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기본 레이아웃 유형
기본 레이아웃 유형
①전체 레이아웃, 분할형, 경사형, 삼각형형, 곡선형, 자유형 등 주요 레이아웃 디자인 형태.
② 축 시스템, 방사형 시스템, 확장 시스템, 과도 시스템, 모듈 시스템, 양자 시스템, 그리드 시스템, 무작위 시스템.
다음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전체 레이아웃은 이미지나 그래픽을 사용하여 전체 레이아웃을 채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흰색 가장자리를 남기지 않고 블리딩 플레이트를 사용하도록 설정됩니다. 양면 또는 4면. 이 형식의 대부분은 시각적 효과가 강하며 상업 광고에 자주 사용됩니다. 이미지 위에 텍스트가 눌려지고 그림과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분할 레이아웃은 전체 레이아웃을 여러 영역으로 나눈 다음 해당 영역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배열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할 방법에는 아이소폼 분할, 자유 분할, 비율 및 순서 등이 있습니다. , 구분 레이아웃 시 형성되는 면적 경계는 그리드 라인의 변형으로, 면적 경계선 자체는 기본적으로 그리드 시스템과 동일한 역할을 한다.
틸트 레이아웃은 레이아웃에 있는 그림, 텍스트 등의 시각적 개체를 비스듬히 배치하는 것으로, 불안정한 요소(불안정한 무게 중심)와 화면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시각적인 충격을 주고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주목.
삼각형 레이아웃은 사람들의 그래픽 이해에 따르면 삼각형이 가장 단순하고 안정적인 그래픽이라는 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정삼각형, 측면 삼각형, 역삼각형으로 구분됩니다.
곡선 레이아웃은 같은 페이지에 그림, 텍스트 등의 시각적 요소를 곡선 모양으로 배열하여 일정한 리듬과 리듬을 형성하여 어느 정도의 흥미를 유발하고 보는 사람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자유 레이아웃이란 레이아웃 구조에 규칙이 없으며, 그림, 텍스트 등의 시각적 요소가 마음대로 배열된다는 의미입니다.
축 시스템은 모든 디자인 요소가 왼쪽이나 오른쪽 축을 따라 배열되는 디자인입니다. 이 축이 레이아웃에서 특정 각도로 기울어지면 위에서 언급한 기울어진 레이아웃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여러 축이 동시에 레이아웃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축에는 기본 및 보조 구분이 있으며 축, 지역 경계 및 그리드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방사형 시스템은 모든 시각적 요소가 초점에서 확장되는 곳입니다. 초점은 명백할 수도 있고 숨겨질 수도 있습니다. 방사형 시스템의 텍스트는 전통적인 가로 방향으로 배열되지 않고 텍스트의 각 줄이 서로 다른 각도와 방향으로 확장되므로 레이아웃 디자인의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확장된 시스템에서는 모든 디자인 요소가 원 형태의 중간점으로 보호되어 보는 이의 시선이 호선을 따라 움직이거나 초점에 이끌리게 됩니다. 확장 시스템은 원의 정규 확장입니다. 일반적인 형태에는 접선 확장, 비동심원 확장, 다중 확장 등이 포함됩니다.
전환 시스템은 이동된 스트립과 레벨로 설계되었으며, 스트립과 레벨은 수평 방향으로 무작위로 쌓인 "암석 층" 또는 "나무"와 같습니다.
모듈형 시스템이란 모든 디자인 요소를 여러 개의 표준 모듈로 나누어 레이아웃을 배열하는 것입니다. 모듈은 모양에 따라 어떤 모양이든 가능합니다. 모듈은 레이아웃 디자인의 측정 단위로 사용되며, 다이어그램, 텍스트 등의 정보 콘텐츠가 모듈 내부에 구성됩니다.
양안 시스템은 한 축을 기준으로 대칭이다. 앞서 언급한 축 시스템 및 기울어진 레이아웃과 마찬가지로 레이아웃에서 축의 위치는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드 시스템(Grid System)은 수직과 수평의 구분을 이용해 모든 디자인 요소를 정리하고 그 사이의 연결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그리드 형식 시스템은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 형태에 수천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빨리 배우고 익히는 것이 유익할 뿐만 아니라 레이아웃 디자인의 가독성, 질서, 가독성이라는 세 가지 주요 요구 사항도 있습니다. .
레이아웃의 모든 시각적 요소의 배열에는 명확한 목표, 패턴, 방향, 규칙, 방법 또는 의도가 없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디자인은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페이지 위에 무작위로 배치된 그림, 텍스트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은 표면적으로는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관람자는 흩어져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뇌 속에서 인위적으로 정리하거나 연결하게 됩니다.
무작위 방법으로는 겹치기와 깎기, 각도, 거친 질감, 수평이 아닌 것, 배열되지 않은 것, 고정된 패턴이 없는 것 등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레이아웃의 가독성은 떨어지지만, 이러한 임의성은 레이아웃에 강한 역동성을 가져오며 레이아웃 형태를 매우 자연스럽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