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이호 표준 사이즈

이호 표준 사이즈

이호 총 길이는 8 1 센티미터이고 지름은 약 0.55 인치 (1.83cm) 입니다.

활의 전체 길이는 76 ~ 85cm 이고, 통형은 육각형을 위주로 하고, 길이는13cm 이고, 앞구 (맞은편) 지름은 8.8cm 입니다.

당대에서 시작하여' 서진' 이라고 불렀는데,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그것은 중국 전통 현악기이다. 이호, 2 현악기 후금은' 남호' 와' 옴즈' 라고도 불린다. 이호는 중국 민족악기 가문의 주요 활현악기 (현악기) 중의 하나이다.

산지 분류: 강서금 (용운표), 베이징금 (용운표), 쑤저우금 (한운표, 호구표), 상해금.

거문고의 경우 원통형 이호, 팔각형 이호, 육각형 이호, 편관 이호, 이중층 이호, 전팔후원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호 명곡은' 이천영월',' 잘자',' 송송 듣기',' 경마',' 포도가 익었다' 가 있다.

확장 데이터

이호 산지:

이호는 당대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 북방에서 유래한 한 소수민족은 당시' 서진' 이라고 불렸다. 송대 학자 진운은' 악서' 에서' Xi 진악도 ...' 와 당대 시인의' 단 음주객 귀영' 을 기록했다. 그리고 그의 야만금,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시는 후금이 당대부터 전해져 중서 현악기와 악기를 연주하는 총칭임을 보여준다.

송대에서는 후금이' 진금' 이라고 불린다. 송말학자 첸은' 석림광기' 에서 원래 지강이 지은 것으로 기재되어 있다. 송대 대학자 심괄은' 부비담약율' 에서 "희녕 중학교 때 궁연이 있었고 교방 배우 엄욱이 진금을 연주하며 단 한 줄로 곡을 연주했다" 고 적었다.

북송 시대에는 높은 공연 수준이 있었음을 설명한다. 엄욱이 황제의 대신들을 위해 진금을 연주할 때, 그는 현 하나를 끊고 여전히 다른 현으로 곡을 완성했다. 숙련된 기술이 없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중에 심괄은' 맹시필담' 에서' 포니테일 후금' 이 한동 () 와 함께' 낙중 자원 ()' 이라고 적었다. 활로 제비를 쏘지 않으면, 이 기러기는 머리를 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북송 시대에 포니테일을 묶은 후금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후금의 제작 원리는 원대의' 예악사' 에서 "후금제는 불처럼 불처럼 만들고, 수도꼭지를 굴리고, 활로 제 2 현을 누르고, 활현으로 포니테일을 묶는다" 고 더 자세히 설명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후금은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민간 희곡 반주와 기악 합주의 주요 악기가 되었다.

현대에 이르러 호금은 이호로 개명되었다. 반세기 이상 이호 연주 수준은 번영기에 들어섰다. 유천화 선생은 모더니즘의 원조이다. 그는 서양 악기의 연주 기법과 기교를 빌려 대담하고 과학적으로 이호를 5 개로 포지셔닝하고, 이호의 음역을 발명하여 표현력을 넓히고, 새로운 예술적 내포를 확립하였다.

이로써 이호는 민간 반주에서 눈에 띄어 독특한 독주악기가 되었으며, 이는 앞으로 콘서트홀과 음악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민족 민간 음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민간 연예인의 예술적 보물을 발굴하기 위해 화 유비모 등 민간 연예인들의 이호 음악이 음반으로 정리되어 이호 연주 예술이 우후죽순처럼 빠르게 발전하게 됐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는 장예, 장사오, 왕이 등 이호 교육자와 연주가들이 잇따라 등장했다. 그들의 영향으로 민혜핀과 왕국과 같은 새로운 이호 연주가들을 양성했다. 이호 작곡가 유씨의' 만리장성 수행곡' 처럼, 이호의 연주는 비범하고 탈속적이며, 일부러 혁신하여 이호를 새로운 활력으로 빛나게 하고, 이채로움을 자아낸다.

바이두 백과-에후