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아코디언의 유래는?

아코디언의 유래는?

아코디언은 건반악기의 일종으로 유럽에서 생산되는데, 그 제작 원리는 중국 전통 악기 '셩'의 대나무 갈대 발음 원리로 거슬러 올라간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1777년 중국 선교사 아모이(Amoy) 신부가 중국의 '셩'을 유럽으로 가져왔고, 이는 유럽인들이 대나무 갈대 발음의 원리를 오르간에 적용하여 다양한 스타일과 특성, 다양한 리드를 생산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일한 원리를 가진 도구입니다. 이 악기들은 아주 단순해서 입으로 연주할 수 있는 '올라'를 만든 사람도 있고, 나중에 왼손으로 끌 수 있는 벨로우즈와 건반을 추가한 사람도 있는데, 이 악기들은 모두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음악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특성이 부족해요. 유럽 ​​산업 문명이 발전하면서 1829년이 되어서야 오스트리아의 장인인 웨스트 다미안(West Damian)이 반주로 사용할 수 있는 왼손의 코드 키 버튼을 제작했습니다. 풀무를 당겨 소리를 조절하는 악기를 공식적으로 아코디언이라고 합니다. . 초기 아코디언은 서구 국가에서만 민속 악기로 존재했습니다. 지난 100년 동안 아코디언의 구조와 성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아코디언의 음악적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후 많은 전문 작곡가들이 이를 위한 음악을 작곡하게 되었고, 이는 아코디언의 예술적 표현을 크게 확장시켰습니다. 특히 1939년 4월 18일 미국의 유명한 카네기 홀에서 미국의 아코디언 거장 마난테(Magnante)의 아코디언 독주회가 열리면서 아코디언 음악은 과학적이고 음악적인 음악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글로벌 음악으로 예술의 궁전에 들어섰습니다.

현재 정보에 따르면 ⑴ 아코디언은 1899년 중국 운남성 최초의 프랑스 영사인 방수야(중국명)가 쿤밍에 가져왔으나, 오로지 오락용으로만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야만적이고 낙후된 적토고원에 나타난 '장치'는 혐오스러울 정도로 무감각한 '원주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할 것이다. 우리나라에 실제로 영향을 끼친 것은 1920년대 이후 상하이, 천진, 칭다오 등의 조계지로 수많은 외국인이 들어왔고, 러시아 10월혁명 이후에는 수많은 '백러시아인'이 우리나라에 들어왔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의 해안지역이 생계를 꾸려나가는 지역으로, 우리나라에 아코디언 보급을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역사는 1952년, 서남군구예술단 악기수리점에서 베이스가 18대밖에 안 됐지만, 이것이 우리나라 자체 제작의 시작이었다. 40여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나라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양의 아코디언을 생산할 수 있으며 우리 제품은 유럽, 미국 및 기타 세계 지역에도 수출됩니다. 우리 나라 아코디언 제조업의 번영과 발전으로 인해 우리나라 아코디언의 대중화와 개량을 위한 좋은 조건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흥미로운 문화적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중국의 전통 악기로서 셩(Sheng)은 서구로 퍼졌다가 100년 이상의 진화 끝에 상징으로 중국에 다시 돌아왔다. 지구상에 널리 퍼진 번영은 동양과 서양 문화가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고 서로의 단점을 보완한 결과입니다. 아코디언을 비롯한 다양한 서양 악기가 중국에 뿌리내리고 번성할 수 있게 해준 동서양의 민족들은 중국인들이 사용하여 연주에 적합한 수많은 악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러한 악기는 중국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