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역사 전고 야랑이 잘난 체하는데, 이 일은 당시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역사 전고 야랑이 잘난 체하는데, 이 일은 당시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겸손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며, 한 사람이 오만하고 오만하면' 산 밖에 산이 있고 건물 밖에 건물이 있다' 는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면 사람들이' 야랑 자만' 이야기에서 쉽게 교훈을 얻을 수 있다. < P >' 야랑' 은' 자만심' 에 해당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등호를 긋는 것이 정말 적당한가? < P >' 야랑오만' 의 출처는 우리가 잘 아는' 사기',' 사기' 인가? 서남이열전' 에 따르면, "운남 왕과 한 사자가 말했다.' 한은 어느 것이 나와 큰가?' 그리고 야랑후도 마찬가지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한 (Han) 의 사자는 운남 (Yunnan) 왕과 야랑 (Yalang) 왕을 만났을 때 모두 질문을 받았다. < P > 우선, 분명히 윈난국과 야랑이 모두 이 문제를 제기했는데, 왜' 왕의 자만심' 이나' 윈난국의 오만함' 이 아니라 오히려' 야랑 오만함' 이 생긴 걸까?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당시 사람들이 음역하는 방법으로' 예랑' 을' 야랑' 으로 번역했기 때문일 수 있다. 야랑' 이라는 단어는' 예랑',' 운왕왕' 보다 중국어의 용어 습관에 더 잘 맞는다. < P > 즉,' 야랑 자만' 은 읽기가 더 순순하기 때문에, 이' 냄비' 는 결국 야랑 일국만 외우고, 윈난국은' 도주' 했다. < P > 다시' 대' 라고 말하다. 운남 왕과 야랑의 문제는 모두 "한은 어느 것이 나와 큰가?" 이다. 이' 대' 는 강역의 넓이, 국민의 부, 국력의 강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만약 이렇게 이해한다면, 사실 야랑국은 정말' 자만심' 의 자본을 가지고 있다.
는' 사기' 에서? 서남이열전' 이 시작되자 사마천은 "서남이군장 이십수, 야랑이 가장 크다" 고 기록했다. < P > 이는 서남 여러 나라와 부족들 사이에서 야랑의 영토가 확실히 광활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구이저우 () 성 장순현 (), 비제 () 시, 후난 () 성 화이화시 () 등 여러 곳에서 야랑 유적지가 발견되었다. 특히 이 세 곳에서 그 유적지의 규모는 모두 비교적 크며, 건설제는 도성에 가깝다. < P > 이는 당시 야랑 왕이 연이어 여러 곳에 정착했을 뿐만 아니라 사마천의 기록도 입증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야랑은 대한 강역 면적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지만, 또한 인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다시 경제적 관점에서 본다.
' 사기? 서남이열전 \ "은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년), 반양령 당몽이 남월로 가서 한나라에게 출병할 소식을 전하는 작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남월기간 동안 당몽은 남월의 따뜻한 대접을 받았고 남월인은 기소스를 꺼내 그를 대접했다. 당몽은 촉군의 특산물이 왜 남월에서 나타날지 의아하다. 그 결과 남월인은 "도서북호코, 코강광수 리, 판유성 아래" 라고 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이 말은 사실 기소스의 출처를 직설적으로 지적하지는 않았지만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했는가? 코강. < P > 당몽이 촉군에 가서 현지 상인들에게 물어본 후에야 기우장이 남월에왜 나타났는지 알 수 있었다. 원래 야랑 코강변은 야랑이었고, 촉군에서 생산된 기우 소스는 대부분 야랑인에게 비공개로 팔렸다. 남월인의 손에 든 기우 소스는 야랑인에게서 산 것이다. < P > 무역이 발달한 것이 바로 야랑이 한나라 때의 상황이다. 중원과 인도 반도, 중남반도 인후지에 있는 야랑은 실제로 고대 실크로드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무역으로 막대한 부를 축적했다. 이런 점에서 야랑이 대한경제력에 대한 의심을 제기한 것도 당연한 일이다.
마지막으로 종합 국력의 관점에서. 앞서 우리는 야랑 영토가 넓고 경제력이 좋다고 말했다. 나무가 크면 바람이 불고, 야랑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반드시 군사력을 발전시켜야 한다. 당몽은 출사 후 편지에서 "야랑의 모든 정병을 절도하면 십여만 원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정병 1 여만 명, 걸핏하면' 백만' 을 휘두르는 사나이와는 비교할 수 없지만, 확실히 야랑을 서남 여러 나라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에 놓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야랑은 대한에 대한 완전한 인식이 부족할 때 "한은 어느 것이 나와 큰가?" 라고 제안했다. "의혹도 인정이 있다. < P > 동이, 남만, 서종, 북디, 이것은 중원 왕조가 일찍부터 형성한 일종의 인식이다. < P >' 야랑자만' 은' 사기' 에서 나왔고' 사기' 도 중원 문화의 산물이다. 우리가 자신을' 천조 상국' 의 높은 자리에 앉혔을 때, 왕과 야랑을 보러 갔든, 한은 어느 것이 나와 큰가? "문제도 좋고, 일본의 성덕태자가 수양제에게 제출한 국서에서' 일출처 천자가 책날에 천자가 무사하지 않다' 고 말하는 것도 무의식적으로 그들이 약간 자만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문명은 선진과 낙후점을 가지고 있지만, 높고 낮은 귀천의 차이는 있어서는 안 된다. < P > 야랑이 자신의 의혹을 제기한 것은 사실 의혹에 지나지 않는다. 이 나라는 중원을 중심으로 한 판도에서 서남에 편거하지만 독특한 문명을 창조했다. 서남 여러 나라를 기준으로 야랑 영토가 광대하고, 나라가 부유하고, 국력이 강성하며, 자화자찬과 자만심이 없다. 다만 우리가' 사기' 를 읽을 때 사마천과 국력이 더욱 강성한 대장의 시각에서 보면 야랑은 교만하고 자만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