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통인당 한의학 문화의 문화적 특징
통인당 한의학 문화의 문화적 특징
정직은 제품과 서비스의 탁월한 품질을 기반으로합니다.
동인당은 한약재, 환약, 산제, 연고제, 단 등 중성약을 경영하여 리얼, 가공이 정교하고 약맛이 완비된 것으로 유명하다. 그 제품은 레시피가 독특하고, 재료가 우수하며, 공예가 정교하고, 효능이 뛰어나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우황청심환, 대활환환, 우계백봉환, 안궁우황환으로 대표되는 10 대 킹카드는 시장에서 줄곧 공급이 부족했다. 이 중성약들은 전국 각지에 판매될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도 수출된다. 동인당도 품질과 신용의 상징이 됐다.
"가공은 번잡하지만, 노동을 절약하지 못하고, 맛은 비싸지만, 재료를 줄이지 못한다" 는 품질 이념
"화해는 아무도 보지 않는다. 자율의식이 있는 것은 고의적이다.
동인당의 이 고훈은 강희 45 년 (1706) 악풍명이 쓴' 동인당 제락조상환, 산유단 재단방' 이라는 책의 서문에서 제기됐다. 제약 과정에서 절대 자재를 빼면 안 된다는 뜻으로, 반드시 공예 규범에 따라 레시피가 독특하고, 재료가 정교하며, 공예가 정교하고, 효능이 뚜렷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보라색 눈가루를 만드는 과정에서 고대 배합에 따라 가공하려면 금 100 으로 끓여야 한다. 고대의 가공을 존중하기 위해 우리는 집안의 금 장신구 주조 100 두 개의 금덩이를 모아서 냄비에 넣고 삶아 동인당 약업의 섬세함을 알 수 있었다.
기업 가치
동인당의 기업 가치관은 그 기업명' 동인' 에 반영된다.
동인당의 이름에는 그 의미를 설명하는 대련이 있다.
동수들은 모두 인자하고 우호적이며 헌신적이다. * * * 세계 건강을 돕기 위해 사랑을 바칩니다.
이것은 또한 동인당의 기본 교리 중 하나가 되었다.
"인" 이란 무엇입니까? 인과 건강은 세상을 구하는 것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정의란 무엇인가? "리" 와 왜 "의 * * * 생" 인가?
첫째, 중국 문화가 도교의 문화라는 것을 분명히해야합니다. 이 "도" 는 좁은 "도" 의 도가 아니라 근본적이고 전체적인 "도" 를 가리킨다.
중국 문화에서 모든 것은 도의 높이에서 이해하고 실천해야 한다.
그래서 장사에도 방법이 있다.
인, 중국 6 서 조자 중 한 가지 인식 방법 은 한 사람 이 두 생명 의 관건 을 포함 했 다: 머리 속 의 성 과 오장 육부 의 생명, 즉 쿵푸 학자 가 말한 상하단 장 의 상하단 을 볼 수 있 고, 예지 할 수 있 고, 모양 에 직접 파악할 수 있다. 샤단은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고, 몸에는 여분의 에너지 비축이 있어 오장육부, 경락 등 형상상의' 기' 의 음양 균형을 개선하고 복구하는 데 쓸 수 있다. 그래서 공자는 "인덕에 의지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안자는 "내가 위아래로 찾는다" 고 말했다. 즉, 굴자는 평생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자신의 삶을 건설하지 않고, 자신의 진생활을 수련하지 않고, 오로지 찾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덕은 윤리상의 미덕이 아니라 중국의 문화 발견이다. 도의 전체 경지에서 볼 때 우주의 기본 법칙에 대한 2 급 인식만 얻을 수 있다. 이번에는 노인이 말한' 도생' 이다. " 도덕적 비축. 사물의 모양. 공자가 말한 "도를 취지로 하고, 덕을 생으로 하고, 인을 의지로 하고, 예술을 여행으로 삼는다" 는 것이다. "
따라서 도덕은 중국 문화의 실천, 특히 한의학에서 인간의 자기회복의 잠재력과 상태에 관한 것이다.
사람은 인심이 있다. 즉 심신 생명에는 불필요한 자기조절 에너지와 정보비축이 있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자연과 동기화되는 양호한 자기조절 상태에 있다. 인자는 진실이고, 긍정적인 예가 있다.
시경은 친구가 수리보다 낫다고 말했다. 수양은 사람이 배우는 것을 통해 타인, 천지와의 생활에서 자신을 조절하여 심신, 자신과 자연, 사회의 깊은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자애를 실천하고 세계 건강을 구하는 것은 인당인의 사업 * * * 과 일치된 기초이며, 자애롭게 세상을 구하고, 인간과 자연의 깊은 조화를 이루며, 자연을 기초로 사람과 사회의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그래서 동수의 인자는 진정한 수행이고, 동수들이 있으면 큰길이다. 제세양생은 도상성의 원인이다. "대학" 이 말했듯이: 대학의 길, 명덕의 길, 신민의 길은 지선에서 끝난다.
그래서 동료, 즉' 동수인심', 즉 동인당의 사람과 사업은 모두 수인을 바탕으로 학습과 조정을 통해' 사람' 과 자연을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