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경극에서 청류 창법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경극에서 청류 창법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쳉파의 기침 음색
쳉파의 노래 스타일은 특히 "기침 소리"와 "뒤통수 소리"를 사용하여 소리를 생성하는 방식이 비교적 독특합니다. , 형성 Chengqiang의 예술적 특징은 우울하고 엄숙합니다. '기침'은 노성 배우들이 자주 사용하는 발성법이다. 음악에서는 장식적인 소리이기도 합니다. 특별 알림: Cheng Pai의 오리지널 아다지오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소리"만 사용합니다.
2. 청파의 '유령소리'는 발성과 노래의 방식에 있다. 소위 "유령음"은 발성의 범주에 속하며 주로 폐쇄형 악센트에 사용되며 발성의 위치가 뒤로 이동하는 것을 소위 "후두부음"이라고 합니다. Cheng 씨는 Lao Sheng의 "뒤통수 소리"의 특징을 흡수하고 노래 위치를 뒤로 이동하고 숨을 쉬면서 노래를 부르며 노래의 강도, 두께 및 장엄함을 높였습니다.
3. Cheng Pai의 창법
Cheng Pai의 발음 방식, 발음 위치, 발음 스타일은 독특합니다. Cheng 씨는 조용히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기(氣)의 힘과 조음부분의 조절을 통해 목소리의 높낮이와 굵기를 일정하게 하여 중후하고 깊이 있는 목소리를 만들고, 종지와 억양, 확장을 적절하게 높여 독특한 악센트 예술을 만들어냅니다. .
4. 성강의 밝은 음색
성창법을 배울 때 성강의 보컬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오해하지 마세요. 실제로 Cheng Pai는 Cheng Pai의 학습에서 음성 능력이 좋은 친구들을 제외하지 않습니다. Chengpai는 확실히 밝은 음색을 사용할 수 있으며, Shenyang Peking Opera Theatre의 Lu Dongming 선생님은 밝은 음색을 지닌 보기 드문 Chengpai입니다. 그러나 쳉 스타일의 밝은 톤을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밝은 톤은 두께와 힘이 있어야 하며 거짓으로 밝아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밝은 톤만이 쳉의 우울하고 엄숙한 스타일과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5. Cheng Pai의 발성
Cheng Pai는 Qi 사용, 즉 Dantian Qi를 사용하여 노래를 지원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후두에 초점이 없고 성대가 유지되어야 하며 이완된 상태에서는 기(氣)를 사용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연극을 부르고 나면 목 뒤가 저리고(뒤통수가 울림) 공복(치골 부위의 기)을 느끼며 목에 피로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6. 쳉파이의 숨결
쳉파이는 고음 악센트에도 에너지가 넘쳐야 할 뿐만 아니라, 저음 악센트, 특히 길고 연속적인 악센트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비단처럼 얇은 악센트는 Dantian Qi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색은 낮지만 소비되는 Qi는 고음에 못지 않습니다. 단전기를 조금만 사용하면 성강의 경이로운 상태를 표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호흡 호흡 및 발성 훈련: 숨을 들이쉬고, 들어올리고, 밀고, 보냅니다. 이는 Chengpai의 노래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확장 정보
1. 트루 보이스
빅 보이스, 오리지널 보이스라고도 합니다. 경극 배우들의 발음 방법 중 하나. 노래할 때에는 단전에서 기(氣)가 나와 목구멍을 통해 노래하며 직접 소리를 내는 것을 진성(眞voice)이라 한다. 실제 음성에 의해 생성된 소리를 실제 음성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단전기가 목강을 통과할 때 배우가 목강을 좁혀 실제 목소리보다 높은 음조를 만들어 내는 것을 허성(假聲)이라고 한다. 실제 음성과 가성을 말할 때 연결이 자연스럽고 흔적이 없으므로 음역이 넓어지고 고음과 저음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2. 팔세토(Falsetto) 목소리
작은 목소리, 두 번째 목소리라고도 합니다. 경극 배우들의 발음 방법 중 하나. 이는 실제 음성, 큰 음성 및 원어민 음성에 상대적입니다. 가성에서 나오는 소리를 가성이라고 합니다. 말을 할 때에는 실제 목소리에 비해 후두구멍이 좁아지고 위치가 올라가며 공기의 흐름이 얇아지게 됩니다. 가성(falsetto) 음성은 실제 음성보다 음조가 더 높습니다. 경극의 여자 배우들과 젊은 배우들은 모두 가성을 사용해 노래를 부르지만, 목소리의 딱딱함과 부드러움은 다릅니다. ?
3. 왼쪽 목소리
경극 성악의 명사. 주로 남성 목소리의 비정상적인 목소리를 말합니다. 목소리는 높지만 낮지는 않습니다. 또한 목소리가 경직되고 둥그스름하지 않으며 고음에 특화된 일부 구수한 목소리로 노래합니다. . 노성(Laosheng)의 목소리는 순전히 왼쪽 목소리일 수도 있고, 약간 왼쪽 목소리인 원어민 목소리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성부는 다른 설명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는 악기의 반주와 성부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일반적으로 음조가 맞지 않는다고 부른다. ?
4. 목 들어올리기
목소리를 조율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경극 배우들의 노래 연습 방법 역시 배우들의 노래 실력을 키우는 단계 중 하나이다. 매일 소리를 지르고 가사를 낭송하는 것 외에도 배우는 호친(또는 북판 등)의 반주에 맞춰 큰 소리로 오페라의 노래 부분을 연습해야 합니다. 일부는 먼저 일반 도어 조정을 사용한 다음 적절하게 올립니다.
5. 소리 지르기
경극 배우들의 목소리 훈련 방법은 소리를 지르면서 각 성대를 연습하고 각 모음의 원음을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입니다. 외치는 시간은 대개 이른 아침, 열린 공간에서 "어", "이", "아" 등의 단일 소리를 낮은음에서 높은음으로, 높은음에서 낮은음으로 반복해서 외치는 것입니다. 목소리가 편안해지면 아리아를 연습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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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백과사전-북경오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