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물 관리에 관한 이야기

고대 물 관리에 관한 이야기

다유의 홍수 조절

야오가 정권을 잡았을 때 황하 유역에 큰 홍수가 나서 농작물이 범람하고 사람들이 더 높은 곳으로 이사해야 했습니다. 장소. 곳곳에는 사람과 가축을 해롭게 하는 독사와 맹수가 있어 사람의 생활을 어렵게 합니다.

야오는 홍수 조절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부족 연합 회의를 열었습니다. 그는 전 세계의 부족 지도자들에게 그들의 의견을 물었습니다.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누가 보내져야 할까요? 지도자들은 모두 군(소리곤)을 추천했습니다.

야오는 건을 별로 신뢰하지 않았다. 지도자들은 "이제 Gun보다 강한 사람은 없습니다.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Yao는 마지 못해 동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건은 9년 동안 홍수를 통제했지만 홍수를 통제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물이 들어와서 둑을 쌓고 댐을 쌓을 줄만 알았는데, 홍수가 나서 둑이 무너지고 홍수가 더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순은 야오의 뒤를 이어 부족 동맹의 지도자가 된 후 직접 홍수 조절 지역을 시찰하러 나갔다. 그는 군이 자기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알고 군을 죽이고 군의 아들 유에게 홍수를 다스리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유씨는 아버지의 접근 방식을 바꾸고 운하를 사용하여 물을 빼내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를 바다로 유도했습니다. 그는 대나무 모자와 삽을 쓰고 서민들과 함께 일하며 앞장서서 흙을 캐고 캐는 일을 하다가 너무 피곤해서 송아지 털이 깎여 나갔습니다.

13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의 물은 바다로 향하게 되었고, 땅은 다시 농작물을 재배하는 데 사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씨는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홍수를 막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녔지만 몇 번이나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 어느 날 그의 아내 투산이 아들 기(秦)를 낳았는데 아기가 울고 있었는데 우는 문앞을 지나다가 울음소리를 들었지만 문병에 들어가지 않기로 결심했다.

당시 황하 중류에 용문산(지금의 산시성 허진현 북서쪽에 위치)이라는 큰 산이 있었다. 강물의 길을 막고 강물을 아주 좁게 짓눌렀습니다. 동쪽으로 흘러가는 강은 용문산(龍门山)에 의해 막혀 종종 범람하여 홍수를 일으킨다. 우씨는 그곳에 도착하여 지형을 관찰하고 백성들을 이끌고 용문을 파게 하여 산에 큰 구멍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강은 원활하게 흐른다.

후세 사람들은 우우우씨의 홍수 조절 업적을 칭찬하며 그를 대우씨라고 불렀다.

슌도 늙자 야오처럼 후계자를 찾았다. 유씨의 홍수 조절 업적 때문에 모두가 유씨를 추천했다. 순이 죽자 우(禹)가 뒤를 이어 부족동맹의 지도자가 되었다.

이제 우리는 클랜 코뮌의 후반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생산성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이 생산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잉여가 됩니다. 씨족과 부족의 지도자들은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잉여 생산물을 자신의 사유재산으로 활용하고 씨족의 귀족이 되었습니다. 남은 생산물로 부족과 부족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 포로를 잡아 더 이상 죽이지 않고 노예로 만들어 귀족을 위해 일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노예와 노예 소유자라는 두 계급이 점차 형성되었고 씨족 공동체는 붕괴되기 시작했습니다.

유씨의 물 통제 업적으로 인해 부족 동맹 지도자들의 위신과 권력이 강화됐다. 전설에 따르면 우씨는 늙었을 때 동쪽으로 시찰을 갔으며 콰이지산(지금의 절강성 소흥)에서 많은 부족 지도자들을 불러 모았다고 합니다. 우를 만나러 가는 사람들은 모두 손에 옥비단을 들고 있었고, 그 의식은 매우 엄숙했습니다. 회의에 마지막으로 도착한 Fangfeng이라는 부족 지도자가 있었습니다. Yu는 자신이 명령을 무시하고 Fangfeng을 죽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당시 우씨가 부족동맹의 우두머리에서 진정한 왕으로 변신했음을 보여준다. Yu는 원래 Yu가 정치 업무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던 Gaotao(sound gāoyáo)라는 조수가 있었습니다. 고타오가 죽은 후 고타오의 아들 백이도 우의 조수로 일했습니다. 퇴위제도에 따르면 보이는 유씨의 후계자가 되어야 했다. 그러나 우씨가 죽은 후 우씨족이 살던 하족의 귀족들은 우씨의 아들 기(齊)를 우씨의 계승자로 지지했다.

이로 인해 씨족공동체 시대 부족연맹의 선거제도는 공식적으로 폐지되고 왕위 계승제도가 되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제 왕조인 하(夏)나라가 등장했다.

출처: "중국 오천년"(조위장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