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고전 문예에 관한 글쓰기, 깨달음, 이해, 시적.

중국 고전 문예에 관한 글쓰기, 깨달음, 이해, 시적.

지배 계급의 시야에 들어가기가 어려워 문학의 변두리를 헤엄쳐 민간방식으로 민간에 전파할 수밖에 없다. 고아한 무대에 오르는' 시경' 조차도 이른바 정통 사상으로 규범화해야 한다. 절미의 사랑시' 관화' 는' 후비의 덕' 으로 묘사되며,' 시경' 의 첫 번째' 관화' 를 중시하지 않으면' 시작의 길, 왕화의 기초' 의 중요한 지위를 잃게 될까 봐 두렵다. 중국의 고전 문학에서는 많은 민간 물건들이 존재의 자유를 잃었다는 얘기다. 만약 이미 존재한다면, 왕왕 통치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이유 때문에 존재한다. 진정한 민간 문학은 변두리로 밀려나고, 심지어 문학의 전당에서 밀려나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는 고대 문학을 공부할 때 이런 문제를 피해야 한다. 문학은 평등하므로 연구 분야 연구자들의 동등한 중시를 받아야 한다. 바흐킨의 카니발 이론은 강력한 반권위, 반주류 의식, 평등을 쟁취하는 경향을 보여준다. 바흐킨은 르네상스 시대의 흥청거림을 중점적으로 분석했다. "흥청거림 속에서 사람들 사이에 새로운 인간관계가 형성되어 구체적인 감성과 반현실 반게임의 형태로 표현된다. 이런 관계는 비카니발 생활의 강력한 사회 등급과는 정반대이다. 사람의 행동, 자태, 언어를 비환생활에서 완전히 통제하는 사람의 각종 등급 지위 (계급, 궁상, 나이, 재산 상황) 에서 해방시켜 ... "대부분의 유토피아인들과 마찬가지로, 바흐킨은" 현실적으로, 완전히 농신절 황금시대의 땅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고 희망했다. 그는 민간 소유의 유머 형식으로 당시 교회와 정부의 일방적인 엄숙함과 경직성을 비판했다. "이 모든 의식과 공연은 오락 활동 형식으로 심각한 공식 제사와 축제 형식과는 확연히 달리 원칙적인 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세계와의 관계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보여줬는데, 이런 시각은 절대 비공식적, 비교회적, 비국가적이다. " (3) 물론, 바흐킨의 카니발 이론은 인간의 기쁨의 명절 전통을 회복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의식과 이념, 즉 계층 제도, 신학, 정부를 전복하고 와해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소위 고귀하고, 정신적인, 이상적이고 추상적인 모든 것을 복원하기 위함이다. 카니발은 민속 문화의 영혼이자 핵심이다. 이런 이론은 상대성론 정신을 숭상하고, 절대 진리를 파괴하고, 동등한 대화를 주장한다. 공식 주류 이데올로기든 민간 이데올로기든 평등하게 존재하고 서로 영향을 줄 수 있다. 바흐킨이 권위를 부정하고 독재에 반대하는 사상은 우리가 고전 문학 작품을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문학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보다 높으며, 민간에 우거하는 문학은 묘당 문학과 동등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민간 차원에서 이 문학 작품들을 연구하고, 이 민간 문학들을 본래의 면목으로 돌려주려고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