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한복은 어떤 스타일이 있나요?
한복은 어떤 스타일이 있나요?
1, 제비치마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인 스커트 아래 스커트, 오른쪽 칼라가 건네집니다. 한복의 주요 형태로서, 프스커트의 디테일은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겨드랑이에 깊이 끼고 소매가 넓고 소매가 소맷부리보다 넓으며 허리라인이 있어 한복으로 여겨지는 스타일도 있습니다. 어떤 것은 얕은 네크라인이고, 소매는 소맷부리와 폭이 같은 직선 소매로, 소매는 좁고 허리라인이 있어 밖에 입은 치마라고 생각합니다.
2. 큰 스커트 또는 속셔츠 스커트.
상의 하의 치마는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이다. 긴팔 외투와 셔츠, 오른쪽 칼라, 옷은 대부분 비파 소매에 소맷부리를 띠고 있다. 하치마에는 말 얼굴 플리츠 스커트나 일반 플리츠 스커트가 많이 어울려요. 마면치마 앞뒤에는 각각 네 개의 치마문이 있는데, 한 쌍이 겹치고, 양쪽의 치마자락이 구겨지고, 중간 치마문이 겹쳐서 매끄러운 면을 형성하고, 속칭' 마면' 이라고 불리며, 무릎에 장식 무늬가 있어 치마라고도 한다. 큰 드레스의 스타일은 북한 궁정과 중국의 다른 민족에 영향을 미쳤다.
3, 가슴 스커트
매듭 위치에 따라 나뉘는 스커트 스타일. 치마와 레이스를 가슴에 묶는 것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슴길이' 라고 불린다. 수나라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대하다. 치마가 늘어지고, 하늘거리고, 더블 버클과 스탠드 칼라로 나뉘어, 더블 버클이 많다. 가슴높이가 일제히 높은 치마에 치마에 많은 다발을 묶었다.
4. 반팔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인 심종문은' 중국 고대 의류 연구' 에서 "반팔, 반소매라고도 하는 것은 위진 시대부터 발전한 무칼라 (또는 터틀넥), 터틀넥 (또는 풀오버) 짧은 상의로 소매길이와 팔꿈치, 허리까지 특징인 것이 특징이다" 고 썼다. 반팔이라는 이름은 고대의 다른 시기의 다른 풍격을 가리킨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소매길이와 더블 버클의 팔꿈치, 십자넥, 짧은 주름을 말합니다.
5, 이순신, 일명 학.
낡은 제도는 소매를 꿰매지 않아서' 엽기' 라는 이름을 지었다. 진나라에는 기록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송대 문인은 학정에 대해 독특하고, 명대 문인들은 학을 레저 외투로 많이 사용한다. 모양은 망토, 터틀넥, 스트레이트 칼라, 큰 소매, 치마에 긴 벨트 한 쌍을 묶는다. 예복은 대부분 연한 색이고 지도자의 치마는 모두 어두운 테두리로 옆면은 일반적으로 트이지 않습니다 (일부는 트임). 망토와 망토는 외형이 비슷해서 가끔 믹스매치하기도 합니다.
6. 꼬불꼬불하다
꼬불꼬불한 특징은 치마자락이 뒤로 뻗어 덮여 있고 출토물은 마왕더미밖에 없다는 것이다.
7. 두꺼운 옷
명대는 사제의 예복으로 제사, 관례 등 전통 예절 행사에 많이 쓰이며 일상생활에서도 마음대로 입는 것이 아니다. 어두운 옷은 흰색이나 옥색, 교차 칼라, 넓은 소매, 칼라, 소매, 스커트, 밑단을 황토색이나 청록색으로 장식한다. 옷의 위아래는 모두 재단되어 있고 허리 아래에는 12 개의 솔기가 있다: 앞 4 도, 뒤 4 도, 양쪽 각각 1 개, 뒤 2 개. 더 깊은 옷을 입을 때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허리춤에 큰 벨트와 허리띠를 매고 수수한 신발을 신는다.
8. 셔츠
당대에 출현하여 송명에 유행하다. 송대에서는 남자들이 수평 밑단이 달린 옷을 입는 것에 익숙해져 외투와 치마의 낡은 제도를 보여준다. 명대에는 무릎을 넘은 옷이 있고 밑단이 넓어서 무릎 무게를 취소했다. 가운데는 송로 만든 셔츠이고 오른쪽에는 만든 셔츠입니다.
9. 두봉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로 남녀가 입을 수 있고, 스트레이트 칼라 더블 버클 소매, 양쪽 트임, 트림 없음. 옷과 같은 색깔의 옷깃은 가슴에 도달하고 망토는 다른 캐주얼웨어와 코디한다.
지리 10
스트레이트 밑단, 상하 커팅, 봉합, 몸 양쪽에 밑단 없음, 오른쪽 칼라, 마산추 무덤, 마왕더미 등도 비슷한 옷을 출토했지만 세부적인 차이는 크다. 후대에도 비슷한 옷을 입으니 디테일이 많이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