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산수화 창작에서 어떤 대사의 조예가 매우 높습니까?

산수화 창작에서 어떤 대사의 조예가 매우 높습니까?

중국 산수화의 생명과 영혼, 그 매력은 종이 위의 외형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지만 감지할 수 있는 매력에도 있다. 산수화가 조성한 경지는 수미의 산수일 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이자 번거로운 저속한 사회를 초월하는 정신적 거처이다.

65438 호 +0 구 카이지 "여성사 일러스트레이션" (송필사)

여사진도 (송사본) 권, 동진, 종이, 잉크 펜, 길이 600.5cm, 너비 27.9cm.

본 볼륨은 송본으로 전체 그림 1 1 세그먼트입니다. 인물의 스케치, 필법이 유창하고, 선이 섬세하고 연속적이며, 인물은 고의가 있다. 송인의 이 권은 당인보다 두 단락이 더 많으며, 모본과 그 유통, 그리고 초기 인물화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큰 참고가치가 있다.

2 번 유춘도 자겸

유춘도' 권, 수, 견본본, 컬러, 길이 43cm, 너비 80.5cm.

그림 전체가 자연 풍광을 위주로 인물을 장식하고 있다. 호숫가의 구불한 길이 구불 조용한 계곡으로 들어갔다. 사람들은 말을 타거나 산책을 하며 청산녹수,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한다. 가늘고 강력한 선으로 물체의 윤곽을 그려내다. 인물은 비록 콩처럼 작지만, 형식은 섬세하고 완전하다.

3 위 이사훈의' 돛을 올리는 정자'

강돛상정도', 당대, 견본색, 세로축 10 1.9cm, 가로축 54.7cm.

이 그림은 당대 이사훈이' 청록산수+황금산수' 로 창작한 국화의 걸작이다. 이 그림은 사람을 필멸의 세상에서 멀어지게 하고, 자연히 정이 넘치고, 천리를 멀리 바라보며, 신선하고' 초탈한' 느낌을 준다.

4 위 이소도의' 황명행서도'

당대의' 명제운촉도', 견본화, 길이 55.9cm, 너비 8 1cm.

첫 해경 경관. 이렇게 해서 중국 산수화에서 특색이 있는 녹색 산수화파가 형성되었다.

5 번 동원의 소호도

소남도' 권, 5 대 남당, 비단색, 길이 50cm, 폭 14 1.4cm.

그림은 호수와 산의 풍경, 완만하게 펼쳐진 산, 넓은 수역에서 끝없이 펼쳐진 모래톱과 갈대를 묘사한다. 화면 속 수묵이 옅고 산이 많아 선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먼 산의 식물은 먹점으로 표현되어 흐릿하고 질감이 있는 산의 윤곽을 만들었다.

6 위 거연의' 추산 토온'

구산 토온, 송대, 실크 잉크 펜, 길이165.2cm, 너비 77.2cm.

이것은 가을 풍경화입니다. 화면 전체가 텅 비어 활력이 넘친다. 이 그림의 주봉은 꼭대기에서 나온다. 몇 폭의 그림 밖에는 빗모양의 산들이 서로 껴안고 겹쳐 있고, 구조가 분명하고, 층층이 뚜렷하다. 가운데 주봉은 5 대 송초의 전형적인 작곡 방법을 표현했다.

7 번 이성' 청백소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