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서화전시장을 어떻게 배치합니까

서화전시장을 어떻게 배치합니까

전시회는 센티미터까지 정확하다.

"전국 청년예술전은 전국 8 개 도시를 순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석가장은 베이징과 바오터우에 이어 세 번째 역이다. 그것은 전시 환경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아서 모든 미술관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석가장 미술관 명예관장, 유명 화가 진승기는 어제 기자들에게 "이번 전시된 200 여 점의 작품은 전국 9000 여 점 중에서 선정됐다" 고 말했다. 유파는 중국화, 유화, 수채화, 수분가루, 페인트화, 종합재료 등을 포괄한다. 어떤 작품들은 아크릴과 같은 여러 가지 수단을 결합하여 평생 그려도 어떤 그림도 볼 수 없다. 그래서 이번 전시회는 유화와 국화가 각각 한 관을 차지하는 관례를 깨뜨렸고, 모든 그림은 유파에 따라 정렬되지 않아 전시의 풍부함을 보여 주었다. "

기자는 이 전시회가 석가장 미술관의 8 개 전시장을 차지하는 것을 보았다. 전시장 책임자인 왕지광에 따르면 전시는 3 월 5 일부터 그와 전시 직원들이 매일 오전 8 시부터 12 시까지 바빠진다. 전시회에 참가한 중년의 평균 연령은 모두 50 세였다. 그들은 정년퇴직 후 미술관에 가서 일했다. "몇 명의 대사들이 모두 대가가 되었는데, 그림이 얼마나 높이 걸려 있는지 눈으로 보면 된다."

기자가 도착했을 때 그들은 벽에 높이 2 미터 이상, 폭10.5 미터의 유화를 달고 있었다. 몇 사람이 먼저 그림을 들어 엘리베이터 위에 서 있는 두 사람에게 건네준 후, 그들은 철사를 벽에 걸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해 보입니다. 실제로 매달림 위치는 센티미터까지 정확합니다. 대중의 시각에 부응하기 위해 각 그림의 중심선은 지상1.73m, 그림 간격 25cm, 조화 간격 3cm 입니다. 작품의 꼬리표는 땅 1.2 미터로 각 전시장마다 이렇다. 동시에 작품의 배열 조합도 학문적이어서 가로와 세로, 빛과 어둠의 결합을 강조한다. "

불빛에도 신경을 쓴다.

그림을 벽에 가지런히 걸어두는 것은 큰 성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빛은 예술 전시회에도 매우 중요하다. 석가장 미술관 관장 유봉은 석가장 미술관 건설 때 전시 효과를 충분히 고려했다고 밝혔다. "조명과 전시선에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어 전시공간과 조명 디자인은 일반 미술관과 비교할 수 없다." 전시회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자연광 조건이 좋은 전시장에 자연광을 최대한 사용하라고 말했다. "대신 조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포트라이트는 일반적으로 40 도 각도로 그림을 직접 비출 수 없다. 일반 빛은 작품 위에 있어야 관객이 볼 수 있다. 편해요. "

좋은 그림은 남에게 만지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이번 전국 청년미전은 지난해' 전국 중대 역사 제재예술창작공사전' 에 이어 석가장 미술관이 맞이한 또 다른 국가급 전시회다. 인터뷰에서 직원들도 기자들에게 일부 비문명 현상을 반영했다. "어떤 부모들은 아이를 데리고 있지만, 아이들이 전시장을 뛰어다니며 싸우게 한다. 또 다른 관람객이 예술품을 만졌는데 유화는 괜찮았다. 중국화가 건드리자 예술품 전체가 망가졌다. " 전국 청년미전에는 창작 수법이 참신한 작품들이 많다는 점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궁금해도 손을 뻗어 만지지 마세요. 예술가의 작품을 존중하고 문명적인 방식으로 그들을 방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