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명언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명언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명언은 다음과 같다.

1, 서향 (당나라) 두보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감사: 이 칠율서향은 제갈량지덕에 대한 시인의 숭상과 공업이 풍성하지 못한 심정을 표현했다. 시집 전체가 정, 경, 한 난로에 의논하여 역사에 대해 논평할 뿐만 아니라 현실도 함축하고 있다. 역대로 제갈량을 찬양하는 시 중의 절창이다.

2. 청석 (당대) 백거이

청석은 블루다산에서 온 것으로 자동차로 장안으로 운반된다. 이 노동자는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스톤은 나를 대신해서 말할 수 없다. 나는 다른 사람의 무덤 앞에서 신도를 만들고 싶지 않아, 무덤의 이름이 마르기도 전에 이미 망가졌다. 나는 관도 옆에 있는 미덕과 정치의 풍비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엄한 문단을 위해 가을과 태사를 새기고 싶다.

이 두 조각을 조각하는 것은 그들의 충성과 자태를 보여준다. 의심은 돌아가지 않고, 명사는 움직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주계일용을 보면, 네가 언제 화를 내는지, 언제 흉악한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각 위에는 비문이 있는데, 하나는 산을 세우고 하나는 가라앉는다. 비록 고령이 기념비 앞으로 이사를 가서 혼자 있었지만, 그것은 불후의 것이 되었다. 장사신이 불충하고 불충한 신하는, 비석을 바꾸어 사람을 공경하다. 사람이 되려면 군자를 권해야 한다.

감사: 백거이의' 청석' 시는 사실 청석을 대표하는 표현이다. "호연의 기운, 생동감 있는 가스" 를 쓰는 것은 백거이의 감정이 짙고 어휘가 적절하다는 데 있다. 나는 처음부터 청석의 원천을 직접 지적했지만, 블루다산에 지나지 않았다. 임중 길이 멀다고 할 수 있다. 질문 "노동자들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일종의 경종이다. 사실 이것은 자명한 문제이며, 작가가 일부러 질문을 하는 것은 주의를 끌기 위해서이다.

경주 왼쪽 (당나라) 장 jiuling

먼저 큰 목표를 달성하고, 예약을 하지 않고 흥미를 묻다. 한 학자가 그의 지기까지 확장되었는데, 그는 이미 너의 관원이다. 나는 진실하고 진실하지만, 나는 충분한 세부 사항이 없다. 물건은 사람이 옳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염범의 친밀한 자세를 생각해서 그는 상훈과는 다른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라인, 알고 있어야 합니다. 천 가지 고민이 다 없어졌는데, 아직 많은 일이 있다.

수재는 당이 아니어서 사람들과 잘 지낸다. 공은 금으로 가득 차고, 마음은 외롭다. 충성은 친구의 신뢰를 쟁취하는 것을 의미하고, 용기는 군대를 잃는 것을 의미한다. 고검기가 넘치고 난초는 수련만을 위한 것이다. 벼슬은 인의의 구름과 같다. 천년에 한번 만나면 현자에게 가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나머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다면, 너는 단번에 무질서해질 것이다.

감사: 시인은 경주장사로 강등되고 강릉시는 많다. 황제는 한 유생을 알고, 그가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하여 왕조의 위기를 구했다. 불과 3 년 후, 그는 강직 때문에 불충실하고 의심이 많았고, 굴원과 같은 처지에 처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작가는 돌이켜 보면 감회가 깊기 때문에 이때 그의 시는 굴원의 비분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