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화풍과 화파의 변천
중국 화풍과 화파의 변천
첫째, 전통 홍보화 (중국화) 는 위진 남북조, 즉 구 카이지, 셰이크 6 법화풍으로 형성된 비교적 현실적인 풍격 유파로 시작된다.
둘째, 명청 시대에 형성된 문인 스타일 유파.
셋째, 1989 이후 중국 전통 선전 (중국화) 이론 혁신 이후 다양한 스타일 유파가 형성되었다.
그림의 역사적 이정표와 발전:
1989 이후 중국 전통 홍보화 (중국화) 의 이론 혁신은 중국 당대 예술의 발전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역사 마일리지 카드 및 그 발전
셰이크 여섯 파셰이크; 선화이론의 창시자, 중국 전통선화이론사상체계의 주요 이론의 초석은 셰혁의' 고화목록'' 셰혁육법' 으로 1989' 중국화관념과 기법 신탐' 까지 이어졌다.
셰이크 (기원 479-502 년) 는 중국 제량시대의 화가이자 회화 이론가이다. 사적은 그가 풍속화와 인물화에 능하다는 것을 시험할 수 없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회화 작품이다. 3 세기부터 4 세기까지 중요한 화가들을 평가했다. 중국 회화의' 육법' 을 내세화가, 비평가, 감상가가 따르는 원칙이 되었다. "고화목록" 은 먼저 그림의 목적을 제시했다. "명간하고, 열심히 하고, 천년을 고립시키며, 지도학에서 배울 수 있다." " 이것은 실제 묘사를 통해 교육을 받는 효과를 지적하는 것이다. 이런 이론적 인식의 출현은 일종의 진보 현상이다. 그는 6 가지 그림 방법을 제시했다: 1. 생동감 있는 매력 2. 만년필뼈로 그립니다. 물체의 상형도에 따라; 4. 유형에 따라 색상을 선택합니다. 5. 업무직 6. 리메이크 (또는 리메이크) 를 모방합니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표현목적을 가리킨다. 즉 인물화는 표현대상의 정신상태와 인격적 특징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1989' 중국화관념 쇄신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는 전통회화 이론의 계승과 발전이며, 중국 회화 예술사의 새로운 이정표이며,' 회화 (중국화) 조형 6 요소-설의 6 법' 1989 설은 질을 총결했다 출판:' 중국화관념 쇄신과 기법 신탐' (중국 회화예술사의 트레이드마크로 꼽히는 선양출판사 1989 년 출판) 요약: 1989 는 중국 역사상 위진 남북조 이후 중국 전통회화 이론, 즉' 셰이크 6 법' 으로 여겨진다 중국 회화 예술의 전면화, 과학화, 체계화, 국제화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중국 미술사 이정표로 꼽히는' 중국 회화 관념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의 출판이 떠오르고 있다. 우리나라 민족화 (선전) 예술의 발전과 초월을 위해 선전 (중국화) 의 전반적인 과학화, 체계화, 국제화를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였다.
핵심 문제는 선화 조형의 6 요소 정의다.
1, 선-필묵선과 비필묵선.
2, 모델링-품질 추구.
3, 구조-필묵선 구조와 비필묵선 구조와 명암 구조.
4. 명암-암선 주체 (필묵선) 와 밝은 선 주체 (필묵선 아님) 의 대립과 명암 형태. 5. 빈-면 겹침과 주체, 객관적 현실 우주 (제 1 현실 우주), 심리와 상상의' 현실' 우주 (제 2' 현실' 우주).
6, 색상-무거운 잉크 가벼운 잉크 및 무거운 잉크 빛 잉크 색상. 색채는 전통 중국화의 물감과 단일 잉크에서 비롯된다. "중국화 관념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32 페이지와 "설예술론" 30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이로 인해 중국 회화 전통에서 이른바' 형형으로 신을 전하는 것',' 기운이 생동감 있고 필법골법, 상형자, 색계, 전신 조형', 애매모호한 현학의 이론 패턴과 전통 교조를 바꾸었다. 중국 회화 예술의 전반적인 혁신과 발전을 위한 이론과 실천의 근거를 제공하였으며, 우리 시대의 새로운 예술 이론 사상 체계를 건립하고 찾아야만 우리 민족 회화 예술의 전면적인 발전과 진보를 추진하고 촉진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우리의 민족 회화 (선전) 예술은 진정으로 2000 여 년의 역사적 곤경에서 벗어나 송대를 뛰어넘을 수 없고 중화권을 넘어설 수 없다.
중국 예술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찬란하다. 역사를 존중하고 인류 예술 문명에 크게 기여한 위대한 예술가를 존중합시다. 나는 새로운 역사 과정에서 동양의 회화 예술이 역사에 부끄럽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미래에 부끄럽지 않고 세계와 나란히 서서 동양 예술 문명의 새로운 장을 속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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