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분류: 아시아의 음악 구역
분류: 아시아의 음악 구역
20 세기 초, 우리나라 초기 비교음악가 왕광기도 씨는 지역마다 각 민족이 사용하는 음계의 차이에 따라 세계 음악체계를 3 대 음악체계로 나누었다. 5 음계를 기반으로 한 중국 음악체계였다. 7 음계를 기반으로 한 그리스 음악 체계와 마이크로음계를 기반으로 한 페르시아 아라비아 음악 체계.
이런 분류는 오늘날 세계 음악의 관점에서 지역 음악과 민족 음악의 다양성과 주관성을 단순화하지 않고 음악 문화 수출과 입력의 내포 현상도 간과하고 있다. 그러나 왕광기의 논술은 동양 오음의 중국 음악과 서구 아시아의 차이가 있는 페르시아 아라비아 음악으로 형성된 아시아 음악 문화권도 지적했다. 역사의 발전과 각 민족의 이주와 상호 작용에 따라 이 두 지점은 각종 기초문화의 융합으로 각국의 음악문화 체계를 발전시켰다.
지리적 구분에서 동북아의 중국, 한국, 일본, 대만성, 동남아시아의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미얀마의 영향, 중국 음악은 방사형으로 동쪽 (동북아) 에서 남쪽 (중남아시아) 으로 발전한다. 원주민들의 남도 악과를 제외하고 대만성은 그 이후로 거의 완전히 계승되었다.
7 세기부터 일본에서 유행하는 우도담가무에서 오늘까지 일본 민간에 남아 있는 야악, 가부키, 에너지, 악문 등은 모두 일본의 전통음악으로, 일본인은 호가쿠라고 부른다. 처음에는 서아시아에서 Ud 라고 불렀고, 사현횡주악기로 서아시아에서 중국으로 전해져 비파가 되었다. 당시 중국 당대의 연악과 함께 일본에 전해져 일본 고전 음악의 아락이 되었다. 비파라는 독주악기는 큐슈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사모비파곡, 모소비파곡, 흑크비파곡, 큐슈 비파곡, 천금비파곡과 같은 전형적인 일본 랩 음악으로 바뀌었다. 전 일본에서 유행했던 중국 음악체계와 일본풍의 삼미선음악체계, 그리고 일본인들이' 자세' 와' 미' 를 강조하는 형식미학을 결합해 일본 유행으로 발전했다. 오늘 우리는 숨을 죽이고 싶은 노래, 춤, 음악, 연극을 들었다.
과거' 고려' 로 불리던 현재' 고려' 로 불리는 음악체계에서 중국 야락의 영향을 받은' 아가크' 는 기악 독주' 3 조' 가 여전히 국립음악학원의 보물이다. 한국 민간 전통' 시나와이' 시스템도 랩 위주의 P'ansoro 음악, 한국 민간 농민들이 개발한 사물타악대 Samulnori 를 개발했는데, 이들은 모두 오늘날 한국 음악의 전형적인 유형이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베트남 문화, 악기, 합주, 악보, 언어가 모두 중국의 강력한 영향을 받았다. 그것의 지리적 환경 때문에 베트남과 고대 인도의 상파도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트남 음악의 구조에는 여전히 중국과 인도의 문화적 흔적이 담겨 있다. 물론 베트남 국민도 베트남 음악에 자신의 전통 음악 요소를 공헌했기 때문에 일본, 한국, 중국과는 크게 다르다. 베트남 궁중 음악, 그리고 풍부한 민간 기악 합주와 노래, 예를 들면 Hat a Dao 와 Ca Hue 는 모두 베트남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Khene 은 라오스와 태국의 민족 대표 악기로 중국어는' 셍' 이라고 불린다. 은 아시아에서 일본에서 태국, 방글라데시에서 보르네오에 이르기까지 자유롭게 흐르는 리드 악기입니다. 라오스와 중국 남부에서는 묘족이 6 관, 푸미족은 5 관, 금속 스프링은 그릇 모양의 나무 풀무에 박혀 있다. 중국의 버마어, 티베트어, 맹고어, 심지어 보르네오의 일부 민족들이 사용하는 나팔과 나팔은 모두 진정한 조롱박사로 만들어졌다. 미얀마 카렌족에서는 물뿔을 스피커로, 라오스와 캄보디아의 소수민족도 물뿔을 사용한다. 라오스 인민의 송은 가무의 반주악기일 뿐만 아니라 라오스 인민 랩 예술의 가장 중요한 촉매제이기도 하다.
미얀마는 동남아와 남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문화적으로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와 상당히 분리되어 있으며, 음악과 문화적으로도 마찬가지이다. 미얀마의 가장 특별한 것은 이른바' 강풍음악' 이다. 성회악단, 북류 편곡을 주요 악기로 하는 실내악단,' 부드러운 스타일 음악': 미얀마의 국보급 악기, 하프, 하프, Saung gauk 을 주제로 하거나 독주나 반주를 하는 궁중 노래는 미얀마에서 가장 매력적인 음악이다.
인도, 네팔, 스리랑카의 남시타르, 타브라 (
멜로디) 와 탈라 (리듬) 음악체계, 즉흥 창작이 모든 것을 지배한다. 남아시아의 뮤지션들은 갈라와 타라의 관계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가난하고 변하는 것은 이 지역 음악의 매혹적인 부분이다.
이 두 시스템 외에도 아시아 음악에는 이스터 섬에 의해 형성된 마름모꼴 오세아니아 지역의 소위' 남도어족 음악문화구' 가 포함되어야 한다. 동쪽에서 원주민 음악 위주의 대만성, 남에서 뉴질랜드, 서쪽에서 마다가스카르까지, 동쪽에서 본 지역까지 네 개의 하위 블록으로 나눌 수 있다: (1) 말레이-폴리네시아 (2) 미크로네시아: 괌, 팔라우, 마리아나 제도, 캐롤라인 제도. (3) 무라니: 파푸아뉴기니, 솔로몬 제도, 바누아투, 뉴질랜드. (4) 폴리네시아: 피지, 통가, 사모아, 사회제도, 이스터 섬. 남도 음악문화권은 가무 결합을 위주로, 기악은 코피리 피리 대나무 오르간 (인도네시아 마다가스카르의 사산두나 발리하) 과 같은 간단한 대나무 악기를 위주로 한다.
하지만 힌두교, 불교, 이슬람교, 기독교의 도입, 동남아시아 육지민족의 남이주로 민란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남필리핀 등지의 원남도 민족은 공물 문화와 대나무 문화를 위주로 한 감미란악계나 쿠린단악계를 발전시켰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의 원주민 음악은 남도 문화구의 회원이 아니며, 디제리두 범음 연주는 이 문화구의 음악 체계 밖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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