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그녀의 의상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그녀의 의상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그녀의 남녀 의상은 현지인과 거의 비슷하다. 인구가 상대적으로 집중된 푸젠, 저장 등지의 족족 의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특히 푸젠성 () 의 족족 여성의 의상 특색은 지역, 혼인 상황 때문에 다채롭다. 민동북에서 그녀의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봉상빵' 이라고 불리며, 16 세 이전의 처녀는 붉은 벨벳으로 머리를 감고 이마에' 바다를 남기다',' 부니 머리' 라고 불렀다. 성인 기혼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족족에 의해' 산하나' 라고 불리며 지역마다 약간 다르다. 닝더시 남로 민후, 복주, 고전, 연강, 나원, 비루안 일대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봉두기' 라고 한다. 푸안, 닝더시 대부분 지역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은' 심봉기' 라고 하고, 푸딩, 샤포서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은' 봉미식' 이라고 합니다. 민남 () 민서 () 의 일부 그녀의 촌채 () 의 여성 헤어스타일도 현지와 다르다. 예를 들면 장평 (), 화안 (), 장포 (), 창태 () 등의 지방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용선만두' 이다. 민북족 부녀자들은 수백 개의 은비녀, 붉은 밧줄, 구슬로' 부채꼴 상투' 를 만들었다. 절강 남서부의 그녀의 여성 머리 장식은' 복' 이라고 불린다.

2008 년 6 월 7 일, 그녀의 의상은 국무부의 비준을 받아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그녀의 의상 도안의 창조자들은 대부분 토착 노동 여성이다.

그들이 옷을 만드는 것은 스스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지, 상품 수요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디자인과 생산 과정에서 그것들은 임의적이고 독특할 수 있다. 공예에서 자수를 선택하거나 자수를 짜서 결합하다. 모든 것이 실생활에서 출발하여, 이 옷들을 현란하고 다채롭게 하여, 선명한 민족 예술 특색을 드러낸다. 의류 패턴의 내용과 풍격은 왕왕 천마가 빈털터리여서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그들은 산의 화초, 숲 속의 새, 공중의 구름, 비 온 후의 무지개를 옷과 치마에 꿰맸다. 생활에서 유래한 소박한 예술적 감정으로 그들이 그린 의상 패턴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의 의상 도안은 대부분 일상생활의 각종 생활 이미지에서 취재한 것이다.

새와 짐승, 꽃과 새, 벌레어, 농가차마, 그리고 만자, 운두, 구름걸이, 부룡무늬, 잎무늬 등 전통적인 기하학적 도안과 같은 것들이다. 일부는 문자 배열로 패턴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문자 형식은 원시 해서체이며,' 오계가 번창하다',' 삼원 조화',' 재물을 모집하여 보물을 들여온다' 와 같은 오래된 길상문도 자주 사용한다. 농지를 상징하는 체크 무늬 패턴, 강을 상징하는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 나무를 상징하는 십자문도 상대적으로 고정된 패턴으로 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