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귀신축제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암시가 있나요?

귀신축제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암시가 있나요?

1. 중원절의 유래:

'중원'이라는 이름은 북위 왕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원절은 '귀신절' 또는 '멍란'이라고도 불립니다. 분지 축제'. Wuzazu의 기록에 따르면, "도교 경전에서는 음력 1월 15일을 상원으로, 7월 15일을 중원으로, 10월 15일을 하원으로 사용합니다." 수행 기록에 따르면, "7월 중원일에 땅의 관리가 내려와 세상의 선악을 정했고, 도교 승려들이 밤에 경전을 독송했으며, 기근절에 죄수들도 해방되었습니다. .”

불교에서도 이날 초월의례를 거행했는데, '울란마나'(인도어로 ULLAMBANA)라고도 불리는 '몬란협회'다. Meng Lanpen의 의미는 거꾸로 매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인생의 고통은 박쥐가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받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중생을 거꾸로 매달리는 고통에서 구하기 위해서는 경전을 독송하고 외로운 영혼과 귀신에게 음식을 나눠주어야 합니다.

이번 움직임은 중국의 달신앙 숭배와 맞물려, 배귀축제와 맹란축제가 동시에 전승됐다.

2. 배귀제에 대한 암시

배귀제는 목련이 어머니를 구한 이야기에서 유래되었다. 아귀계에 떨어졌더니 음식이 입에 들어가자 불이 붙었고, 배고픔이 너무 심하여 어머니를 구하지 못하여 부처님께 구하여 울람바나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7월 15일.

목련은 저승에서 많은 고난을 겪은 뒤 죽은 어머니 류를 만났고 그녀가 일행에게 고문을 당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목련은 야채와 밥이 담긴 그릇을 사용하여 배고픈 귀신들에게 음식을 빼앗아가고자 했습니다. Mu Lian은 부처님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부처님은 Mu Lian의 효심에 감동하여 그에게 Ullambana Sutra를 부여했습니다.

지침에 따라 목련은 음력 7월 15일에 어머니를 숭배하기 위해 귀한 과일과 채소가 담긴 본란 대야를 사용했다. 굶주린 엄마는 마침내 음식을 얻었습니다. 목련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불교도들은 매년 성대한 '올람바나 축제'를 개최하는데, 지금은 이를 '배귀축제'라고 부릅니다.

추가 정보:

유령 축제는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다채로운 축제입니다. 불교 신앙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도교 문화도 가지고 있습니다. 귀신축제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전달체로서 사람들의 귀신과 신에 대한 관념과 종교적 신념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우리 문화의 본질인 효문화를 반영합니다.

불교에 따르면 귀신축제의 유래는 목련이 지옥에서 어머니의 고통을 견디지 못해 속죄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승려를 보낸 목련이 어머니를 구한 이야기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그의 어머니의 죄 때문에 마침내 그녀를 해방시켰습니다. 이 설화는 그 자체로 부모에게 보답하고 선한 일을 하겠다는 효 문화의 표현이다.

그리고 배고픈 귀신 축제의 풍습은 조상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제사 활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경』에 나오는 40개의 송가는 제사 노래로서 사람들의 가장 원시적인 조상 숭배를 반영합니다. 또한 제사활동은 수천년에 걸쳐 우리나라 문화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유교가 주창하는 효문화와 일체화되어 분리될 수 없었다.

효는 단순히 부모에게 좋은 일을 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지만, 더 깊은 의미에서 효는 윤리적 규범이자 씨족관계를 대하는 방식이자 질서를 확립하는 일이다. 조상숭배는 조상에 대한 그리움과 기억을 표현하는 것으로 씨족관계를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방식이다.

귀신축제는 효문화의 계승자이자 국민감정의 전달자이다. 효는 고대 중국 문화의 핵심 중 하나로 유교, 불교, 도교에서 높이 평가되며 오늘날에도 효 문화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귀신축제에 관심을 갖고 전통효도를 고양하는 것은 우리 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바이두백과사전-배고픈 유령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