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 오페라가 어떻게 어려움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중국 전통 오페라가 어떻게 어려움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사실 지금 많은 똑똑한 사람들과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이 대중음악과 고대 오페라를 결합하는 것이 가장 유력하다.

내가 이해한 바로는 서태후가 적극적으로 추진한 경극의 정수는 기본적으로 풍공과 니우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미래가 없습니다. 수익성이 낮거나 훌륭한 작품을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렵 기 때문에 스케치로 전환했으며 Feng Gong의 스케치는 좋지 않았습니다. 현재 많은 예술가가 작업하고 있습니다. 닫힌 문 뒤에는 혁신적인 것이 없습니다. 한편, 텐진의 만담은 궈덕강 등의 노력 덕분에 다시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됐다.

개혁개방 시대에는 모두가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시대다. 전통 오페라가 인기가 없는 고상한 꽃병으로 전락하는 것은 정상이며, 심지어 크로스토크도 오페라 같은 것은 고사하고 값싼 스케치로 전환해야 합니다.

문제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과거의 봉건적 사고를 버리고 높은 주택 가격, 교육 문제, 의료 개혁 등 현재의 사회 상황에 대해 더 많이 반성하십시오. Zhou Libo는 왜 그렇게 유명하지 않습니까? 진짜 이야기를 할 만큼 용감한가요? 현대인의 삶은 스트레스가 많고 일도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위로는 봉건적 윤리도, 남매가 애인을 만나는 상자 뒷뜰도, 상대가 만나는 순간도 아닙니다. 단두대로 죽임을 당하지만 실제 경험, 현대인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하리바족의 인기와 중국 모방문화의 급속한 발전은 현대인의 지지에 따른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본산과 같은 저속한 듀오가 어떻게 CCTV에 나타날 수 있겠는가?

즉, 백가포럼의 성공은 고전적 전통과 현대적 요소의 결합이라는 것이다. 많은 작가들이 고대 역사적 인물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이야기하지만, 그의 견해를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실제로 바이지아 포럼은 스토리텔러와 현대 문명의 완벽한 결합입니다.

저의 첫 번째 관점은 시대에 발맞추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대적인 요소를 더 추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청나라에서는 할 수 있다. 새장을 들고 부채를 흔들며 주위를 둘러보며 귀를 기울였다.

2. 전통창극의 건전한 발전에 적합한 환경을 점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행정명령을 활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전통창극에 관한 과목은 어릴 때부터 가르쳐야 하며, 중국어 과목은 신문에 자주 보도되는 것처럼 초등학교에서는 아이들이 전통 고전시 등을 배울 때도 비슷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3. 셀링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즉, 전통 오페라는 지역 경제나 GDP와 관련이 없거나, 많은 수익을 창출하지 않기 때문에 당국에서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지방 정부는 개장일을 제외하고는 부동산에 더욱 열중하고 있으며 일부 오페라 거장들은 예술적으로 초대되어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전통 오페라가 오늘날의 오픈 월드에서 새로운 생명을 얻으려면 자신만의 장점을 제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상업 사회에서는 포장과 광고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여전히 다른 사람들의 재정적 후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비파로 커버한 가수는 수익이 별로 없을 겁니다.

4. 유명한 단을 만들기 위해서는 메이란팡(Mei Lanfang)과 같은 대가들이 주축을 이루고, 그 기둥을 통해 모든 상업적 투자가 빠르게 이루어지며 선순환을 형성하게 된다.

우리는 전통문화의 가치를 돈으로 수량화하는 것에 반대하지만, 시장경제에서 마르크스주의 경제학을 활발하게 배울 수 없는 소위 문학과 예술은 흐름에 역행할 수밖에 없으며, 그것은 진전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전통문화라고 부르는 것은 고대인들이 오랫동안 좋아했기 때문에 전수되었을 뿐이기 때문에 반드시 우리 세대에 계속해서 인기를 끌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상하이에는 똥을 나르는 일꾼들이 많았습니다. 예술이든 물질이든 시대의 세례를 견디지 ​​못하고 시대에 발맞추지 못한다면 류첸은 사라지는 것이 정상이다. 대중적인 마술이 춘절 갈라에 도입되었고, 마술은 중국에서 다시 주목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페라도 마찬가지고, 아직 기회는 많다. 오페라 운영 담당자들이 오페라 창작을 진심으로 대하는지, 더 좋은 배우가 물려주고 홍보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그것은 고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