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두상 전기 제 7 장에 대한 사고.
두상 전기 제 7 장에 대한 사고.
두상은 예술사에서 다다주의 예술가로 여겨지지만, 양자의 본질은 매우 다르다. 간단히 말해서, 다다주의자의 반전통은 철저하지 않다. 단지 반권위와 반전통을 이용하고,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표현하고, 자신의 권위와 규칙을 세우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반전통은 단지 자신에게 권위를 부여하고 발언권을 얻기 위한 것일 뿐, 왕조가 바뀌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그들의 이후의 발전에서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일부 다다주의자는 예술 지도자가 되고, 다른 일부는 정치 무대에서 활약한다.
정치에 종사하는 다다주의자의 초기 입장은 인민 대중을 대표하고 착취계급을 반대하는 것이다. 이 사람들은 * * * 자본주의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들은 * * * 생산당뿐만 아니라 자산계급, 즉 과거에 혁명을 원했던 대상이 됐다. 이것은 인간성에 대한 풍자이지만, 정말 진실이다.
예술 방향에 종사하는 다다주의자에 관해서는, 그들의 업적은 훌륭하고, 성공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고, 예술계에서 자리를 잡았고, 자신의 조직과 잡지가 있었고, 예술계에서도 발언권을 갖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두샹은 그들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다. "이것은 야르 (프랑스 극작가) 와 야니스 도파니스 (그리스 코미디언) 의 정신과 같다. 진지함에 반대하지만 19 16 에서 달다로 바뀌었다 그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새 병의 낡은 술이다.
지금 많은 새로운 사물들도 마찬가지이다. 겉으로 보면 모두 새로운 반전통의 물건이고, 그런 다음 사람들에게 착각을 주지만, 결국 모두 전통적인 존재일 뿐, 이름만 다를 뿐이다.
진정한 다다는 한 사람이어야 한다. 갑자기 인간의 엄숙함과 독선을 깨닫고 유머를 비웃는 정서를 낳고, 일부러 유머를 비웃는 것은 이런 효과가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 사회의 주류 가치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개성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들과 다른 것을 추구하며, 어떤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한 그룹에 통합되거나,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같게 만듭니다. 이것들은 결국 모두 함정이다.
이 사람들은 규칙, 전통 (그들이 생각하는 것, 혹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 심지어 권위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그들은 자아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들은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보다 더 중요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사실 견지와 과거, 전통과 전통과는 차이가 없다.
미영이 그를 위해 대형 개인전을 개최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두상은 차분하게 말했다. "이 세상에는 하루에 6000 개의 전시회가 있다. 너 자신을 1/6000 으로 생각해야 한다.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 있다. " 큰 지혜, 평등을 추구하고 세상에 초월한 마음가짐이다. 그가 하는 모든 일, 반전통, 반권위, 그는 묵묵히 하고 있다. 어떤 큰 장구도, 고의적인 선전도 없지만, 바로 그의 순수함 때문에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가 대학에서 서구 경제학을 비판했을 때, 왜 선생님이 자본주의와 봉건주의 물건을 전통이라고 부르는지 이해가 안 가는 기억이 납니다. 나는 * * * 제품주의의 작품에서 이 답을 찾지 못했지만, 서구 예술사를 묘사한 이런 책에서 원인을 찾았다. 모든 주장과 반주장은 결국 주관적인 색채의 부가와 해석이다.
결국, 인류의 현재 모든 참신함은 전통적인 반복일 뿐이다. 우리는 자유를 원하고 인간성을 해방시키기 위해서는 우리의 주관적인 태도로 사물에 대한 기준, 계급, 차이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평등의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모든 노동은 무차별적인 사회노동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우습다. 인간은 타고난 주관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스스로 베일을 씌워 현실 세계를 볼 수 없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막에 수선화를 심는 것처럼 진정으로 자유로운 세계와 해방된 인간성은 실현하기 어렵다.
하지만 희망은 항상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사막에 수선화를 심는 것은 무가치한 것이 될 운명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어쩌면 우리는 기다릴 수 있습니다.
사막
언젠가는 오아시스가 될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