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악양 고화 연극종 조사.

악양 고화 연극종 조사.

청대 가경' 바릉현지' 는 바릉 주변 시골 화북극의 흥성을 기록하였다. 악양화고극과 임향화고극 (옴진강) 이 일맥상승하고 일맥상승하다. 음악으로 말하자면, 악양극 고화강의 주체 성강은' 진강' 이라고 불린다. 진강' 의 곡조는 [단문], [클립], [몽환조], [음조], [애조] 이다. [사복조], [아카시아조], [요란오경], [10 수], [혜문조], [술 10 잔], [매화 소개] 등과 같은 다른 민요도 그 사이에 자주 쓰인다. 악양화고극의 많은 극목은 모두' 강진' 을 블루본으로 하여 곡조가 아름답고 선율이 명쾌하여 현지 민간 음악과 전설의' 양산조' 를 결합하여 점차 발전하였다. 악양현, 임향산수와 연결된 동성과 숭양 일대로 전해졌다. 언어가 비슷하기 때문에 음악이 동원되어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두 곳에서 본 지역에 속한 지방극종을 발전시켰다: 동성의 화북극과 숭양의 바이올린 극. 관련 사료에 따르면 악양고화극의 형성과 발전은 크게 두 단계를 거쳤다. 하나는 맹아 단계다. 즉, 화고 단계에서, 그 소리는 합창이며, 징과 북이 동반된다. 이것이 바로 악양화고극의 초기 형태이다. 오늘날 악양극의 전통극' 오바보',' 오전',' 십송' 에서 우리는 모두 두 사람이 돌아가는 그림자를 볼 수 있다. 둘째, 성숙한 성형기. 동치 11 년 (1872)' 팔릉현지' 는 "향민이 소극을 옮기고 연말이 끊이지 않는다 ..." 라고 기록했다. 이때 악양극은 비교적 성숙한 소극종이다. 동치년 동안 유행했던' 소극' 부터 광서년 사이에 점점 더 풍부한 캐릭터와 행보에 이르기까지 악양화북극은 점차 완벽해지는 단계에 들어섰다.

건국 전 악양고화극에는 고정적인 공연단체가 없었고, 연예인들은 농사를 짓느라 한가할 때 예술을 했다. 연예인은 오랫동안 농촌의 초대단에서 공연을 해 왔으며, 무대 시설이 허름하고, 의식도 근심이 없고, 예술 발전도 더디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악양고화극은 인민 정부의 중시와 지지를 받았고, 예술 전통이 발양되고, 예술 수준이 향상되었으며, 전체 극종이 크게 발전하였다. 악양고화극은 정부의 지지를 받아 고정적인 전문연극반을 세우고 농촌반사 반농반예의 국면을 바꿔 연예인이 국가의 주인이 되었다. 정부 문화부는 문예학교도 열어 악양고화 희곡 배우와 음악가들을 양성하고 종사자들의 사상예술적 자질을 높였다. 각종 교류 학습의 기회를 통해 악양고화극은 예술적으로 크게 개혁되고 향상되었고, 악양고화극은 새로운 생활을 표현하는 필요에 따라' 보등',' 견우직녀',' 유춘',' 사복' 등 많은 전통극을 개편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개편된' 보백' 은 후난 () 성 제 2 회 희곡 참관 공연에서 상을 받았고, 이듬해에는 경극 예술단의 연극으로 베이징에 신고했다. 그는 또한' 소철꽃',' 월상류' 등 현대 제재의 극목을 창작하고 이식하여 관객들의 강렬한 반향을 받았다. 그중 연극' 저수지 보기' 가 전성 현대 희곡 전람회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1950 년대 말부터' 나사나리가 소를 사다',' 그 길로 갈 수 없다',' 삼리만',' 조안화' 등의 연극이 잇따라 이식됐다. 이런 현대극의 상연은 악양고화극의 시나리오, 감독, 공연, 음악, 무대예술 등에서 혁신과 발전을 촉진하고 월극의 전반적인 예술 수준을 높이며 악양고화극이 현대생활을 표현하는 능력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