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춘절 풍속을 그린 그림

춘절 풍속을 그린 그림

춘절의 풍속화는 보통 신춘화라고 불리는데, 이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새해 그림은 고대 '문신화'에서 시작된 중국 회화의 일종으로 중국 민속 예술 중 하나이자 일반적인 민속 공예품 중 하나입니다. 설날 그림은 중국의 독특한 회화 장르이자 중국 농촌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예술 형식입니다. 대부분은 새해에 환경을 장식하기 위해 게시하는 데 사용되며, 새해를 행운과 기쁨으로 축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새해 사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전통 민속 설날 그림은 대부분 목판 워터마크로 만들어집니다. 설날 사진은 사진의 크기와 처리량에 따라 이름이 다릅니다.

새해 그림은 중국 사람들이 춘절 기간 동안 생활 환경을 장식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장식 그림입니다. 설날 그림은 고대의 '문신도'에서 유래되었으며, 초기에는 액막이와 복과 행운을 기원하는 두 가지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전통 민속 설날 그림은 대부분 목판 워터마크로 만들어집니다. 인쇄술의 발전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수천년의 발전 끝에 새해 그림은 점차 축제 장식 예술로 발전했습니다. 주로 새해에 게시되고 환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새해 축복, 행운, 기쁨을 의미합니다.

역사적 배경:

새해 그림은 중국의 고대 한족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풍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중국 민속의 특별한 상징적 장식 예술은 축제 관습의 발전과 함께 발전해 왔으며, 그 기원은 고대의 자연 숭배와 신에 대한 신앙의 개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초기 구정 그림은 액막이와 행운을 기원하는 두 가지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풍작을 기원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요괴를 퇴치하는 등 축제 풍습을 맞춤화하는 과정에서 이에 상응하는 축제 장식예술이 점차 등장하게 되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새해 그림을 걸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두꺼운 검은색과 다채로운 새해 그림은 수천 가구에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설화는 중국의 고대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크게 보면 민중예술가가 제작하고 공방업에서 조각하고 운영하는 모든 그림은 민중의 세속생활을 묘사하고 반영하는 것이 특징인 모든 그림을 설날그림으로 분류할 수 있다. 새해 그림의 관습은 고대인의 영적 위안과 영적 신념을 반영합니다. 이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자연숭배는 점차 사회적 인격신에 대한 숭배와 신앙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새해 사진이 '새해 이야기'가 된 것은 송나라 때다. 당시 송나라 휘종 황제는 "한린 회화 아카데미"를 확장했으며 당시 전통 회화와 목판 인쇄가 통합되어 발전했으며 목판 컬러 겹인쇄 설날 그림이 성숙하고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는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문신을 세우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문신은 집을 지키고 재난을 없애는 것에서 행운을 맞이하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좋은 소원으로 진화했습니다. 이후 장수, 행운, 부를 기원하는 풍습이 점차 형성되었으며, 이때 신년 그림은 신년 축복으로 진화하는 과정을 완성했습니다.

맹원노의 『동경맹화록』과 주미의 『고무림 이야기』에는 모두 당시 송나라 수도에서 춘절 기간에 설날 그림 등 상서로운 장식품이 판매된 기록이 있다. , 새해 그림 게시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도시 주민들 사이에서 새해 그림이 꽤 인기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