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꽃 속의 사군자는 무엇입니까?

꽃 속의 사군자는 무엇입니까?

꽃 속 사군자는 매, 란, 대나무, 국화를 말한다.

(1) 중국 남방 원산지인 메이는 이미 3 여 년의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어 관상이나 과일나무에도 많은 품종이 있다. 많은 종류들이 노지 재배를 위해 관상할 뿐만 아니라 화분에 심은 꽃으로 매실 말뚝을 만들 수 있다. 생화는 향료를 추출할 수 있고, 꽃, 잎, 뿌리, 종자는 모두 약으로 쓸 수 있다. 열매는 식용, 소금, 천제, 또는 훈제로 만든 우매인약으로, 기침을 멎게 하고 설사를 멈추고 생진, 갈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매이는 또 뿌리선충의 위험에 저항할 수 있어 핵과류의 나무줄기로 쓸 수 있다. 매화는 중국 1 대 명화의 우두머리로 난초, 대나무, 국화와 함께 사군자로, 소나무, 대나무와 함께' 세 친구' 라고 불린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메이는 고결하고, 강하고, 겸손한 품격으로 분발하기로 결심한 인센티브를 주었다. 혹한에서 매이는 온갖 꽃이 먼저 피고, 천하만 봄을 피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 중국 전통 명화 속의 난초는 중국 난초 식물에 분포하는 몇 가지 농사생란 (예: 춘란, 혜란, 건란, 멜란, 한란 등) 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중국란' 을 가리킨다. 이런 종류의 난초는 꽃이 크고 화려한 열대 난초와는 크게 다르고, 눈에 띄는 염태도 없고, 커다란 꽃도 없고, 잎도 없지만, 소박하고 얌전하며 단아하고 고결한 기질을 지니고 있어 동양인의 심미 기준에 잘 부합한다. 중국에는 천여 년의 재배 역사가 있다. < P >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난초를 고결하고 우아한 상징으로 여겨' 매, 대나무, 국화' 와 나란히' 사군자' 라고 불렀다. 보통' 란장' 으로 시문의 아름다움을 비유하고,' 란교' 로 우의의 진실을 비유한다. 난초를 빌려 순결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도 있다. "화가 난듯 오래도록 변하지 않고, 마음이 한결같이 변하지 않는다", "유란보 지기를 찾아, 꿈의 소양을 증정하다" 는 얘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85 년 5 월 난초는 중국 1 대 명화 4 위로 선정되었다.

(3) 대나무, 가볍고 경솔하지 않다. 그 줄기에는 방원 차이가 있고, 그 색깔은 청자색의 구분이 있다. 대나무는 무심코 느긋하고, 산과 들길, 정원 절당, 만남과 안전, 사계절이 무연하다. 빗 질풍은 그 힘겨운 날을 올리고, 봄비는 옥순을 으쓱거리고, 달빛을 걸치고, 벼슬에 기대어 그 경령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문 근처 심기, 달 캐스트 쇼 자세 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못에 임하여 심었으니, 파도범의 그림자를 보살피다. 송대 소동파는 말했다: "차라리 고기가 없으면 죽없이 살 수 없다." 고대인들이 대나무를 사랑하는 정을 보면, 이로부터 한 점의 기미를 볼 수 있다. -응?

(4) 국화, 아름답고 애교가 없다. 자랑스럽게 프로 서리, qunfang 시 에 분노; 숙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만방의 교태를 과시하다. 원예의 국화는 야생의 국화와는 달리 야생의 국화와는 달리, 들국화가 시끌벅적하고, 마을집 울타리가 점재되어, 곳곳에서 태어나며, 인공할 필요가 없다. 원예의 국화는 봄부터 가을까지 피어나는데, 그간 땅을 치료하여 흙을 담그고, 건조를 방지하고, 머리를 따고 잎을 꼬집고, 포충을 접목하고, 비를 막고 서리를 피하며 예국화의 사람들을 한가하게 한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역대 예국화의 사람들은 정성을 다해 재배하여 그 종류가 분분하고 자태가 만만치 않다. 국화의 아름다움, 3 분의 1 은 천공에서, 7 점은 인력에서, 예국화의 사람들은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며, 인력으로 천공을 돕고, 국화의 아름다움을 도우며, 진실로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경지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