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Guqin 튜닝 방법 및 기술
Guqin 튜닝 방법 및 기술
고금 초보자들은 튜닝에 대해 종종 혼란스러워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키의 배음 튜닝 방법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우선 배음조율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금의 배음을 이용하여 음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이다. 둘째, 고금곡에는 5개의 공통곡이 있는데 주곡과 외곡으로 나눌 수 있다. 주곡은 주곡이라고도 하며, 서양음악 이론에서는 F곡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인 외부 곡에는 B-플랫(단단한 다섯 번째 현), C(느린 세 번째 현), E-플랫(단단한 두 번째, 다섯 번째, 일곱 번째 현), G(느린 첫 번째, 세 번째, 여섯 번째 현)라는 네 가지 일반적인 외부 곡이 있습니다. .
포지티브 튜닝: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금 음악은 일반 튜닝입니다. 첫 번째부터 일곱 번째 현까지의 음은 C-D-F-G-A-c-d이고 첫 번째 곡은 sol-la-do-re-mi-sol-입니다. 라. 12개의 리듬에 따르면 첫 번째 현은 Huang Zhong, 세 번째 현 Zhong Lu는 Gong, 첫 번째부터 일곱 번째 현까지의 소리를 "Xia Zheng, Xia Yu, Gong, Shang, Jiao, Zheng, Yu"라고 합니다. , 긍정적인 튜닝 스타일은 "Zhong Lujun"이라고도 합니다.
1. F 키(포지티브 키)의 튜닝 방법
첫 번째 단계는 일반적으로 다섯 번째 현을 A 톤(기본 톤)으로 설정합니다. 440Hz입니다. 국제 표준 피치). 튜너나 핸즈프리 전화기를 사용하여 먼저 5개의 현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분산된 소리를 사용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5번 현을 이용해 7번 현을 조율하고, 7번 현에 있는 5개의 엠블럼의 배음과 5현에 있는 4개의 엠블럼의 배음을 같은 높이로 조율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7번 현을 이용해 4번 현을 조율하고, 4현과 5번 엠블럼의 배음을 7현, 7번 엠블럼의 배음과 같은 수준으로 튜닝하는 것이다.
네 번째 단계는 4개의 현을 이용해 6개의 현을 조율하고, 6개의 현과 5개의 엠블럼의 배음을 4개의 현과 4개의 엠블럼의 배음과 같은 높이로 튜닝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 단계는 6현을 이용해 세 번째 현을 조율하고, 3현과 5현 엠블럼의 배음을 6현과 7현 엠블럼의 배음과 같은 높이로 튜닝하는 것이다.
여섯 번째 단계는 5번 현을 이용해 2번 현을 조율하고, 2번 현의 5개 엠블럼의 배음과 5번 현의 7개 엠블럼의 배음을 같은 높이로 튜닝하는 것이다.
7단계는 4개의 현을 이용해 첫 번째 현을 조율하여, 첫 번째 현에 있는 5개의 엠블럼의 배음과 7번 현에 있는 7개의 엠블럼의 배음이 동일하게 조율되는 것이다. 키.
2. B플랫(5번줄을 꽉 조이는 것)의 조율 방법
일반 조율을 기준으로 5번줄을 반음씩 올립니다. 즉, 5개의 현과 5개의 엠블럼의 배음이 3개의 현과 4개의 엠블럼과 동일한 높이로 조율됩니다.
3. C키의 튜닝 방법(느린 3번줄)
일반 키를 기준으로 3번줄을 반음 내려줍니다. 즉, 현 3개와 엠블럼 4개의 배음이 현 5개와 엠블럼 5개의 배음과 동일한 수준으로 감소된다.
4. E 플랫의 조율 방법(2번줄, 5번줄, 7번줄을 꽉 조이는 것)
즉, 5번줄을 조인 것을 기준으로 먼저 5번줄의 배음을 높여준다. 7번줄의 5번줄 엠블럼 4개의 배음과 같은 높이이고, 2번줄의 5번 엠블럼의 배음이 5번줄 7번 엠블럼의 배음과 같은 레벨로 올라갑니다. 끈.
5. G 키의 튜닝 방법(느린 1번, 3번, 6번 현)
느린 3번 현을 기준으로 6번 현과 7번 현의 배음이 감소됩니다. 3번줄, 5번줄과 동일합니다. 첫 번째 줄과 4개의 엠블럼의 배음은 같은 높이이고, 첫 번째 줄의 4개 엠블럼의 배음은 세 번째 줄의 배음과 같은 수준으로 감소됩니다. 그리고 5개의 엠블럼.
참고: 현을 조율할 때 하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현이 팽팽해지고, 하프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현이 느슨해집니다. 촘촘한 줄은 위로 올라가고, 느슨한 줄은 내려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