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몽골족의 풍습과 전통 명절을 간단히 소개하다.

몽골족의 풍습과 전통 명절을 간단히 소개하다.

몽골족의 전통 명절은 주로 음력새해가 있는데, 몽골어는' 차간사리아', 즉 백월이다. 여름에는 풀이 풍성하고 소와 양이 비옥하며 초원에서 나다모 대회가 열린다. 구체적인 시간은 스스로 정하다. 이런 축제는 아주 작을 수 있고, 심지어 한 가족도 개최할 수 있다. 그 때 방원 방원 수십 리, 수백 리의 목축민들이 가족을 데리고 말을 타고 (지금은 기본적으로 현대교통수단으로 바뀐다) 참가한다. 다른 축제에는 바오바오 축제, 마유절, 양털 깎기 축제가 있는데, 모두 생산활동과 종교 제사식에서 진화했다. 그뿐만 아니라 칭기즈칸릉의 제사라는 중요한 제사 행사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칭기즈칸,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매년 음력 3 월 2 1 일, 5 월 15 일, 8 월 12 일, 10 월 3 일 오르도스 이킨호로는 4 차례 성대한 행사를 개최한다

몽골 신년제

몽골족의 설날은' 백절' 또는' 백월' 이라고도 불리며 우유의 하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백' 은 몽골족의 마음속에' 개원'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몽골 새해에는 다른 전설이 있다. 사료에 따르면 원나라 때부터 몽골족은 한족의 역법을 받아들였다. 따라서 몽골족의 백월은 한족 설날의 첫 달과 일치한다. 이것이 몽골 사람들의' 설' 의 유래이다. 몽골족의 설은 한족의 설과 일치하지만, 만두를 먹거나 폭죽을 터뜨리는 것과 같은 한족의 풍습을 흡수했지만, 몽골족의 전통 풍습도 많이 있었다. 섣달 그믐날에 농목구의 몽골족은 보통 훙사오러우를 먹고 모닥불을 피워 가족 상봉을 나타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이른 아침, 후배들은' 영빈주' 로 어른에게 인사를 하고, 친지들은 서로 하닷을 바치며 새해 길조를 축하한다. 백월 (정월) 내내 초원에서는 명절 성장을 한 목축민들이 말굽이나 자동차, 오토바이와 함께 술노래를 들고 친지들을 방문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나다무

몽골의 의미는 "게임" 혹은 "오락" 이다. 원래 몽골족의 전통' 남자 3 대 대회' 인 씨름, 경마, 양궁을 가리킨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오늘날 각종 문화 오락 콘텐츠를 포함한 성대한 축제 행사와 물자 교류 행사로 진화하고 있다. 역사상의 나다모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산천, 군사원정, 개선, 황제가 즉위하고 정월, 대형축제 등에서 주로 열린다. 오늘날의 나다모는 매년 여름과 가을의 교분에서 열린다. 일반적으로, 그해 축산업의 생산 상황에 따라 작은 풍작과 대풍작이 있다. 전통적인' 남자 3 경기' 외에도 문예공연, 육상경기, 각종 경제문화 전시회, 주문 협상 및 물자 교류가 있다.

말 우유 축제 [Xilin gol 초원 몽골 관습

몽골 전통 명절. 말을 자랑하고 말젖을 마시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이름을 얻었다. 주로 내몽골 실린곽러 초원과 오르도스 목축 지역에서 유행한다. 보통 음력 8 월 하순에 열리는데, 날짜는 고정되지 않고 하루나 이틀 동안 계속된다. 풍작을 축하하고 서로 축복하기 위해, 충분한 말젖주를 준비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양석으로 손님을 대접하고 경마를 개최하며 민요가수를 초청하여 축복어를 부르고 몽골의 옛 의사에게 선물을 선물하며 울란치목에서 공연을 하거나 영화를 상영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다무절은 바로 여기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발 가방

몽골족 전통의 제사 활동은 하늘에 제사, 제사, 조상 제사, 제사 가방 등 많다. 그중 제사 보따리는 몽골족 거주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사 활동이다.

"가방" 은 몽골어 음역이며, "오보", "뇌백" 이라고도 하며, 중국어는 "고더미" 를 의미한다. 원래 유목 국경과 도로에 석두 또는 흙으로 쌓은 돌무더기나 흙더미를 가리키며 표시용으로 사용되었다. 청혜전'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몽골은 "유목민이 만나는 곳이고 산천이 없는 것을 목표로 돌을 쌓는 자를 위한 보포라고 한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나중에는 점차 신령의 거처로 여겨져 제사와 봉헌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래서 원래의 랜드마크와 푯말은 산신, 루신, 촌보 등의 신을 모시는 곳이 되었다. 필요에 따라 현장에 지을 수도 있다. 예전에는 내몽골 모든 깃발, 소목, 절에 자체 공포가 있었고, 부유한 가정도 몇 개의 가방을 지었는데, 각 보따리마다 그 이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보따리는 일반적으로 지세가 높은 언덕 위에 세워졌다. 석두 많이 쌓고, 버드나무 가지로 둘러싸고, 모래로 채워요. 일반적으로 원형 또는 돔 사각형 베이스가 있습니다. 여러 개의 현수막이나 나뭇가지를 꽂고, 그 위에 각종 경봉이나 비단띠를 달았다. 어떤 음식은 자루에 넣고, 어떤 것은 활과 화살을 넣고, 어떤 것은 불상에 묻었다. 가방의 크기가 다르고 수량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주로 단일 개인으로, 7 또는 13 이 나란히 모여 포장군을 구성한다. 가운데 메인 가방은 양쪽 (또는 주변) 보다 큽니다.

과거 제사 가방 행사는 음력 5 월부터 7 월까지 수초가 풍성하고 소와 양이 비옥한 계절에 많이 진행되었다. 그 때 벤소목, 벤지, 인근 현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데리고 하닷, 전양, 젖주, 젖먹이를 가져다 줄 것이다. 먼저 하닷과 제물을 바친 다음 라마가 경을 암송하고 기도하자 모두가 무릎을 꿇었다. 그런 다음 가방에 석두 을 넣거나 버들가지로 수선하고 새 경봉과 오색 리본을 달았다. 마지막으로, 제사에 참석한 사람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바퀴 돌면서 신의 가호와 가축의 번영을 기원해야 한다. 제사 후 경마 레슬링 양궁 블루볼 던지기 등 전통 스포츠 행사가 자주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