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용의 대칭 전통 회화에 대하여
용의 대칭 전통 회화에 대하여
용문정' 은 춘추말기 (기원전 6 세기 전반기-기원전 476 년) 진대의 전형적 작품으로 현재 상해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이 삼각대는 전형적인 김대작으로 발이 짧으며, 꼭대기에 세 개의 고리가 있어 그릇을 놓을 때 세 개의 지점을 형성한다. 솥의 도안은 납작한 드래곤 무늬로, 몸은 평평하고 넓으며, 가로나 세로로 얽혀 있어 매우 섬세하다.
2. 용형 황옥페
석가장 평산현 북부의 영산산 아래에는 전국 시대의 손중산 무덤이 있어 정교한 옥기가 출토되었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황옥으로 만들어졌는데, 대부분 황록색이나 황갈색이며 침식은 회황색이다. 호랑이 머리, 뾰족한 귀, 대추목, 귀 뒤의 곱슬머리. 타원형 눈, 넓은 코 큰 입, 입이 약간 벌어졌고, 아랫입술 갈고리, 입맞춤이 등을 감고, 목은 아래에서 위로 말아 올려다보고, 뒤를 돌아보고, 긴 뿔이 머리에 걸려 있다. 복부는 수직이고 둥글며 중간은 위쪽으로 구부러지고 꼬리는 앞으로 접힙니다.
구룡 박람회 컵
구룡공정컵, 신평잔이라고도 하는 고대 한족들이 마시는 도자기입니다. 컵체와 컵자리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전체 높이가 약 20cm 입니다. 구룡공정컵 명나라 영락년 동안 경덕진 어기공장에서 생산되었는데, 지금도 경덕진은 여전히 생산이 있다. 푸젠덕화가마 제품은 비교적 흔하지만, 그 잔 속의 도자기 조각은 일반적으로 장수 인물을 위주로 한다.
컵 중앙에 있는 도자기 용의 목에 검은 점이 하나 있다. 술이 점 이하일 때 모든 것이 정상이다. 수면이 검은 점을 넘을 때, 잔 속의 술이 곧 컵 밖으로 흘러나올 것이다. 도자기 용의 한쪽과 컵 밑부분의 연결부에는 약 3mm 정사각형의 작은 구멍이 있고, 컵의 바깥쪽 가운데에도 지름이 약 3mm 인 작은 구멍이 있기 때문이다. 물이 검은 점 이외의 컵에 부어질 때, 물은 컵 안쪽 바닥의 작은 구멍에서 들어와 바깥 바닥의 작은 구멍을 따라 흘러나오는 것이 바로 사이펀 현상의 작용이다.
4, 터키석용
2002 년 봄, 고고학자들이 하남 낙양 () 사사 () 이속 () 유적지에서 무덤을 치웠을 때, 묘주인의 시신에서 이 푸른 송석용 모양의 장치를 발견하였다. 그 몸은 자랐고, 거인은 꼬리를 감고, 용은 몸을 구부리고, 이미지는 생동감 있다. 수도꼭지는 약간 얕은 돋을새김을 띠고, 코눈은 백옥, 녹송석으로 채워져 있으며,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대비가 선명하며 충격 효과가 풍부하다.
녹송석룡은 현재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낙양 워크스테이션에 소장되어 있다. 수도꼭지는 약간 얕은 돋을새김을 띠고, 코눈은 백옥과 녹송석으로 가득 차 있다. 용은 붉은 페인트판에 박힌 녹송석의 조합이다. 녹송석 조각의 모양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세어 보면 2000 여 개가 있다. 작은 지름 0.2 cm, 큰 지름 0.9 cm, 두께는 0. 1 cm 에 불과합니다. 그 노동은 거대하고, 정교하고, 부피가 크며, 중국 초기 용형 문화재에서는 매우 희귀하고 놀랍다.
5, 전국 yungun 용 yupei.
전국 시대의 옥기 모양은 거대했다. 용의 몸이 말려 있다. 현재 저장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장치는 매우 크다. 납작한 몸. 용의 몸이 말려 있다. 용은 먼저 뒤돌아보고, 용의 입은 약간 벌리고, 입맞춤은 약간 뒤틀렸다. 한 쪽 뿔. 꼬리의 하단을 말아서 몸과 연결되어 두 부분으로 나누어 위아래로 돌린다. 발은 엎드린 것이다. 용의 등뼈에 구멍을 하나 뚫어 입었어요. 몸의 가장자리에는 음선이 있고, 양쪽에는 권운무늬가 새겨져 있다.
바이두 백과-십자룡정
바이두 백과-용형황
바이두 백과-구룡장터 머그잔
바이두 백과-터키석용
바이두 백과-전국 운문용 모양의 옥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