.

평극: 청말, 허베이 () 현 소곡' 맞은편 연화락' 을 기초로 형성되었다. 그것은 가장 먼저 허베이 농촌에서 유행하다가 당산에 진입하여' 당산낙자' 라고 불린다. 1950 이후' 유교아',' 꽃위매체',' 양삼언니의 원망',' 진향련' 등 드라마가 전국에서 큰 영향을 미쳐 신규,,,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다. 평극은 허베이와 베이징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다. -응?

월극: 주로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유행한다. 오페라의 모든 역할은 여성이 연기하기 때문에 여성극이라고도 불린다. 저장성 훈현' 두반' 에서 유래한 것으로, 19 16 정도에 상해에 입성했다. 1938 이후' 월극' 이름을 사용합니다. 대표작품은' 홍루몽',' 양주',' 서사랑기',' 오녀헌수' 등이 있다.

예극:' 하남 방자' 라고도 합니다. 명말에 하남에 들어온 산시방자는 하남 방언과 민간 곡조를 결합하여 발전하여 현재 하남 허베이 산시 산둥 등의 성에서 유행하고 있다. 대표작은' 화목란',' 무' 등이다.

황매극: 안후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안휘 강서 호북 일대에서 유행한다. 그것의 전신은 황매 지역의 차 채조였다. 청중엽 이후 일종의 민간 희곡이 형성되어' 황매조' 라고 불리며 안칭 방언으로 노래를 불렀다. 대표 작품: 여서 선녀 배배 등.

생명의 끝이 못생겼나요?

학생: 남성 역할. 인물에 따라 노학생 (예: 제갈량, 유비, 설 등) 으로 나눌 수 있다. ), 젊은 학생 (예: 서현, 장생 등. ), 군교생 (예: 조운), 인형 등 역할.

댄: 여성 캐릭터. 인물의 필요에 따라 정단, 일명 청의로도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교적 단정한 캐릭터 (예: 왕보현, 진향련), 노기 (예: 태군), 화단, 일반적으로 젊고 활발한 소녀 (예: 중매), 오단, 경극 블루스, 채단 (중매), 화산

인터넷: 남성 캐릭터, 일반적으로 "얼굴 그리기", "얼굴 그리기" 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오 청, 카오 카오. 인물의 성격, 신분, 예술적 특징에 따라 경극의 정경, Subjing, 오경 등 많은 전문 대사로 나뉜다.

엔드: 희곡 발색 사업. 출신 사회보다 지위가 낮은 척하며 공연에서 노래를 똑같이 부르는 중년 남자. 근대 말기에 이르러 대부분의 극종은 이미 낡은 연극에 통합되었다.

추함: 광대, 예를 들면 9 품 참깨관. 인물의 신분, 성격, 기술적 특징에 따라 문추와 무추의 두 가지로 나뉜다.

노래를 부르다

가창력: 가창력.

년: 뮤지컬' 연백'.

할 일: 일을 하는 것, 즉 공연을 하는 것.

싸움: 무술.

확장 데이터:

희곡 인물의 페이스북

붉은 얼굴: 충성과 용기를 나타냅니다. 관우 같은 거요.

검은 얼굴: 영리, 성실, 중립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바오 청, 장 페이.

하얀 얼굴: 음험하고 교활한 것을 나타낸다. 왕망, 조조.

녹림 영웅을 대표하다. 도르튼처럼요.

신비를 대표하다. 예를 들어 손오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