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뮬란의 시를 손으로 쓴 신문 만드는 법
뮬란의 시를 손으로 쓴 신문 만드는 법
먼저 조판을 위해 레이아웃을 나누고, 손으로 쓴 신문에 다음 텍스트를 필터링하고, 마지막으로 그림과 테두리를 추가해 아름답게 꾸며보세요.
'뮬란시'는 북조의 민요로, 송국모천의 '악곡시집'이 '형추가·양고교형추가'에 수록되어 있다. 이 시는 전체 시가 "뮬란은 소녀다"를 사용하여 로맨스가 가득한 뮬란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구상하고 있으며, 세부적인 배열은 매우 독창적이지만, 삶의 장면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면들은 질문과 대답, 표현, 평행성, 상호텍스트성 등을 통해 캐릭터의 기분을 생동감 넘치게 묘사하고, 등장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고 세심하고 생생하게 표현하여 작품을 완성합니다. 예술적인 매력이 강하다.
이 시는 글쓰기에 있어 주로 대조, 평행성, 상호텍스트성 등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그 중 상호텍스트(intertext)는 이 시에서 매우 독특한 수사기법으로, 인물의 심리를 묘사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며 분위기를 과장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내 동쪽 누각 문을 열고 내 동쪽 누각 침대에 앉으라"라는 두 문장은 문자 그대로 비논리적입니다. 문맥은 서로를 보완하며 다음과 같은 의미를 추가합니다. "나의 동쪽 누각 문을 열고 내 동쪽 누각 침대에 앉으라. 내 동쪽 누각 문을 열고 내 동쪽 누각 침대에 앉아라." "서누각 문, 서쪽 누각에 있는 내 침대에 앉으라." 시간과 장소 변경이 생략되어 뮬란이 10년 만에 집에 돌아와서 꼭 여기 앉아서 방문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한때 익숙했던 모든 것을 보니 내 마음은 친밀감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맛도 있었습니다. . 말 속에는 무궁무진한 의미가 담겨 있으며, 액션의 디테일한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심리를 그려낸다. 또 다른 예로는 "창문이 있을 때는 머리를 다듬고, 거울이 거울 앞에 있을 때는"이라는 문장인데, "창문이 있을 때"와 "거울 앞에 있을 때"를 이해하면 별도로 이해하면 여성 복장의 실제 상황과 분명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머리 관리를 위해 창문을 보는 것"은 "거울을 보는 것"이어야 하고, "데칼이 붙은 거울을 보는 것"도 "창문을 보는 것"이어야 합니다. 여기서의 상호텍스트적 기법은 카메라를 몽타주처럼 변화시켜 군복을 벗는 뮬란의 빠르고 능숙한 동작을 보여주며, 10년 간의 군 생활을 마치고 딸의 집으로 간절히 돌아오는 설렘을 과장한다. 또 다른 예는 "장군은 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영웅은 10년 만에 돌아온다"라는 두 문장이다. 화이팅. 또 다른 예는 "수컷 토끼의 발이 퍼덕거리고, 암컷 토끼의 눈이 흐려진다"라는 문장인데, "펄럭이는 발"은 수컷 토끼의 특징이고, "흐릿한 눈"은 암컷 토끼의 특징입니다. 수컷과 수컷을 구별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두 토끼는 위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에는 뮬란이 남자로 변장하고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입대해 남자답게 전장에 나섰음을 암시한다. 그녀는 남자들 못지않게 재치 있고 용감한 모습을 보였다. 12년 동안 뮬란이 여자인 줄 몰랐다”고 해 전설적인 여주인공의 이미지를 더욱 통통하고 섬세하며 로맨틱하게 만들었다. 또 다른 예는 "동쪽 시장에서 말을 사고, 서쪽 시장에서 안장을, 남쪽 시장에서 굴레를, 북쪽 시장에서 긴 채찍을 산다"라는 문장이다. '칸의 군대'의 긴박한 군사 상황은 출정 전 긴장된 분위기와 분주하고 질서정연한 뮬란의 준비를 더욱 과장시킨다. 이러한 상호텍스트적 기법의 사용은 단어를 의미 있고 상세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서사 속의 시공간을 넘나들며 줄거리의 전개를 가속화하고 글쓰기를 리드미컬하고 기복 있게 만들어 표현 효과를 높여준다.
'뮬란 시'는 중국 시사상 보기 드문 걸작으로,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입대하는 불멸의 여주인공의 이미지를 처음으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움직이는. 뮬란은 낯선 여자이자 평범한 사람, 여주인공이자 평범한 소녀, 활발한 전사이자 아름다운 딸이다. 그녀는 근면하고 친절하며 단호하고 용감하며 정직하고 단순하지만 똑똑하고 활기차며 가족을 사랑하고 국가에 봉사하며 고위 관리와 넉넉한 급여를 존경하지 않고 평화로운 삶을 사랑합니다. 뮬란은 영웅적인 성격과 여성적인 특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그녀의 타고난 친절함, 용기, 평온함, 재치, 인내는 뮬란의 영웅적 성격에 꼭 필요한 의미입니다. 부모와 조국에 대한 그녀의 무한한 사랑과 헌신은 그녀의 영웅적 성격을 위한 영적 힘의 가장 큰 원천입니다. 동시에 시 전체는 "뮬란은 여자다", "어머니가 나를 여자라고 부르는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뮬란은 목사가 필요 없다", "뮬란은 옷을 짜고 있다"까지 "뮬란은 여자다"에 밀접하게 부합한다. 집'에서 '낡은 옷을 입는다'로 바뀌어도 그녀는 여전히 여자로 남아있다. 따라서 뮬란의 이미지는 매우 현실적이고 감동적입니다. '뮬란 시'는 중국 전통 도덕 정신, 낙천주의, 유머 감각이 통합된 중국식 코미디 정신을 창조합니다. 이러한 중국식 희극 정신은 사실 풍자를 특징으로 하는 서양 희극과는 매우 다릅니다. <뮬란시>는 중국 민요의 장점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으며, 편곡과 과장, 의성어, 서스펜스의 뛰어난 활용은 분위기를 과장하고 인물을 표현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